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te Grand Order◀

페이트 그랜드 오더 추천 개념예장 랭킹 목록

by KaNonx카논 2022. 6. 7.
반응형

페이트 그랜드 오더 추천 개념예장 랭킹 목록

페이트 그랜드 오더 추천 개념예장 랭킹 목록

FGO(FateGO)의 개념 예장 랭킹을 기재하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강력한 예장과 추천의 예장, 개념 예장 일람을 게재하고 있으므로, 

FGO의 개념 예장을 조사하고 싶은 경우에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05.17 - 페그오, Lv100 개념 예장 쉽게 만드는 방법

 


 

페이트 그랜드 오더 추천 개념 예장 랭킹[1/5갱신]

평가 개념 예장
SSS カレイドスコープ
SS 魔導元帥黒の聖杯ぐだぐだ看板娘
S 冬の結晶虚数魔術アウトレイジ
A 5_40_プリコス5_67_欠片5_185_月霊髄液5_181_慈悲無き者5_212_ゴールデン捕鯉魚図5_241_牛魔羅王5_427_スイーツ・クリスタル1402_茜の空に咲く3_265_カムランの戦い
B 5_54_メイドインハロウィン5_75_妄執5_189_至るべき場所5_400_魔性菩薩5_661_二神三脚5_926_聖女の教示5_1129_救済を願いし者5_1140_空を道としハニー・レイク恋のお呪いアトラスの嬰児ファースト・ドローイング4_21_鋼の鍛錬4_183_死の芸術4_555_フィオナ3_18_龍脈

 


S랭크 이상은 어떤 환경에서도 최강의 예장

カレイドスコープカレスコ

 

S랭크 이상"컬라이더 스코프" / "흑 성배" / "구다구다 간판 아가씨"/

"아웃레이지" / "허수 마술(겨울의 결정)"은 게임 시작에서 비교적 빠른 시기에 구현되어 최강의 5장.

최약의 "허수 마술(겨울의 결정)"도 다른 예장에서는 발 밑에도 못 미치는 스펙이다.

기본적으로 어떤 개념예장도 얻기 어려우므로 픽업 등이 온 경우는 놓치지 않도록 한다.

이 라인에 도달하는 예장은 지금까지의 FGO의 개념 예장의 균형에서 일탈한 스펙이 전제가 되기 때문에

아마 향후 구현되는 것은 당분간 없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사용 불가능한 예장은 높이 평가

ゴールデン捕鯉魚図

 

컬라이더 스코프나 간판 아가씨 등 초기에 실장되었기 때문에 얻기 힘들거나

스펙적으로 대용이 거의 무리한 예장의 평가는 높게 하고 있다.

예를 들면, NP50%차지+스타 20개 획득의 "골든 포 이어"는 효과가 강력하며,

이 조합은 이 예장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특히 캐스터 아르토리아가 장착 한다면 캐스터 아르토리아의 보구를 개막부터 사용 가능한 상태로 하고

1턴 이후의 극딜도 동시에 노릴 수 있게 된다.

A랭크 이상의 예장은 기본적으로 향후 대용이 되는 정장이 등장하지 않는 것이 예상되는 예장이라 생각해도 좋겠다.

NP50%차지+버프계 예장의 취급

gainenreisou_01

 

NP50%차지 예장은 종류가 너무 많고 각 예장으로 극적인 차이는 없다

때문에 일률 B등급으로 평가하고 있다. 

예를 들면 공격력 15%+NP50%차지의 "골든 스모"는 우수하지만

귀여운 자식을 꿰매다등의 배포 예장으로도 대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거기까지 고평가하지는 않았다.

NP50%가운데도 배포에서 우수한 예장도 복수 존재하고 있으므로 일부 픽업해서 소개.

우수한 NP50%배포예장
5_261_ゴールデン相撲
스모
5_390_晩餐
만찬
5_683_エアリアル
에어리얼
5_1095_天鬼姫
하늘 오니 히메
5_1126_軌跡
궤적
5_1344_愛し子を縫う
귀여운 자식을 꿰매다

시스템 개념 예장의 평가하지 않는다

笑顔のしるし

 

시스템 보조 개념 예장은 사용 서번트의 스펙과 육성 정도에 따라서

최적의 개념예장이 정해지기 때문에 일률 B등급으로 책정한다.

