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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소식/생활 정보

기분이 우울한 사람을 위로하는 가장 좋은 방법

by 휴식의 KaNonx카논 2021.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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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이 우울한 사람을 위로하는 가장 좋은 방법

지인의 기분이 침체되었거나 곤란해 하는 경우 위로하려고 하는군요.

하지만 상대의 상황에 따라 그냥 참견하는 것이 될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사람의 정신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정신적으로 괴로운 상태를 4가지로 분류했습니다.

 

1. 충격을 받고 혼란스러워 하는 상태
감정 : 충격 · 혼란 · 놀람 · 공포 · 불안 · 거절

그 사람이 위로받을 수 있는 행동 :
적극적으로 경청하기
혼란을 해결하려고 도움 주기
걱정과 관심을 보여 주기
혼란해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해 주기
상대의 발언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전하기

 


2. 의욕 없이 슬픈 상태
감정 : 심한 슬픔 · 우울 · 불안 · 분노 · 경멸 · 죄책감 · 질투

그 사람이 위로받을 수 있는 행동 :
적극적으로 경청하기
공감
그런 기분이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하기
상대의 발언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전하기
기분이 상향 될 수 있도록 밖

으로 나가거나 기분 전환을 도와주기


3. 의욕은 있지만 슬픈 상태
감정 : 격렬한 ~ 중간 정도의 슬픔, 우울 · 불안 · 분노 · 경멸 · 죄책감 · 질투

(기본적으로 위의 상태와 같지만 그 사람이 도움을 받아들이려고 하는지가 차이)

 

그 사람이 위로받을 수 있는 행동 :
위로 같은 신체적 행동 (예 : 포옹)
그런 기분이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해주기
마음을 달래기 (예 : 즐거운 일을 떠올린다)
상대가 자신의 감정을 추구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돕는다
문제를 해결하기 (특히 문제의 대부분을 쉽게 해결할 수있는 방법이 있다면)


주의 : Woods 씨와 Greenberg 씨는 '낙관하는 견해를 바꾼다'

(예 : 한줄기 희망을 찾아 부정적인 면을 보지 않도록 한다)을 넣고 있습니다만,

그 사람이 한 줄기 희망을 찾고 싶다고 진심으로 생각하지 않는 한, 이 방법은 제외합니다.

억지로 긍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4. 기분이 좋아질 수 있도록 해결책을 찾는 상태
감정 : 이전보다는 다루기 쉬운 가벼운 슬픔 · 우울 · 불안 · 분노 · 경멸 · 죄책감 · 질투

그 사람이 위로받을 수 있는 행동 :
해결책 아이디어를 브레인 스토밍
문제를 해결한다
조언을 준다
실제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제가 해결 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비록 당신이 좋은 마음으로 상대를 생각해 준 것도 상대가 받아 들일 수 있는 상태에 있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만일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사태를 악화시킬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상황을 발견 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생각해보십시오.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때 그 사람을 억지로 긍정적이게 하거나 떠미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상대를 돕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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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https://www.lifehacker.jp/2020/09/before-trying-to-comfort-someone-understand-their-sta.html#cxrecs_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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