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생활 정보

캠핑 팁, 솔로 캠핑에 필요한 도구는 바로 이것이다! (버너, 조리기구 편)

by KaNonx카논 2021. 5. 30.
반응형

캠핑 팁, 솔로 캠핑에 필요한 도구는 바로 이것이다! (버너, 조리기구 편)


필수 항목 7 : 버너

요리를 할 때 필요한 버너도 필수 항목입니다.

경량 캠핑은 OD 깡통는 가스 캔을 연료로 하여 컴팩트하게 수납 가능한 가스 버너(사진 왼쪽)과

연료 용 알코올을 사용하는 알코올 버너(사진 아래)을 선택하는 편이 많습니다.

 

이유는 한마디로 가볍기 때문입니다.

한편, 오토 캠핑은 프라이팬과 불고기 용 등 비교적 큰 조리기구를 사용할 수도 있고, 

CB 캔이라는 카세트 가스를 사용하는 가스 버너 를 선택하는 분도 많습니다. 

 

CB 캔은 편의점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취급하기 쉽습니다.

그 외, 가솔린이나 등유를 연료로 하는 버너도 있지만,

유지 보수 및 취급 요령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화력 조절이 가능한 가스 버너가 좋습니다.

 


[솔로 캠핑 버너 선택의 요점]

화력 조절이 가능한 가스 버너가 추천
경량 캠핑은 소형 가스 버너 (OD 캔) 추천
오토 캠핑은 부피 만 가스 버너 (CB 캔)를 추천한다. 

카세트 가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접근 가능
대략의 구입 비용 (초보자) : 4,800 엔 ~ 8,000 엔(48,000 ~ 80,000원) 정도


필수 아이템 8 : 조리기구 (밥솥)

 

밥솥 (냄비와 프라이팬 등)의 조리기구에서 캠핑 식사를 만듭니다. 

이것도 경량 · 컴팩트 한 스타일인지, 오토 캠프인가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내가 사용하는 쿠커에 버너 본체와 가스 캔이 딱 수납 할 수있는 것입니다. 

냄비와 작은 프라이팬 뿐이므로 만들 수있는 요리는 제한되지만 

소형을 추구한다면 이런 종류를 추천합니다.

캠핑 요리를 즐기고 싶은 분은 여러 냄비와 프라이팬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 요리의 폭이 넓어집니다.

 

야외 조리기구는 스태킹 (더미)이 있기 때문에 수납시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압축됩니다 

(중간에 쌓여 있기 때문에 무게는 있습니다). 요리에 힘을 넣고 싶은 분은 이런 타입을 추천합니다.

그 외, 칼이나 도마, 칼, 식기 (시에라 컵) 또한 잊지 않도록 합시다.

 


[솔로 캠핑 쿠커 선택의 요점]

요리를 즐기고 싶은 사람은 여러 밥솥이 편리합니다. 

쌓이는 것을 구입과 보관시에도 부피가 커지지 않아 편리하다
칼이나 도마, 칼, 식기 (시에라 컵) 도 잊지 말자
경량 캠핑에는 버너 본체와 가스 캔이 딱 수납 할 수있는 밥솥 추천
대략의 구입 비용 (초보자) : 밥솥 1,500 엔 ~8,000 엔 정도, 수저, 찻잔 기타 (합계) 5,000 엔 ~ 10,000 엔 정도


 

관련 기사

 

2021.05.24 - 캠핑 팁, 솔로 캠핑에 필요한 도구는 바로 이것이다! (텐트 편)

 

캠핑 팁, 솔로 캠핑에 필요한 도구는 바로 이것이다! (텐트 편)

캠핑 팁, 솔로 캠핑에 필요한 도구는 바로 이것이다! (텐트 편) 이번에는 "솔로 캠핑 장비의 특징과 선택 방법" 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캠핑 장비 (캠핑 장비) 선택도 캠프의 묘미 중 하

kanonxkanon.tistory.com

2021.05.28 - 캠핑 팁, 솔로 캠핑에 필요한 도구는 바로 이것이다! (침낭과 매트 편)

2021.05.29 - 캠핑 팁, 솔로 캠핑에 필요한 도구는 바로 이것이다! (의자,테이블 랜턴 편)

 

 

[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https://srdk.rakuten.jp/entry/2020/05/13/103000

 

ソロキャンプはどんな道具をそろえればいい? 必要なキャンプギア一覧と選ぶポイントを予習

一人で気ままにする「ソロキャンプ(ソロキャン)」。始めたいと思ったときに悩むのがキャンプ道具(キャンプギア)です。ソロキャンプならではの視点でギア選びを解説します。初心者

srdk.rakuten.jp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