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iphone

iPhone에서 촬영한 사진에서 위치 정보를 삭제하는 방법

by KaNonx카논 2021. 9. 23.
반응형

iPhone에서 촬영한 사진에서 위치 정보를 삭제하는 방법

iPhone에서 사진을 찍을 때마다 촬영 장소가 사진과 함께 저장되어 있습니다.

위치 정보 태그 라고 불리는이 기능은 사진 촬영지로 검색 할 수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촬영지의 정보를 가르쳐 주지 않고 사진을 공유하고 싶을 때는 불편합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SNS는 업로드하기 전에 사진 촬영지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 및 클라우드 서비스, 파일 공유 서비스 (AirDrop 포함) 등 

촬영지 정보를 삭제하지 않는 서비스와 방식으로 사진을 공유하기 전에

스스로 촬영지를 삭제 두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사진 촬영지를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공유하기 전에 사진 촬영지를 제거하는 방법

iPhone에서 "사진"응용 프로그램을 열고 공유 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왼쪽 아래에있는 공유 아이콘을 탭하고 iPhone의 공유 시트를 엽니다.

공유 시트의 상단 (몇 장의 사진을 선택하는지가 써있는 곳) 아래에 있는 "옵션" 을 누릅니다. 

옵션 화면에서 "포함"아래의 "모든 사진 데이터"슬라이더를 해제 합시다.

이 슬라이더가 녹색이면, 촬영지의 위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더가 회색이면 포함되지 않습니다. 

"완료"를 눌러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사진을 공유합니다.

 

iPhone의 모든 사진의 위치 정보 태그를 비활성화하는 방법

사진을 공유하기 전에 위치 정보를 삭제하려면 몇 초 정도 걸릴 뿐이지만,

처음부터 iPhone의 사진에 위치 정보 태그 않을 수 있습니다.

거기까지하는 것이 귀찮은 경우는 사진을 찍을 때 쉽게 위치 정보를 기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치 정보 태그를 비활성화하면 iPhone의 사진 촬영지로 검색 할 수 없습니다.

도시 이름이나 국가를 넣어 사진을 검색하고 아무것도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장점은 사진을 공유했을 때 무심코 위치 정보 쬐는 걱정을하지 않아도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정확한 위치 정보 위치 정보 태그를 비활성화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래도 사진을 촬영 한 대략의 위치는 알 수 있지만 정확한 촬영 위치를 모를 정도 범위가 넓습니다.

위치 정보 태그를 완전히 비활성화하려면 iPhone의 " 설정> 개인 정보 보호> 위치 서비스> 카메라 "에서 " 없음 "을 선택합니다.

iPhone의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 한 정확한 위치 정보를 기록하지 않도록하려면 위와 같은 설정 페이지 

( ' 설정> 개인 정보 보호> 위치 서비스> 카메라 ")에서"없음 "이외의 것을 체크 하고 

" 정확한 위치 정보 "슬라이더를 끕니다.

 

 

 

 

관련 기사

 

2021.08.14 - iPhone과 iPad의 추억 기능 사진을 삭제하는 방법

2021.08.09 - iPhone과 iPad를 강제로 다시 시작하는 방법

 

iPhone과 iPad를 강제로 다시 시작하는 방법

iPhone과 iPad를 강제로 다시 시작하는 방법 iPhone과 iPad 가 멈추거나 터치 스크린이 반응하지 않는 경우, 터치 스크린을 사용하지 않고 iPhone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kanonxkanon.tistory.com

2021.07.02 - Apple의 Live Text 기능이란 무엇일지 알아보자

 

[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https://www.lifehacker.jp/2021/09/how-to-remove-location-data-from-your-iphone-photos-bef.html

 

iPhoneで撮影した写真から位置情報を削除する方法

iPhoneで写真を撮る度に、撮影場所が写真と一緒に保存されています。ジオタグと呼ばれるこの機能は、写真を撮影地で検索できるので便利です。ただ、撮影...

www.lifehacker.jp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