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드리프트 현상의 소동 사과 표명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드리프트 현상의 소동 사과 표명
[이 포스팅은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 입니다.]
출처 - https://news.livedoor.com/article/detail/18503176/
Gabe Ginsberg via Getty Images
닌텐도의 후루카와 사장이 Nintendo Switch
분리형 컨트롤러 Joy-Con의 소동에 대해 "사과"를 표명했습니다.
그 대상에 대해 특정되어 있지 않지만
미국에서 일어난 Joy-Con의 "드리프트"문제 관련인 것이 시사되고 있습니다.
이 발언은 6월 26일에 개최된 정기 주주 총회에서
주주와의 질의 응답에서 제기되었습니다.
후루카와 씨는 "Joy-Con에 대해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 드려 있는지 사과드립니다"로
사용자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또한 "제품의 개량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Joy-Con은 미국에서 집단 소송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분쟁 안건이므로 구체적인 대응에 대해서는 답변을 거부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고있어 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집단 소송'은 2019년 7월에 법률 사무소
Chimicles Schwartz Kriner & Donaldson-Smith (CSK & D)가
제기한 소송을 가리키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Joy-Con의 아날로그 스틱을 만지지 않아도 마음대로 움직이는
'드리프트 (표류) "를 일으키는 결함이 있다고하여,
같은 문제로 고생 한 미국의 Switch 사용자를 위한 소송에 참가를 호소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드리프트 현상의 소동 사과 표명
이 드리프트 문제는 수리 업체 iFixit도 관심을 나타내고있어
"조이스틱 말단의 금속 부분이 회로 기판의 패드보다 단단하기 때문에
패드의 마모가 빨라지고있다"고 구조상의 원인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위의 집단 소송은 미국 닌텐도는 문제를 인식하고있는 공개하지 않고
"결함이 밝혀진 경우도 무상 수리를 거부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 직후에 회사가 수리비의 반환 또는 무상 수리하고 있다는 보고도 있었습니다만,
닌텐도가 공식적으로 Joy-Con에 대해 "폐를 끼치는 점"을인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구체적으로 '사과'가 어떤 형태가되어,
"제품의 개선"이 향상된 버전의 출시와 판매 업체 Joy-Con의 교환으로 반영되는지,
기사 집필 시점에서는 알 수 없습니다.
여하튼, "여러번 교체해도 드리프트를 일으킨다"는
SNS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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