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Windows

삭제해도 문제 없는 컴퓨터의 프로그램 일람, 프로그램 제거

by KaNonx카논 2022. 4. 24.
반응형

삭제해도 문제 없는 컴퓨터의 프로그램 일람, 프로그램 제거

 

어떤 컴퓨터에서도 오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을 것입니다.

몇년 전에 인스톨 해 놓고 아직 배경에서 작동되는 소프트웨어 등입니다.

또 Windows 컴퓨터에는독자적인 브로트웨어(프리 인스톨 되고 있지만, 이용 빈도가 적은 소프트웨어)가 따르는 법입니다.

그래서 Windows컴퓨터가 낡거나 새 것인지에 관계 없이

설치한 앱을 가끔 점검하고 불필요한 것을 삭제해야 합니다.

이 기사는 시대에 뒤떨어진 앱과 보안 위험이 있으니 

사기성의 앱 등 조속히 삭제해야 할 Windows 프로그램을 살펴 봅니다.

 




"CCleaner"등 클리닝 프로그램


Windows 10과 11은 자신이 직접 클리닝을 할 수 있는 OS입니다.

클리닝을 위한 앱은 이제 필요 없습니다.

특히"CCleaner"는 쓰지 않는 게 현명합니다.

과거 CCleaner는 Windows를 클리닝하는 부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앱이었습니다.

그러나 2017년에 Avast인수와 필요 없는 기능과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는 도구를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이러한 기능은 개선되고있습니다만,

최근에는 이제 CCleaner 같은 클리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Adobe Flash""Microsoft Silverlight""Java"등 쓸데없는 프로그램

"Adobe Flash"가 지원을 종료하는 것은 고마운 일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컴퓨터에는 아직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Microsoft Silverlight"과 "Java","Shockwave"등 낡은 체제와 기술에도 마찬가지일지도 모릅니다.

앱 일람을 보고 프로그램이 남아 있다면 삭제를 권고합니다.

 

 

"Lightshot"등 무료 스크린 샷·툴

"Lightshot"은 스크린 샷을 찍어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기 위한 무료 유틸리티입니다.

편리한 앱인데 보안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개인 데이터의 스크린 샷을 찍을 때는 서드 파티 도구는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특히, Lightshot처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접속하면 이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없습니다.

Windows용 스크린 샷·툴로는 Windows의 "Snipping Tool"나"ShareX"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스크린 샷은 로컬로 저장하게 합시다.)

 

 

 

2021.11.07 - 포토샵 없이 사진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지우자 cleanup.pictures

 

포토샵 없이 사진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지우자 cleanup.pictures

포토샵 없이 사진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지우자 cleanup.pictures 무료로 불필요한 개체를 삭제할 수 있는 cleanup.pictures 나와 같은 상황의 사람이나 사진계 해킹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kanonxkanon.tistory.com

음성 어시스턴트 툴의 "Cortana"

음성 어시스턴트"Cortana"은 잘못된 Microsoft 프로젝트 중 1개입니다.

Windows 10에서는 이미 숨은 존재가 되고 있었지만, Windows 11에서는 어디론가 사라졌습니다.

그래도배경에 숨어 있어 용량과 자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owershell의 스크립트"Windows10Debloater"를 사용하여 클릭 한번으로 Cortana를 제거합시다.



"Bonjour""QuickTime""iTunes"등의 Apple산 앱

2014년에 "iTunes"를 설치한 사람은 적어도 5개의 Apple의 앱이 아직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현대화된 지금 세상에서는 iTunes는 전혀 필요 없습니다.

백업을 해놓거나 iPhone과 컴퓨터를 동기 시키고 싶다면 서드 파티 도구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혹은iCloud라도 괜찮습니다)

앱 목록을 열고"Bonjour""Apple Software Update"

"Apple Mobile Device Support""QuickTime""iTunes"등 iTunes관련 앱을 삭제합시다.

 


컴퓨터 회사의 브로트 웨어

Microsoft이외의 Windows컴퓨터를 구입할 경우 필요 없이 무료 앱이 미리 설치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앱 목록을 열고 그런 불필요한 앱을 찾으세요.

 

 

 

2022.02.20 - YouTube의 이력을 자주 삭제하는 것이 좋은 이유와 간단한 삭제 방법

 

YouTube의 이력을 자주 삭제하는 것이 좋은 이유와 간단한 삭제 방법

YouTube의 이력을 자주 삭제하는 것이 좋은 이유와 간단한 삭제 방법 많은 소셜 미디어의 앱이 그렇듯Google은 YouTube의 시청 이력 등 당신에 관한 정보를 이용해서 당신의 흥미를 

kanonxkanon.tistory.com

 

 

"McAfee"의 브로트 웨어

바이러스 대책 소프트"McAfee"은 그것 자체가 안전하지 않은 소프트웨어 중 1개입니다.

게다가 Mac컴퓨터의 경우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이 매우 알기 어렵다다는 것도 판명되고 있습니다.

Windows컴퓨터에는 대개 미리 설치되어 있지만 사용법은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Windows컴퓨터라면 삭제하는 것은 간단하고,"설정"의 "앱의 목록"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uTorrent"과 "BitTorrent" 같은 토렌트 프로그램

과거"uTorrent"은 가장 뛰어난 Windows용 토렌트 프로그램이었습니다.

"BitTorrent"은 근소하게 두번째였습니다만"uTorrent"가 광고, 브로트 웨어를 도입하기 시작하자마자,

"BitTorrent"도 이를 벤치마킹하였습니다.

"uTorrent"는사용자에게 예고 없이 가상 통화의 마이닝 소프트웨어까지 추가한것입니다. 조심합시다.

이런 앱은 삭제하고 오픈 소스의 안전한 무료 앱"qBittorrent"로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압축 프로그램 "WinRar"

누구라도 압축된 자료를 풀 프로그램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WinRar"를 사용하지는 말아주세요.

 

 

이 앱은 20년도 부터 본격적인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40일의 트라이얼을 계속 제안하고 있습니다.

시험 기간을 지나서 요금을 내지 않아도, 사용은 가능합니다만, 팝업이 표시되어 번거롭습니다.

"7-Zip"이나 "알집"으로 바꾸시는 편이 좋습니다.

 

 

 

2022.04.04 - 컴퓨터가 느린 것은 많이 열어둔 인터넷 탭 때문일까?

 

컴퓨터가 느린 것은 많이 열어둔 인터넷 탭 때문일까?

컴퓨터가 느린 것은 많이 열어둔 인터넷 탭 때문일까? 브라우저는 인터넷 서핑 뿐만이 아니라, 동영상 시청이나 문서, 스프레드 시트의 공동 작업, SNS등 여러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문득 알

kanonxkanon.tistory.com

2022.03.22 - Windows의 쓰레기 통을 삭제하는 이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