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Android

스마트 폰에서 QR 코드 가장 빠른 방법! iPhone & Android 최신 버전

by KaNonx카논 2021. 2. 17.
반응형

스마트 폰에서 QR 코드 가장 빠른 방법! iPhone & Android 최신 버전

 

스마트 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으로 QR 코드가 있습니다.

 QR 코드는 사각형의 작은 임의의 모양에 문자 정보 등을 빚는 수있는 코드에서 

전용 리더를 사용하여 해독하는 구조로되어 있습니다.

QR 코드를 읽기 전용 응용 프로그램은 많이 있습니다만, 

스마트 폰에 처음부터 탑재되어있는 기능을 사용하면 즉시 읽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iPhone / Android 스마트 폰에서 각각 QR 코드를 가장 빨리 읽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iPhone / Android에서 QR 코드를 쉽게 읽을 방법 (내장 카메라를 이용)


우선 iPhone / Android에서 QR 코드를 읽을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iPhone / Android 내장 카메라는 QR 코드를 읽을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카메라를 QR 코드 차례뿐. QR 코드를 카메라에 비추어 

QR 코드에 포함되어있는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URL이 표시된 경우에는 읽은 URL을 선택하여 브라우저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Web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QR 코드를 가장 빨리 읽는 방법 (제어판의 '코드 스캐너 "를 사용)


iPhone은 QR 코드 전용 기능으로 제어 센터에 "코드 스캐너"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컨트롤 센터는 "알람" "카메라" "빛"등 iPhone의 모든 기능에 

살짝 액세스 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iPhone 화면의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표시됩니다.

 

※ iPhone SE (2 세대), iPhone 8 이전 iPod touch는 화면 하단에서 위로 슬쩍 컨트롤 센터가 표시됩니다.

 

코드 스캐너는 QR 코드뿐만 아니라 바코드 등도 읽을 수 읽은 순간에 상품 정보 등의 Web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Android에서 QR 코드를 가장 빨리 읽는 방법 (Google 렌즈를 사용)


Android에는 높은 기능은 QR 코드 읽기 응용 프로그램으로 'Google 렌즈 "가 있습니다. 

 

Google 렌즈는 QR 코드뿐만 아니라, 상품에 붙어있는 바코드 등도 읽을 수 있습니다. 

검색 버튼을 탭하여 Web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구매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스캔 및 번역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는 매장이나 잡지 등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표준 카메라뿐만 아니라 전용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방법을 기억해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

 

2021/02/15 - 테더링이란 무엇인가, 초보자도 알기 쉽게 해설!

 

테더링이란 무엇인가, 초보자도 알기 쉽게 해설!

테더링이란 무엇인가, 초보자도 알기 쉽게 해설! 스마트 폰에서 PC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테더링 스마트 폰에서는 3G 통신과 LTE 통신, WiMAX / WiMAX 2+ 등의 이동 통신 외에, Wi-Fi 

kanonxkanon.tistory.com

2021/02/14 - 지금 화제의 음성 SNS Clubhouse (클럽 하우스)란? 이용 방법 및 주의 사항

2021/02/13 - Instagram, 지금 TikTok의 흉내라도 내는거야?

2021/02/11 - 마스크 모습 그대로 iPhone 얼굴 인증 해제, Apple Watch 실현

2021/02/09 - Google Chrome의 "나중에 읽기"기능 체험 방법

2021/02/09 - PS5도 자동차도 만들 수 없다? 심각한 반도체 칩 부족

 

 

 

[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allabout.co.jp/gm/gc/487026/

 

スマホでQRコードを読み取る最速の方法! iPhone&Android最新版

スマートフォンでよく利用される機能としてQRコードがあります。QRコードは、文字情報などを仕込むことができるコードで、専用のリーダーを使って解読する仕組みになっています。iPhone/

allabout.co.jp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