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물생활 이야기

2017.6.9. 보석거북이 보석이 근황글, 거북거북

by KaNonx카논 2017. 6. 9.
반응형

 

2017.6.9. 보석거북이 보석이 근황글, 거북거북

 

정말로 오랜만에 전해드리는 거북이 근황입니다!

 

오늘은 날씨도 더워지고 햇빛도 쨍쨍해져서 거북이 관찰에 좋은 날이었지요

 

그런데, 보석거북이 보석이의 등갑에 피어난 이끼를 보고 가만 둘 수 없어서

 

당장 꺼내서 안쓰는 칫솔로 배갑과 등갑을 깨끗이 청소해 주었습니다.

 

역시 시험기간에는 어떤 짓을 해도 즐거워요~ 물론 공부하는 거 빼고 말입니다 ㅋㅋㅋ

 

 

오랜만에 등갑도 측정!

 

우와 어느새 11센치에 육박했군요~

 

30센치까지 자라서  수조를 유유히 헤엄치는 보석이를 얼른 보고싶습니다 ^*

 

 

보석이 측면 샷!

 

참.. 봄에 들어서 아무것도 안 먹고 버티더니

 

요즘은 레백이 용석이와 함께 자알 먹고 다니는걸 보니 한결 마음이 좋네요 ㅎㅎ

 

그런데 여기저기 등갑 찍힌 상처 어쩔..ㅠㅠ

 

 

부끄럽다고, 혹은 귀찮다고 숨어버린 보석이 앞면 샷

 

요녀석 머리는 안 내밀지만

 

뒷발로 부지런하게도 제 손을 밀어내내요

 

발톱이 은근히 따갑습니다... ㄷㄷ

 

 

현재 거북이 수조 근황!

 

마침 딱 좋은 리빙 박스가 버려져 있길래 업어왔지요~~ ^^*

 

유리수조보다 더 넓고 좋습니다.

 

그리고 50마리 있던 생먹이용 금붕어 중 딱 10마리가 살아남아서

 

거북이들과 공생을 하고 있습니다.

 

먹이를 많이 주니 레백이도 이제 붕어들에게 입질을 안하나 보네요

 

금붕어들도 솔직히 많이 커서 입질하기가 버거울지도?! ㅋㅋㅋ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