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폰과 태블릿이 동작하지 않을 때의 해결 방법 6가지
스마트 폰 사용자에게 최악의 사태는 스마트 폰이 작동하지 않는 것 입니다.
스마트 폰의 화면이 어두운 상태에서 전혀 반응하지 않으면 불길한 예감이 들지요.
Android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의 전원이 켜지지 않을 원인과 해결 방법을 살펴 봅시다.
1. 충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자주 묻는 패턴이 여기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폰이 고장 징후는 보여지지 않았다면 단순한 배터리 부족일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종종 충전 문제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충전기 및 전원 소켓 연결 확인
먼저 알기 쉬운 포인트를 확인합시다.
잊지 않고 스마트 폰을 충전 했습니까? 충전기가 벽 콘센트에서 조금 벗어나 있지 않습니까?
전원 소켓이 켜져 있습니까?
포트에 쌓인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
다음 충전 케이블 USB 포트와 스마트 폰의 충전 포트에 먼지,
기타 이물질이 막혀 있지 않은지 확인합시다.
연결은 작은 것이 원인으로 억제됩니다.
포트에서 먼지를 제거하려면 에어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블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USB 충전 케이블이 변덕으로 오동작하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케이블을 다른 장치에 연결하여 문제없이 작동하는지 확인하면
케이블에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충전 사이클을 실행 해 본다
모두가 스마트 폰이 잠긴 경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면도 어떤 버튼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Android 스마트 폰의 전원이 켜지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중 하나는 전원을 껐다 켜 보는 것입니다.
탈착 배터리를 탑재 한 오래된 장치라면, 배터리를 제거하고 몇 초 기다린 다음 다시 삽입하여 봅시다.
배터리가 분리되지 더 새로운 스마트 폰의 경우 장치의 전원 버튼을 몇 초간 눌러 봅시다.
스마트 폰의 제조업체는 10 ~ 30 초간 계속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배터리 확인
충전 장치는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데,
전원을 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스마트 폰의 배터리를 확인해 봅시다.
스마트 폰이 시작되지 않는 원인일지도 모릅니다.
대부분의 스마트 폰과 태블릿의 배터리는 2, 3 년 사용하면
빠른 속도로 품질이 나빠지 마지막 전혀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다른 종류의 손상은 배터리에 돌이킬 수없는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액체를 뿌리거나 딱딱한 곳에 떨어 뜨리거나 극단적인 온도 곳에두면 배터리가 못쓰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터리에 전원이 있는지 확인하기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을 충전기에 넣은 후 1 분 정도 기다린 다음,
배터리 아이콘이 화면에 표시되는지 확인 합시다.
배터리 아이콘이 나타나면, 배터리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다음 단계로 이동하자.
한편, 작은 빨간 (다른 색상도 있습니다) 표시등이 점멸 하도록 한다면,
그 배터리는 스마트 폰을 시작하거나 화면에 콘텐츠를 표시하기에 충분한 전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30 분 충전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배터리 아이콘과 라이트가 표시되지 않을 때 배터리가 이미 사용할 수 없게되어 있기 때문에
교체 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스마트 폰의 배터리를 분리 할 경우는 Amazon에서 저렴한 배터리를 구입하세요.
배터리가 분리되지 스마트 폰의 경우 스마트 폰을 해체하고
스스로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전문점에 가지고 갈 필요가 있습니다.
스스로 배터리를 교체하려고 하면 장치의 보증이 무효화 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4. 화면을 확인
스마트 폰의 전원이 켜져있을 수 있습니다.
화면이 보이지 않으면 전원이 없다는 느낌을 줄지도 모릅니다.
다행히 화면에 원인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30 초간 하여 스마트 폰의 전원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후
적어도 2 분 후에 시작 프로세스를 완료해 봅시다.
그럼 다른 전화에서 자신의 스마트 폰에 전화를 걸어 봅니다.
스마트 폰이 울리도록한다면, 화면에 원인이 있습니다.
스마트 폰이 울리지 않을 때는 더욱 해결책을 계속해야합니다.
화면을 직접 교환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거듭 말하지만, 그것을 하면 보증이 무효화 될 것을 잊지 마십시오.
5. PC를 사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그래도 장치를 시작할 수없는 경우,
PC를 사용하여 장치를 강제로 선택 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Google은 조금 복잡한 절차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시도하자.
다음과 같이 그 절차를 간소화 해 보았습니다.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스마트 폰을 PC에 연결합니다.
15 분 충전합니다.
(PC가 아니라) 장치에서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케이블을 분리 한 후 10 초 이내에 케이블을 다시 연결합니다.
장치를 추가로 30 분 동안 충전합니다.
" 전원 "버튼을 5 초간 누릅니다.
화면에서 " 다시 시작 "을 누릅니다.
" 다시 시작 "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전원 버튼을 추가로 30 초간합니다.
6. 스마트 폰 장치를 재설정
어쩌면 장치의 전원은 켜져도 부팅 과정을 완료하지 못하고,
화면이 나오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업데이트 실패 및 사용자 정의 ROM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장치를 재설정하여 봅시다.
(경고 :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을 재설정하면 모두 지워집니다.
중요한 Android 데이터는 정기적으로 백업하도록하십시오 )
복구 모드를 사용하여 Android 스마트 폰을 재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에 Android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 전원 "버튼과 " 볼륨 감소 "키를 몇 초 동안 길게 누릅니다 (이 키 조합은 제조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볼륨 증가 "키와 " 볼륨을 낮추 "키를 사용하여 복구 모드로 이동합니다.
"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 볼륨 "키를 사용하여 " 데이터 지우기"/ "공장 초기화 "를 선택하고 "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 예 - 모든 데이터를 삭제 "를 선택하고"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재설정 프로세스는 완료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립니다.
스마트 폰 장치 자체의 고장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위의 것을 모두 시도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새 스마트 폰을 사야 때지도 모릅니다.
스마트 폰 중에서는 더러운 장소와 열악한 환경에서의 사용에 견딜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어있는 것도 있습니다.
스마트 폰의 포트가 종종 더러운 버린다면,
그러한 장치를 구입하는 것이 최선의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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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https://www.lifehacker.jp/2021/05/234122android-phone-tablet-tur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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