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Android

Android의 위치 정보를 완전히 해제하는 방법

by KaNonx카논 2021. 9. 25.
반응형

Android의 위치 정보를 완전히 해제하는 방법

Android의 위치 정보를 완전히 끄려면


Android에서는 위치 정보를 해제하여 위치 정보를 Google 및 기타 응용 프로그램과 공유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해제하려면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스 와이프하여 위치 정보 아이콘을 길게 누릅니다 (지도의 마커와 같은 아이콘입니다).

아이콘을 찾을 수없는 경우, 편집 또는 설정 을 누른 다음 위치 정보 아이콘을 빠른 설정으로 드래그.

이 위치 정보의 프라이버시를 Android에서 보호 최선책일지도 모르지만,

별로 유용한 방법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Google지도 등의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 동작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모두 위치 정보가 꺼져 있으면 잘 작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당황하지 않는다고하는 경우 위치를 추적하는 걱정없이 Androi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위치 정보에 관한 다른 설정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각 앱에 위치 정보의 허가를 취소 할 수 있다.


Android의 위치 정보를 완전히 차단하기보다는 

각 앱에 위치 정보의 이용 권한을 설정하는 것이 사용이 좋을듯하네요.

물론, 어떤 앱도 그렇게하는 수는 없기 때문에, 

위치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 할 응용 프로그램도 있고 거부하려는 응용 프로그램도있을 것입니다.

설정> 위치 정보> 응용 프로그램 권한 으로 이동하면 세 가지 범주가 표시됩니다.

항상 허용 은 언제든지 위치 정보에 액세스 할 수있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중인 경우에만 허용은 당신이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위치 정보를 사용할 수있는 응용 프로그램.
매번 확인 은 응용 프로그램을 열 때마다 위치 정보의 이용 허가를 요구하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세 가지 범주 중 하나를 누르면 각각의 권한이 부여 된 응용 프로그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권한을 변경하려면 변경할 응용 프로그램을 누른 다음 다른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다른 방법으로 앱의 위치 정보 권한을 하나씩 수정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의 홈 화면에서 목적의 앱을 길게 앱 정보 아이콘 'i'를 누릅니다. 

권한> 위치 정보 와 이동 상술 한 세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혹은 허가하지 않는 선택하면 응용 프로그램은 위치 정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정확한 위치 정보를 끄려면


Android는 위치 정보의 정확도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있습니다만,

GPS 및 WiFi 모바일 네트워크 스마트 폰의 센서 데이터를 사용하여 위치 기반의 추천 정보를 제공하고,

당신의 정확한 행방을 화면에 표시하거나하고있는 것입니다.

위치 정보의 정확도를 해제하려면 설정> 위치 정보> 고급 설정> Google 위치 정보의 정확도로 가서

위치 정보의 정확도를 개선 을 해제하십시오.

이렇게 해두면 Google이 당신의 위치를 ​​파악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것은 GPS 정도입니다. 

완벽하게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 설정보다 위치 정보의 정확도가 낮아집니다.

 

 

Android의 위치 기록을 삭제 · 해제

위치 기록은 이름 그대로의 기능입니다.

Google은 사용자가 스마트 폰을 가지고 방문한 장소의 기록을 저장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추천을 표시하거나 분실 한 스마트 폰을 찾거나 실시간 교통 상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섬뜩한 생각하는 사람은 적지 않습니다.

위치 기록을 해제하려면 자신의 Google 계정 활동 관리 를 엽니다.

아직의 경우에는 계정에 로그인하여 위치 기록 전환을 해제 합니다. 팝업 창이 열리면 일시 중지를 선택합니다.

그러자 다른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활동 관리 를 선택하면 Google의 위치 기록지도가 열립니다.

거기에는 당신이 Google과 함께 발길을 옮긴 곳이 핀 포인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정보를 삭제하려면 오른쪽 하단에있는 휴지통 마크를 클릭하여 나타난 팝업의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면, 

위치 기록 삭제 를 클릭하십시오.

또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위치 기록이 자동 삭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 공유 기능을 끄려면

위치 공유 기능을 선택했지만, 연락처 목록에있는 사람과 자신의 거처를 공유 한 것을 후회하고 있다는 경우에도 

쉽게 해제 할 수 있습니다.

Google지도를 열고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른 다음 위치 공유를 선택합니다. 

위치 공유를 중지하려면 상대의 프로필을 누른 다음 삭제 를 탭하면 완료.


웹 사이트에 대한 위치 정보의 허가를 취소 하기

Google은 위치 정보를 이용하는 웹 사이트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 대한 위치 정보의 이용 허가를 취소하려면 먼저 웹 사이트를 브라우저에서 엽니다.

주소 표시 줄의 왼쪽에있는 잠금 아이콘을 누르고 권한 을 도청.

다음은 위치 정보 를 해제하면 해당 웹 사이트의 이용 허가는 무효가 될것입니다.

물론 브라우저 자체의 위치 정보의 이용 허가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설명하고, 특정 응용 프로그램의 위치 정보의 이용 허가를 취소하는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이 경우 앱은 Chrome 또는 Firefox).

 

 

관련 기사

 

2021.06.08 - 안드로이드 충전기의 성능을 테스트 해 보자

2021.05.11 - 스마트 폰에서 달을 예쁘게 촬영하는 방법, 요령이나 추천 앱 소개

 

스마트 폰에서 달을 예쁘게 촬영하는 방법, 요령이나 추천 앱 소개

스마트 폰에서 달을 예쁘게 촬영하는 방법, 요령이나 추천 앱 소개 달과 별을 스마트 폰으로 찍으려고해도 희미하거나 퇴색되기도하고 전혀 깨끗하게 찍히지 않아 실망하는 경우가

kanonxkanon.tistory.com

2021.04.11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전 모드를 해제하는 방법

 

 

[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https://www.lifehacker.jp/2021/09/how-to-stop-your-android-and-its-apps-from-tracking-you.html

 

Androidの位置情報を完全にオフにする方法

大手のテック企業にとっては残念なことでしょうが、スマートフォンに自分の行動を監視されたいユーザーなどどこにもいません。ところが、モバイル端末はユーザ...

www.lifehacker.jp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