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엑셀 활용

엑셀, 실무에 유용한 단축키 모아보았다! (feat.단축키 설정 방법)

by KaNonx카논 2017. 9. 30.
반응형

 

엑셀, 실무에 유용한 단축키 모아보았다!

 

실무를 하면서(얼마 되지는 않은 새내기지만)

 

필요한 유용한 엑셀 단축키를 모아 보았습니다.

 

이야.. 정말로 수식을 잘 쓰거나, 엑셀에 대해서 빠삭하다면

 

업무에서의 단축시간이 상당히 늘어나더군요~!!

 

아무튼 우선 제가 많이 쓰는 단축키들 위주로 한 번 모아봤습니다.

 

2017/08/24 - 엑셀Excel 간단한 수식과 연산자를 알아보자!

 

2017/08/22 - 마이크로소프트 엑셀Microsoft Excel 유용한 단축키를 알아보자!

 

 

ㄹ + 한자로 길이, 무게 단위 특수문자 사용가능

 

특문을 띄우고 탭 키를 누르면 저렇게 넓게 펴지는거 알고 계시지요?!

 

 

shift + 스페이스 바 - 선택된 셀의 모든행을 선택!

 

엑셀 한 행을 지우거나 한꺼번에 선택 그리고 필터를 걸때 유용합니다.

 


F2 - 선택된 셀에 클릭 없이 바로 입력 가능

 

F4 - 마지막에 했었던 행동을 다시 반복

 

개인적으로 제일 필요한 단축키 두 개입니다 ㅋㅋㅋ

 

ctrl + shift + L 선택된 셀에 필터 적용
(반복 시 필터 제거)

 

 

하지만, 단축키가 아예 설정이 안 되어 있는 메뉴 또한 존재합니다.

 

이 때, 내가 즐겨쓰는 메뉴를 단축키에 등록하고 싶다면 아래 순서를 따라가 보세요~!


엑셀 단축키 설정 방법

 

 

엑셀 - 파일 - 옵션 - 빠른 실행 도구모음에서

 

자신이 자주 쓰는 기능을 등록 할 수가 있습니다.

 

순서에 따라서 alt와 번호를 함께 눌러서 사용하는데,

 

 

이미지와 같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단축키로 지정 후 사용하고 싶다면, alt + 4를 누르면 되며,

 

'값 붙여넣기'를 하고 싶다면, alt + 2를 누르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