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애완동물 정보

튤립, 수국도 위험? 애완 동물에게 유해한 관엽 식물의 분별법

by KaNonx카논 2022. 4. 18.
반응형

튤립, 수국도 위험? 애완 동물에게 유해한 관엽 식물의 분별법

관엽 식물은 집의 장식에 적합한데 호기심 많은 고양이나 개에게 건강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 식물도 많습니다.

집에 가져가기 전에 뚜렷한 유독성의 표시를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사랑하는 애완 동물이 중독되는 걱정 없이 집을 쾌적하게 장식할 수 있죠.

 


유독 식물의 분별법

특정 식물이 고양이나 개에게 해롭다 것은 알고 계실지도 모르지만 

낯익은 관엽 식물에서 애완견의 생명에 관련된 것이 얼마나 많은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그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umane Society에 의하면,"유독

(즉 동물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기에 충분한 양의 생리 활성 물질과 유독 물질을 생성합니다)하다고 특정된 식물은

약 700종 이상 됩니다".

그리고 그런 식물의 대부분은 현지의 보육원이나 홈 센터에서는 판매되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을 알고 있으면, 충분히 주의할 수 있습니다.

 

 


Garden Knowhow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는 식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고 있습니다.

유백색의 수액
자연스럽게 번지르르한 잎
노랑, 흰색의 액과
우산 모양의 식물


이들은 가장 일반적인 "외양으로 나타나는 유독성"의 표시이며 비교적 아마추어라도 알아차릴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은 식물 분류학자는 아닙니다.

사려고 하고 있는 식물을 파는 사람에게 애완 동물이 있어도 그 식물을 두어도 괜찮은지 묻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스스로 알아보죠. 카트에 넣기 전에 인터넷에서 바싹하게 검색하면 됩니다.


개나 고양이에 독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식물

전술한 대로 동물에 해로운 식물은 많이 있기 때문에,

"이 식물은 절대로 괜찮습니다"라는 확신이 없을 때는 반드시 살펴봐 주십시오.

애완 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두면 안전하지 않음이 알려진 일반적인 식물이 몇가지 있어서 소개하겠습니다.

 


 

미국 동물 학대 방지 협회(ASPCA)에서 특히 주의가 필요한 10종의 식물 목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두 집안이나 정원의 장식에 매우 일반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것이 고려되고 있습니다.



유리:산나리, 감초를 포함한 유리는 개와 고양이 모두 유독할 수 있습니다만, 

고양이에 대한 영향은 훨씬 심각합니다.


철쭉과 석남 : 개, 고양이, 말이 섭취하면 섭취 량에 따라서 다른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 있습니다.

모두 가정의 뜰이나 공원에 흔한 식물입니다.


소철 : 소동물에 대해서 매우 독성이 강하고 대체로 모든 애완 동물에 대해서 위험합니다.

이 식물 전체가 유독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종자나 열매가 가장 독이 강한 부분입니다.


튤립 : 예쁜데 불편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무거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수국 : 사이안화물이 함유되어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수선화 : 섭취하면 위의 부진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무거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옥잠화 속 : 뒤뜰에서 멋진 녹색을 담당합니다만,

애완 동물이 근처에 있을 때는 위의 부진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요주의입니다.


상기 이외에도 많은 유독 식물이 있기 때문에 우선 집안에 반입하기 전에 해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리스크를 조사하는 수고를 피하려면, 애완 동물에 안전하다고 알려진 식물만을 집에서 기릅시다.

 

 

2017.08.31 - 애완견, 지루하면 뇌가 줄어든다는 연구결과 발표

2017.07.31 - 귀가 거부 시바견의 피규어화 스트랩이 발매!

 

귀가 거부 시바견의 피규어화 스트랩이 발매!

귀가 거부 시바견의 피규어화 스트랩이 발매! 散歩から帰宅を拒否する柴犬、まさかのフィギュア化 首輪がもっふり食い込んだ抵抗姿をかわいく再現 "산책에서 귀가를 거부하는 시바견"을 재

kanonxkanon.tistory.com

2018.01.15 - 애완견이 주인을 바보 취급할 때 하는 행동이 있다?

2021.05.07 - 애완 동물을 잃어버렸을 때, 휴대폰으로 위치 추적 가능한 Tractive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