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Windows

인기 브라우저 순위 Firefox가 4 위로 탈락. 제 3 위를 차지한 엣지

by KaNonx카논 2021. 4. 24.
반응형

인기 브라우저 순위 Firefox가 4 위로 탈락. 제 3 위를 차지한 엣지

 

Microsoft Edge는 Chromium 코드베이스로 이행 한 이후 놀라운 새로운 기능을 누리고 왔습니다.

현재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를 제 3 위 자리에서 끌어 내리고 계속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Microsoft Edge가 Firefox를 제치고 3 위
Statcounter 브라우저를 조용히 분석하고 잠시 동안 그 결과를 그래프로 보여 왔습니다.

그 Statcounter가 처음으로 Microsoft Edge의 세계적인 사용이 Firefox를 넘어 섰다고보고했습니다.

Microsoft Edge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최근 몇 달 동안 놀라운 경기를 펼쳐 왔습니다.

동시에, Firefox는 사용자를 대대적으로 잃고있는 것 같고, 1 년 동안 브라우저 사용자 기반 전체의 1 % 이상을 잃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경향이 맞물려 Microsoft Edge는 아직 근소한 차이가 있지만 Firefox를 따라 잡을 수있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전체 점유율은 Firefox가 7.95 % 인 반면, Microsoft Edge는 8.03 %입니다.

그러나 두 브라우저가 현재의 추세를 유지하면이 차이는 점차 커져가는 것입니다.

이 뉴스는 Microsoft에게 좋은 징조가 될 것입니다 만,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2020 년 11 월, Microsoft Edge 는 미국 시장에서 Firefox를 추월했습니다.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Firefox와의 차이를 더 벌려 나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보인 이러한 경향은 이제 세계 시장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가 계속되면 Microsoft Edge는 세계에서 3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브라우저로 그 지위를 확고히 한 것이 될 것입니다.

 

 

Microsoft Edge 사용자 수가 증가하는 이유

 


Microsoft의 브라우저는 최근 호평을 얻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이 뉴스에 놀라는 사람들도 있을지 모릅니다.

Internet Explorer는 이전에 인터넷을 검색하는 유일한 수단 이었지만, 결국 Chrome 및 Firefox에 추월 브라우저 계의 웃음 거리가되었습니다.

그래서 Microsoft는 Edge라는 새로운 브라우저를 작성하고 설욕전에 임하려고했습니다.

그러나이 브라우저도 여전히 경쟁사에 뒤쳐지고 있으며, 레드 몬트에 본사를 둔 하이테크 거인 (Microsoft)가 기대했던 펀치를 충분히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 Microsoft는 새로운 계획을 시도했습니다.

 



"이길 수 없다면 함께한다"라는 컨셉을 도입 한 움직임으로 2020 년 1 월 Chromium 기반 Edge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버전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인 Chrome의 장점을 모두 채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세상은 Microsoft Edge에 주목하기 시작 이전보다 자주 사용하게되었습니다.

Microsoft는 또한 내장의 가격 비교 도구 등 멋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이 기세를 유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Microsoft는 지금은 "Legacy Edge" 라고 불리게되었다 원래 Edge를 폐지하기로했습니다.

현재 Microsoft는 모든 칩을 새로운 Chromium Edge에 탑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결과는 매우 유망한 것 같습니다.

 


Windows10는 Chrome보다 Edge가 적당하다?


Microsoft Edge는 지난 수개월에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으며,이 소프트웨어의 거인 계획은 이제 결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Edge가 Firefox를 선도 계속 수 있는지 여부, 그리고 그것이 Mozilla의 이해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중 알 때가 올 것이다.

Microsoft Edge는 최대의 라이벌 인 Chrome에 과연 어떻게 맞설 것입니까. 이것은 큰 의문입니다.

최근 MakeUseOf은이 양자를 비교하여 Windows10는 지금 Edge 쪽이 적합하고있는 것이 아닌가 추정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2021.04.22 - Microsoft 신형 Surface Laptop 4 발매 예정, 스펙 사이즈 정리

2021.04.20 - 아이폰 분실시 찾는 방법 및 대처법 정리. 4 단계로 알아보기

2021.04.15 - Windows 10에서 파일에 액세스 권한이 없을 때 대처법

 

 

[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www.lifehacker.jp/2021/04/microsoft-edge-firefox-third-most-popular-desktop.html?cx_click=pc_ranking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