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Windows

윈도우에서 가장 빠른 브라우저는 어떤 것일까?

by KaNonx카논 2022. 4. 11.
반응형

윈도우에서 가장 빠른 브라우저는 어떤 것일까?

브라우저에서 절약하는 1초 1초는 헤아릴 수 없는 귀중합니다.

늦어서 조금도 먼저 진행되지 않는 브라우저는 오래 전에 없어졌습니다.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는 만족스러운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만, 

개중에는 분명히 다른 것 보다 빠른 브라우저도 있습니다.

Windows에서 가장 빠른 동작하는 브라우저를 알아내는 테스트를 시행해 보았습니다.

 




Windows 최고 속도의 브라우저의 테스트 방법


결과를 발표하기 전에 브라우저의 속도를 어떻게 테스트했는지 그 상세를 설명하겠습니다.

이 테스트에서는 웹 벤치 마크 툴의 『Speedometer』 『JetStream』 『MotionMark』을 쓰고, 

어떤 브라우저가 최고인지를 조사했습니다.

Speedometer는 웹 어플리케이션 실행 중에 브라우저가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측정하는 툴입니다.

JetStream은 JavaScript에 특화된 벤치 마크에서코드의 기동과 실행이 빠른 브라우저 만큼 높은 점수가 붙습니다.

MotionMark는 그래픽 관련의 벤치 마크에서 복잡한 웹 페이지를 표시하는 성능을 테스트합니다.

최종 결과는 Speedometer의 비중을 조금만 키웠습니다.

 

이는 Speedometer가 현실의 웹 사이트와 교환을 시뮬레이션하고 있어 

ToDo리스트의 아이템 추가 소요 시간 등의 시험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조작은 브라우저의 사용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확장 기능을 무효로 해서 각종 브라우저에서 벤치 마크 테스트를 실행했습니다.

브라우저는 모두 시범 실시 전에 이용 가능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또 결과 일관성을 확보하고 비정상적으로 많거나 낮은 점수가 없음을 확인하기 위해서 

하나의 브라우저를 벤치 마크 테스트를 2회 실시.

 

2번째 테스트에서는 어떤 브라우저에서도 거의 1번째와 같은 벤치 마크 점수를 얻은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테스트 시에는 "Windows 10 Pro"를 탑재하는 Zotac의 "MAGNUS EN 1070"컴퓨터를 사용했습니다.

PC의 RAM은 8GB에서 Intel Core i5 6400T프로세서로 120GB SS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2021.06.21 - 스마트폰이나 PC의 전원을 정기적으로 껐다 켜야 하는 이유

 

스마트폰이나 PC의 전원을 정기적으로 껐다 켜야 하는 이유

스마트폰이나 PC의 전원을 정기적으로 껐다 켜야 하는 이유 왜 스마트폰과 pc를 다시 시작해야 하는가?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장치를 재설정하면 소프트웨어도 그대로 재설정되기 때문입

kanonxkanon.tistory.com

 

브라우저의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는 하드웨어에도 좌우됩니다.

그래서 사용의 컴퓨터에서 같은 테스트를 실시하고 다른 스코어가 될 가능성이 있지만

결과는 비슷하게 될 것입니다.

 


Google Chrome : 대부분의 사람에게 가장 빠른 브라우저


Chrome은 옛날부터 동작의 빠른 브라우저지만, 

이번 시험의 Speedometer 벤치 마크 테스트의 점수는 107.2점으로 정상이었습니다.

JetStream테스트에서 99.778점에서 박빙의 2위에 올랐습니다.

이것도 훌륭한 점수입니다.

 

MotionMark테스트는 449.23점의 3등이었습니다.

이 결과는 복잡한 웹 페이지를 표시하는 경우에는 다른 브라우저에 뒤진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Chrome은 대부분의 브라우저 테스트에서 초고득점을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또, 브라우저 확장 기능의 생태계가 충실하고 다양한 도움이 되는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Chrome은 Google 산하에 있으며

Google는 사용자를 추적하고 타깃 광고를 표시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사생활이 궁금한 사람은 다른 브라우저를 검토하고 몇가지 Chrome설정 을바로 변경하는 게 좋습니다.

 




Brave : 광고 블록 기능을 갖춘 고속 브라우저

Windows컴퓨터를 이용한 최고 브라우저의 테스트에서 박빙의 2위로 올라선 것이 Brave입니다.

Speedometer테스트에서는 106점으로 2위로 JetStream테스트와 MotionMark테스트에서는 

Chrome을 깨고 각각 100.002점으로 453.29점을 획득했습니다.

