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iphone

iPad의 배터리를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는 요령 8개

by KaNonx카논 2022. 4. 20.
반응형

iPad의 배터리를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는 요령 8개

아이패드는 교실이나 직장에서 많은 용도가 있고 게임에 최적입니다.

그래서 iPad의 배터리는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고 싶은 것입니다.

iPad의 배터리를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는 배터리 용량을 유지하기 위해서 다음 사항을 실천합시다.

 


1. iPad을 극단적인 온도에 드는 곳에 보관하지 않는다

iPad를 더운 곳이나 너무 추운곳에 보관하면 배터리의 정상성이 훼손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Apple에 따르면iPad는 62℉(약 16℃)에서 72℉(22℃)에서 가장 잘 기능합니다.

고온에서 아이패드를 장기간 놔두면, 배터리 용량에 장기적 타격을 줄 뿐만 아니라 

내구성에도 크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창가나 차내 등에서 고온으로 드는 곳에 iPad를 보관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아이패드 충전 중에는 케이스를 뺀다

충전하면 디바이스는 뜨거워집니다만, 그 때 케이스를 사용하면 열이 달아나기 어려워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경우는 더욱 뜨거워집니다.

열은 배터리에 타격을 미치기 때문에 iPad이 뜨거워지는 일은 피합시다.

케이스에 넣은 채로 충전해도 고온인 환경에서 보관하는 정도의 데미지는 없지만

기기의 충전은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어서 몇번 충전할 시 배터리에 타격을 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iPad를 충전할 때는 케이스를 빼는 것이 좋습니다.

열로 인한 타격은 걷잡을 수 없으므로 가능한 한 방지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3. iPad를 장기 보관할 때는 절반 충전해서 보관한다

iPad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학교 쉬는 시간 등), 적절히 보관하도록 하세요.

구체적으로는 극단적으로 더운 곳이나 추운 장소를 피하고

전원을 눌렀을 때에 배터리가 50%가 되어 있도록 합시다.

Apple은 배터리 용량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나간 상태에서 보관하면, 방전 상태가 되고 다시 쓸 수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충전하면 장기 보관할 경우 배터리가 오래가지 못하는 일이 있습니다.

배터리는 시간의 경과와 함께 충전량이 감소하고 그 과정에서 최대 충전 용량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4.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한다

iPad를 최신 버전의 iPadOS에 업데이트하면 기기의 배터리의 정상성을 지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에는, 배터리 관리에 도움이 될 새 기능이 포함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iPad는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시험해도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을 때는iPad가 업데이트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합시다.

 

5. 화면의 밝기를 자동 조정으로 한다


배터리는 쓸수록 시간의 경과와 함께 용량이 줄어들 것입니다.

그 과정은 서서히 진행되지만 불필요하게 배터리를 소모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화면을 밝게 하면 불필요하게 배터리를 소모하는데,

이는 화면의 밝기를 자동 조정하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접근성"→"디스플레이와 문자 사이즈"에서 "자동 밝기 조정"를 선택합니다.

이것이 온이 되어 있으면 화면 밝기가 조정되며, 어두운 환경에서는 화면이 어두워집니다.

 

6. 위치 정보 서비스를 꺼두기


위치 정보 서비스는 배터리를 심하게 소모되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대부분의 사람은 iPad를 GPS로 쓰지 않기 때문에 위치 정보 서비스의 중요성은 크지 않습니다.

위치 정보 서비스를 오프로 하는 것으로 배터리를 꽤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프만 해도"My iPad"기능는 쓰지만"My iPad를 찾는다"를 쓰면 위치 정보 서비스가 또 유효하게 됩니다.

위치 정보 서비스를 꺼두에는 "설정"→"프라이버시"→"위치 정보 서비스"순으로 선택하고 오프라인으로 합니다.

 

 

7. "앱의 배경 갱신"을 끄다


"앱의 배경 갱신"은 배경에서 앱을 갱신함으로써,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많은 경우 이는 불필요합니다."설정"→"일반"→"앱의 배경 갱신"로 선택하고 이를 오프로 합시다.

 

8. 저출력 모드를 유효하게 한다


iPad의 저전력 모드는 다음에 충전할 때까지 배터리를 소모하는 많은 기능을 무효화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학교나 일로 iPad를 사용,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는 저전력 모드를 유효하게 하는 것을 검토합시다.

배터리 구동 시간을 오래 늘릴 수 있습니다.

저전력 모드를 켜려면 "설정"→"배터리"→"저전력 모드"를 열고 유효하게 합니다.

 


iPad를 80%이상 충전하면, 저전력 모드가 자동으로 오프 됩니다.

그래서 충전할 때마다 재차 유효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2022.04.10 - 아이패드를 컴퓨터의 서브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

2021.12.18 - Android 스마트 폰과 iPad를 잘 연동하는 방법

 

Android 스마트 폰과 iPad를 잘 연동하는 방법

Android 스마트 폰과 iPad를 잘 연동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과 iPad 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어느 기기를 사용하든 모든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

kanonxkanon.tistory.com

2021.08.10 - iPhone과 iPad의 속도가 느려지면 시도해야 할 방법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