시스템 보조 예장 사례
5_53_プチデビル
작은 악마
5_309_蒼玉
청옥의 마법소녀
5_906_アイシング
아이싱
4_182_毒蛇一芸
독사일재
5_931_笑顔のしるし
미소의 표시

페이트 그랜드 오더 개념예장 랭킹 평가 이유·해설

  평가 이유
▼ SSS랭크 ▼
5_34_カレスコ
칼레이도스코프
[SSS등급]
심플 이즈 베스트 최강 예장. NP100%는 물론 80%의 시점에서 강하다.(NP20배포와 함께 즉발보구 가능). 둘레는 물론 고난이도에서도 서포터의 보구 전개 지원 등 활약하는 장면이 많다.틀림없이 FGO최강의 예장.
▼ SS랭크 ▼
魔導元帥
마도원수 젤릿치
[SS등급]
대망의 NP80%예장 2탄
NP80%예장이라 사용은 흔히 칼레이도스코프가 없는 사람이라면 원하는 예장임이 틀림 없다.
하지만 ATK가 0인 것이 마이너스 포인트라 칼레이도스코프보다 랭킹이 낮게 책정되었다.
5_48_黒の聖杯
흑성배
[SS등급]
고난이도에서 딜러에 필수적인 흑성배.
특공 예장이 없는 상황에서 기여도는 칼레이도스코프 이상에서 지금의 여부가 게임에 미치는 영향은 너무나도 크다(최종강화 흑성배를 소지하고 있으면 고전하는 고난이도는 우선 없는 수준).고난이도 공략에서는 칼레이도 스코프보다 뛰어난
스펙을 가진 예장이라 할 수 있다.
5_62_看板娘
간판 아가씨
[SS등급]
환상의 표적 집중 예장의 1개로 3턴 동안 타겟 집중을 부여할 수 있다.예장의 타깃 집중은 대 숙정 방어 이상의 방어 성능을 갖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타이밍을 맞추어 후속 서번트를 낼 수 있는 것도 매우 공략 상 이득인 점.
덤의 공격 버프도 엉성하게 강하기 때문에 일부 
딜러들에게도 괜찮은 예장
다만 한정 예장으로써, 아마 두번 다시 복각하지 않기 때문에 신규 마스터를 입수할 수 없는 것이 걸림돌이다.
▼ S랭크 ▼
冬の結晶
겨울의 결정
[S등급]
힘은 허수 마술과 같은 이유. 또 허수 마술보다 ATK가 높기때문에 상위 호환 예장이 된다.
어펜드 장착 후에는 비용 절약적인 방법을 사용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그런 편성이 유행하면 허수 마술보다는 겨울의 결정이 탐날 수도 있다.
4_28_虚数魔術
허수 마술
[S등급]
SS랭크의 칼레이도 스코프를 제대로 구할 수 없어 현실적인 범주에서는 최강이라 해도 무방한 예장. 아직 최종강화로도 물론 막강하나 최종강호 후 75%차지가 너무도 우수했고 아라쉬, 캐스터 아르토리아와의 조합이 특히 편리하다.
시스템에서도 서툴러서 특공 예장을 사용하는 것 보다 안정되지만 화력이 부족한 장면 이외는 매우 불안정한 1장.
2021년 업데이트로 튜토리얼 가챠 이외에서 배출되지 못하면서 이제부터 시작하는 사람 혹은 어떤 기회에서 픽업되지 않는 한 입수 불가능하다.
4_554_アウトレイジ
아웃레이지
[S등급]
환상의 표적 집중 중에서도 특히 귀중한 HP등 내구에 영향하는 효과가 없는 타깃 게임의 집중 예장.
고난이도에 도전하는 경우는 속공하는 경우도 내구하는 경우도 있어, 가장 융통성이 서포 예장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 소지하고 있으면 우선 장비시키고 싶다.

