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093

한일관계 중, 춘생문春生門 사건과 아관파천俄館播遷 까지 한일관계 중, 춘생문春生門 사건과 아관파천俄館播遷 까지 이 포스트에서는 우선 한일관계 중, 춘생문 사건과 아관파천을 알아본 뒤 대동합방론을 제창하며 일진회를 배후에서 조종하여 한일합방에 앞장선 흑룡회의 결성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흑룡회.. 사실 중, 고등학교 역사시간에 그리 졸았던 기억은 없는데 너무나도 생소한 그 이름... 흑룡회는, 1901년에 설립된 일본의 우익단체. 중국, 만주, 러시아에 걸쳐 흐르는 흑룡강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알려져있죠 무려 영문명은 Black Dragon Society... 중 2병의 느낌이 어디선가.... 위의 이미지가 바로 흑룡회의 문장인데요 우선 흑룡회가 나타난 시대의 배경부터 알아보고자 합니다. 나무위키 흑룡회 - https://namu.wiki/w/%ED%9D%.. 2017. 6. 9.
2017.6.9. 보석거북이 보석이 근황글, 거북거북 2017.6.9. 보석거북이 보석이 근황글, 거북거북 정말로 오랜만에 전해드리는 거북이 근황입니다! 오늘은 날씨도 더워지고 햇빛도 쨍쨍해져서 거북이 관찰에 좋은 날이었지요 그런데, 보석거북이 보석이의 등갑에 피어난 이끼를 보고 가만 둘 수 없어서 당장 꺼내서 안쓰는 칫솔로 배갑과 등갑을 깨끗이 청소해 주었습니다. 역시 시험기간에는 어떤 짓을 해도 즐거워요~ 물론 공부하는 거 빼고 말입니다 ㅋㅋㅋ 오랜만에 등갑도 측정! 우와 어느새 11센치에 육박했군요~ 30센치까지 자라서 수조를 유유히 헤엄치는 보석이를 얼른 보고싶습니다 ^* 보석이 측면 샷! 참.. 봄에 들어서 아무것도 안 먹고 버티더니 요즘은 레백이 용석이와 함께 자알 먹고 다니는걸 보니 한결 마음이 좋네요 ㅎㅎ 그런데 여기저기 등갑 찍힌 상처 어쩔.. 2017. 6. 9.
노벨 문학상의 오에 겐자부로의 문학에 대하여 ~ 사육飼育 노벨 문학상의 오에 겐자부로의 문학에 대하여 ~ 사육飼育 1994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잘 알려진 오에 겐자부로大江 健三郎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에 이어 일본인으로는 2번째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이기도 하지요 사르트르, 까뮈 등 서구작가들의 영향을 받았으며, 일본 전/후파 문학을 신선하고 새로운 스타일로 계승․ 발전 시켰으며 현재도 상당히 일본 문학에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청년기에는 '죽은자의 사치(死者の奢り,Lavish Are The Dead)', '사육(飼育)' 등의 작품으로, 무기력한 일본 청년의 고뇌와 퇴폐를 표현하는 동시에 사회와 정치를 비판하면서 언어로서 상징적 관념을 묘사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여기에서 오에 겐자부로의 사육은, 오에에게 아쿠타가와 상을 안겨준.. 2017. 6.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