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일본 기사 번역

오타니 쇼헤이 메이저리그 이적 '결국 변함없는 마음'

by KaNonx카논 2017. 2. 22.
반응형

 

오타니 쇼헤이 메이저리그 이적 '결국 변함없는 마음'


- 大谷、メジャー移籍「最終的に行きたいという気持ちは変わっていない」
WBC出場辞退への思いも明かす

posted on 2017/02/21 11:22

 


3월에 개막하는 WBC를 오른쪽 발목 통증으로 사퇴한 일본 햄 파이터스의 오타니 쇼헤이 선수가

 

 2월 21일 TBS 라디오 '이쥬인 히카루과 라디오'의 인터뷰에 출연.

 

WBC 사퇴와 메이저 도전에 대해 말했다.

 

 

방송의 퍼스널리티를 맡고 있는 탤런트 이쥬인 히카루는 긴 시간 일본 햄 파이터즈의 팬으로 알려져 있어

 

이번에 독점 인터뷰를 실현했다.

 

현재, 오른쪽 발목 통증으로 별도의 메뉴를 시행하고 있는 오타니는

 

 

회복이 더뎌지고는 있지만, '발목 상태만을 본다면,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서, 할 수 있는 일은 많아지고 있다.'고 했다.

 

부상으로 인해서 출전을 포기한 WBC에 대해서 '다소 아프더라도 할 수 있는 것은 한다.

 

나 혼자만의 판단이었다면 출전했을 것이다.' 라고 고백했다.

 


작년의 단계에서 발목의 아픔이 나아질지 알 수 없어서 '가능성이 남아 있는 한

 

작년의 단계에서 도망가고 싶지는 않았고, 할 수 없었다.'라고 고뇌를 밝혔다.

 

그러나 '미국의 캠프가 끝나고 오키나와에 왔을 때 (일본 대표)코쿠 감독과 곤도 투수 코치와도 상담했다.

 

곤도 코치는 "인간 만사 새옹지마 "라고 말했다. 정말 미안하고 무엇을 말하더라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렇게 말해줄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며 사퇴를 결정했다.

 


그 때 "미래의 야구 인생에서 이것이 잘 한 일일지도 모르고,

 

좋지 않은 결정일지도 모른다."는 말도 들었다"라고 밝혔다.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었다. 주위에 멈추어주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러한 사람들이 있어 고맙게 생각했다"고 감사를 전했다.

 


WBC의 TV 중계는 보고 있냐는 질문에 '아니 ~ 어떨까요 ...'고 말을 흐렸지만 이내

 

'역시 보고있습니다. 열심히 했으면 좋겠네요, 응원하고 있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2017년 시즌의 목표에 대해 일본 햄 파이터즈의 연승이라고 꼽는 한 편

 

'올해는 구체적인 숫자를 목표로 내걸지는 않을 겁니다. 예를 들어 피쳐로 20승을 하고 싶다는

 

목표를 걸어버리면 27~8 번째 결기 중 쓸데 없는 계산을 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아직 1승도 하지 않았는데 20경기를 해 버렸다고 할 경우, 어떤 모티베이션을 가지고 임해야 할지

 

 힘들 때도 있거든요.' 라고 개인의 구체적인 숫자는 꼽지 않았다.

 

 

희망을 공언하고 있는 메이저리그에 이적에 대한 것에

 

 '프로가 되어 그 1년 1년이 필사적으로 노력했으므로, 들어아서 멀고 먼 목표를 볼 여유는 없었지만.

 

결국 메이저리그에 가고 싶은 마음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기사 출처 - https://www.buzzfeed.com/tatsunoritokushige/ohtaniradio?utm_term=.qrv0j4jKo#.ynyKpypb5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