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짧은 이야기

히어로 사업, 마케팅marketing 용어 정리

by KaNonx카논 2017. 7. 31.
반응형

 

히어로 사업, 마케팅marketing 용어 정리

 

하아, 내일 결국 작은 테스트를 친다고 해서 부랴부랴 히어로 사업에서 배운

 

마케팅 용어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성적이 에이쁠, 비쁠 나오는건 아니지만 뭔가.. 교수님 뵐 면목에 좌우되기도 하니까요 ㅋㅋ

 

그런데 분명 배운 용어긴 해도

 

완전 생소하게 느껴지는건 왜일까요...? ㅠㅠ

 

 

1. Value (가치) -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킬 시 나옴

 

2.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 경쟁사에 대하 자회사의 특장점

 

3. M.O.T. (Moment of Top) - 진실의 순간(제품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심음)

 

4. T.O.M. (Top of Mind) - 최초로 떠올리는 브랜드

 

5. R.O.I. (Return of Investment) - 투자자본 수익률

 

6. K.P.I. (Key Performence Index) - 핵심 성과 지표

 

7. 4M - Market, Money, Model, Management

 

8. N.P.D. (New Product Development) - 새로운 제품 or 서비스

 

9.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10. V.O.C. (Voice of customer) - 고객들의 자발적 의사표현

 

11. L.B.S. (Location-based service) - 위치기반 서비스

 

12. C.L.V. (Customer Lifetime Value) - 고객 삶의 가치

 

 

요 정도만 하면 반타작은 할 수 있을런지..... 하하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