주회에서는 도움이 되지 않지만 고 난이도로 너무 강해서 이렇게 평가 되었다.
매년 CBC에서 복각될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원하는 분은 놓치지 않도록 한다.
▼ A랭크 ▼
5_40_プリコス
프리코스
[A등급]
매 턴 NP획득계 예장에서 가장 높은 성능에서 최종강화 하면 매 턴 10%NP가 들어온다.서포터에 장비시킴으로써 서포터의 장수를 줄일 수 있으므로,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턴 수를 줄일 수 있다.내구전을 실시하려면 우선 선택 사항에 들어가는 예장.
5_67_欠片
조각
[A등급]
매 턴 스타 획득 계로서는 일부 인연 예장을 제외하면 스타 총 수에 있어서 최고의 성능.
크리티컬 발생 지원에 사용한다.
솔직히, 현재 환경에서 이 예장을 쓰는 파티는 별로 없지만 스타획득이 불안한 크리티컬 딜러와 병용하여 쓰는 것을 추천.
스펙에 관해서는 사용 불가라서 이 순위.
5_185_月霊髄液
월령수액
[A등급]
3회 무적 부여 예장. 예장으로 부여하는 방어 효과는 강화 해제로 지워지지 않고 월령수액에는 턴에 제한이 없으므로 적절하게 내구에 기여하는 게 기쁘다.
승리의 부여 예장과 나란히 딜러 원톱의 내구에서 사용한다면 가장 유력한 예장.
5_181_慈悲無き者
자비 없는 사람
[A등급]
피 격파시 아군 전체 NP20%차지 예장으로 후술 하는 캄란의 언덕 코스트 업판.
솔직히 코스트는 미묘하지만, NP20%라는 것은 꽤 커서 타깃 집중을 둔 서번트를 사용할 경우에는 선택 사항에 들어간다.
아까운 오래 전의 배포 예장으로 입수하는 수단이 지금 거의 없다.
5_212_ゴールデン捕鯉魚図
포리
[A등급]
최강의 즉각적인 스타 획득 예장으로,
NP50%요금과 스타 20개를 양립하고 있다.
보구가 유용한 서포터에 장비하는 것은 물론 ATK형의 위상을 살려서 딜러에 들려도 강하다.
상당히 오래 된 배포 예장 인 것이 아쉽다.
5_241_牛魔羅王
우마왕
[A등급]
등장시 전체 버스터 버프 부여 예장.
현재까지 이 예장밖에 즉시 버프 부여 예장은 존재하지 않아 레이드에서 버스터 혜택을 더욱 높인다.
주로 레이드의 활약이 메인이지만, 예장 자유 범위에 손대지 않는 주회와 일부 고난이도에서도 사용되는 예장.
언제나처럼 상당히 오래 된 배포 예장이라 현재는 입수할 수 없다.
5_427_スイーツ・クリスタル
스이 밤
[A등급]
NP요금+무적 관통.무적 관통 예장의 가운데 가장 범용성이 높은 하나로 관통이 강하다.
현재는 레어 프리즘 교환으로 입수 가능하지만
최종강화 하려면 레어 프리즘이 25개 필요하니 연비가 너무 나쁘다.
3_265_カムランの戦い
캄란의 언덕에서
[A등급]
피 격파시 아군 전체 NP15%차지하고 별 3이라는 발군의 예장.타깃의 집중에 부담은 일단 이걸 부착하면 OK.파격의 성능으로 현재도 입수하기 쉬운 것이 매우 기쁘다.

 

 

2020.04.17 - 페그오,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 로물루스=퀴리누스 소환!

2021.01.04 - 페그오, 무과금 및 초심자 용 서번트 랭킹(앱미 21.01.04)

 

페그오, 무과금 및 초심자 용 서번트 랭킹(앱미 21.01.04)

페그오, 무과금 및 초심자 용 서번트 랭킹(앱미 21.01.04) 서번트 랭킹 표기 SSS 너무 너무 강해서 비교 대상이 없다 SS 소지하고 있는 것만으로 할 수 있는 것이 크게 늘어난다 └ 주회or메인 스토리

kanonxkanon.tistory.com

2021.08.03 - 페그오 6주년 복주머니 확챠, 포리너 보이저 소환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