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107

흑룡회黑龍會와 일진회一進會 그리고 세계정세 흑룡회黑龍會와 일진회一進會 그리고 세계정세 일진회一進會는 1904년 8월 송병준과 독립협회 출신 윤시병,동학교 이용구 등이 조직한 대한제국 시기의 대표적인 친일 단체입니다. 송병준이 1904년 유신회를 조직했다가 일진회로 개칭을 한 것이 일진회의 시작점이 되었지요 게다가 후일 동학교의 잔존 세력인 진보회를 매수하여 통합시킨 일진회는, 러일전쟁 중 일본군을 지원하여 이토 히로부미에게 자금지원도 받게 되지요. 그렇다면 오늘은 흑룡회와 일진회 결성 당시의 세계 정세를 한 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1895년 ~ 1904년 동아시아는 제국주의 열강의 점령에 맥을 못추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중국이 아주 극딜을 당하고 있었지요. 간단히 살펴보면 - 독일 : 교주만(膠州灣) 점령 - 러시아 : 여순과 대련을 조차 -.. 2017. 6. 10.
미녀와 야수, 섹시한 사냥꾼 개스톤 역의 루크 에반스Luke Evans 미녀와 야수, 섹시한 사냥꾼 개스톤 역의 루크 에반스Luke Evans 짧은 스타 이야기, 이번 포스팅은 루크 에반스에 관해서입니다. 본명은 루크 조지 에반스Luke George Evans라고 하지요 저는 이 배우를 미녀와 야수에서 참 인상깊게 봤습니다. 개스톤의 그 배우 맞습니다. 2002년도에 커밍아웃을 하기도 했지요~ 어쨌거나 루크 에반스 짤들을 풀어볼까요!? 루크 에반스영국 웨일스 출신의 배우. 1979년 4월 15일생. 키 183cm. 자국인 영국에서 데뷔하여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활동하다가 헐리우드에 진출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11년 말에 개봉한 헨리 카빌의 주연작 에서는 제우스 2012년에 개봉한 존 큐잭 주연의 스릴러 영화 에서는 조연인 에멧 필스 형사 2013년 여름에 국내 개.. 2017. 6. 10.
하시모토 칸나橋本環奈 은혼에서'코파는 연기' 하시모토 칸나橋本環奈 은혼에서'천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한 코파는 연기' 橋本環奈“千年に1度の鼻ほじ”が大反響!想像を超えるほじりっぷり 오구리 슌 주연으로 실사 영화화하는 소라치 히데아키의 '은혼'(7월 14일 공개)의 새로운 예고편에서 여배우 하시모토 칸나가 코를 후비는 충격적인 장면이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있다. 우주에서 온 천인들과 대치하는 패러렐 월드의 에도를 무대로 한 이 작품에서 하시모토는 예쁜 외모와는 달리 독설 에 대식 우주 최강의 전투 종족의 생존의 소녀 카구라를 맡았다. 코를 후비는 장면에 대해 지난해 12월의 이벤트에서 하시모토는 "후쿠다 (유이치) 감독에 상담하자"요령은 제 1 관절을 지나는 곳까지 들어갈 것 "이라고 하셨다. 열심히 해서 손가락 제 1관절 까지는 넣어 봤습니다. 남의 앞에.. 2017. 6. 10.
한일관계 중, 흑룡회(黑龍會)의 출현 한일관계 중, 흑룡회(黑龍會)의 출현 2017/06/09 - 한일관계 중, 춘생문春生門 사건과 아관파천俄館播遷 까지 전 시간에, 흑룡회의 결성 배경인 춘생문 사건과 아관파천에 대해서 포스팅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는 본격적으로 흑룡회의 출현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흑룡회는 후쿠오카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정치결사, 현양사(玄洋社)의 우치다 료헤이가 결성했습니다. 현양사(玄洋社)는 일본 야쿠자의 전신으로 도우야마 미츠루(頭山滿)가 1881년 결성한 단체이며, 1889년, 국권당(國權黨)이라는 우익단체를 만들기도 했지요. 국권의 확장을 표방하여 국권론이 민권론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물론, 제국주의의 확산에도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본론으로 다시 돌아가서, 흑룡회(黑龍會)는 삼국간섭과 의화단사.. 2017. 6. 10.
프로넌트 심포니 - 오르골 프로넌트 심포니 - 오르골 차례로 떠올랐다가 사라져가는 나의 시네마 달콤한 기억보다는 오히려 씁쓸한 미소만 지어지는 일은 어째서일까 손가락이 하나 닿으면 붉게 빛나다 사라져 버리는 반디처럼 어차피 지나가버린 기억인 것을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jdxKE - 2017. 6. 10.
일제의 침략과 전력산업, 일본 질소회사의 노구치 시타가우野口 遵 일제의 침략과 전력산업, 일본 질소회사의 노구치 시타가우野口 遵 1930년대 초, 조선에 들어와 일본 총독부의 전력 통제 정책 하에서 전력산업을 일으킨 노구치 시타가우野口 遵 원래 노구치는 큐슈(九州) 지방에 있는 소기 전기(曾木電氣)에서 생산한 전력을 활용해 1908년 석회질 비료를 생산하는 일본 질소 비료 주식회사를 설립한 인물이었다. 일본 총독부는 당시 북조선의 전력은 장진강의 수력 발전을 이용하려 하였고, 남조선 쪽은 강릉 수력을 개발하여 전력을 이끌어 오고자 하였다. 하지만, 총독부의 재정문제로 인하여 '송전 간선(송전의 중심이 되는 선)'은 국영으로 '송전 지선'은 민영화 사업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그 결과 발전, 송전 산업은 민간에 맡겨지게 되었는데, 북조선의 장진강 발/송전 산업은 미쓰비시.. 2017. 6. 10.
별이 되어라, 소환사 초월 벨스노우 / 다크소울 샤샤 획득! 별이 되어라, 소환사 초월 벨스노우 / 다크소울 샤샤 획득! 별이 되어라, 드디어 복귀 7일 째를 달성했습니다~ 우선 5일 차인가 6일차에서 받는 강림동료로는 쿨타임을 줄여주는 시간의 지배자 헬리오스 겟! 기간테스 헬리오스의 열쇠를 얻어야 후일 초월 헬리오스가 될 수 있겠지요? ㄷㄷ 강화를 하는데 또 얼마나 세월이 걸릴지.. 세월아 네월아 해야겠군요 ㅋㅋ 그리고 드디어 오늘! 또 다시 초월등급의 교환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그리트와 벨스노우 중 고민하다가 결국 소환사 벨스노우 획득~! 이렇게 저의 덱은 초월 그라엘, 초월 화이트헬, 초월 벨스노우, 그리고 강림 사제가 하나네요.. 요즘 던전은 초월 아니면 그냥 쓸려나가기 때문에 초월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ㅠㅠ 처음으로 돌아보았던 칼리돈 던전 .. 2017. 6.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