Brave는 사생활을 배려한 Chrome의 대체 브라우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광고 블록 기능이 내장된 고속 브라우저이며, 그 한점만으로도 Chrome의 대체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Brave를 둘러싼 논쟁을 보는 한 프라이버시를 둘러싼 그들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이기는 어렵죠.

 


Microsoft Edge : 부하가 무거운 때에 최적인 브라우저

Chromium판에 이행한 덕분에 Edge는 매우 빨라졌습니다.

이번 시험은 종합 3위로 Speedometer에서는 99.5점, JetStream에서는 99.071점이었습니다.

다만 MotionMark테스트에서는 479.30점이라는 훌륭한 스코어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 결과로부터 보이는 사람은,그래픽을 다용한 웹 사이트나 무거운 부하가 걸리지 웹상에서 작업에는 Edge가 좋다는 것입니다.

 

 

2022.04.04 - 컴퓨터가 느린 것은 많이 열어둔 인터넷 탭 때문일까?

 

컴퓨터가 느린 것은 많이 열어둔 인터넷 탭 때문일까?

컴퓨터가 느린 것은 많이 열어둔 인터넷 탭 때문일까? 브라우저는 인터넷 서핑 뿐만이 아니라, 동영상 시청이나 문서, 스프레드 시트의 공동 작업, SNS등 여러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문득 알

kanonxkanon.tistory.com

 

 

Edge는 순조롭게 개량되고있습니다만 믿을 수 없는 복잡한 컨텍스트 메뉴

(브라우저 내에서 오른쪽 클릭하면 표시됩니다)때문에 필요한 옵션을 바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 사생활이 최우선 사항이라면 별로 쓰고 싶은 브라우저와는 할 수 없죠.



Opera : 최고는 아니지만 기능은 풍부


Opera는 이번 시험은 종합 4위였습니다

Speedometer는 90.1점, JetStream은 95.914점, MotionMark는 415.26점입니다.

나쁜 스코어는 아니지만, 세계 최고의 브라우저라기에는 상당히 뒤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소개한 다른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Opera도 Chromium을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Facebook Messenger, WhatsApp, Spotify와 Apple Music등의 음악 배급 서비스와의 통합을 비롯한

편리한 추가 기능도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갖춘 Opera는 선택하는 가치 있는 브라우저 일지도 모르지만,

스폰 서드 콘텐츠가 포함되는 것에는 주의하세요.

그러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무효화를 검토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또 사생활에 대한 배려라는 점에서도 최고의 브라우저는 아닙니다.

 



Firefox : 속도는 더디지만 사생활은 만전


유감이지만, Firefox는 이번 시험의 총점으로 최하위였습니다. 

Speedometer에서는 불과 77.48점, JetStream은 62.475점, MotionMark은 222.78점입니다.

Firefox는 이번 시험 대상이 된 브라우저에서 유일하게 Chromium기반이 아닙니다.

그것이 이 결과를 얼마간을 설명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Firefox는설정에 몇가지 조정을 가하면 안전하고 사생활 보호된 브라우저가 됩니다.

그 점과 뛰어난 애드 온의 생태계 덕분에 나타난 존재입니다.

 

Safari에 대해서 한마디

Safari는 Mac전용 브라우저이므로 이 브라우저 대결에 포함시키는 의미는 없었습니다.

조금 사이, M1프로세서 기반의 "Mac Mini"를 이용할 수 있어 그 머신을 사용하고 비슷한 벤치 마크 테스트를 

Safari에서 실시했습니다.

Apple의 M1프로세서를 탑재한 Mac Mini는 전혀 다른 OS에서 동작하는 매우 강력한 머신이라 

그 스코어는 이번 시험 결과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Safari는 이 벤치 마크 테스트에서 멋진 스코어를 잡았습니다.

MotionMark는 1658.44점, Speedometer는 256점, JetStream은 193.778점이었어요.

Mac을 사용하고 있다면 Safari는 스피드, 기능 전력 효율의 균형이 잡힌 최고의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지요.

 

 

 

2021.09.20 - 에어팟 프로를 빠르게 충전하는 방법

2021.09.30 - iPhone가 느려질때의 원인과 대책 12가지

 

iPhone가 느려질때의 원인과 대책 12가지

iPhone가 느려질때의 원인과 대책 12가지 다른 모든 기술과 마찬가지로 iPhone도 시간이지나면서 느려집니다. Apple이 자랑하는 고품질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보안 업데이트를 가

kanonxkanon.tistory.com

2021.12.30 - USB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이는 6가지 방법

2022.02.15 - 돈 안 들이고 Wi-Fi의 접속 속도를 최고로 높이는 5가지 방법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