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그오 캐스터 아르토리아 아츠 시스템 파티 공략 및 추천 파티
페그오 캐스터 아르토리아 시스템의 기본
아츠 보구의 연속 사격을 가능하게 하는 아르토리아 시스템
캐스터 아르토리아 시스템은 아츠 보구에 의한 NP회수량을 캐스터 아르토리아의 버프로 크게 상승시키고
NP를 100%이상 회수하는 것이 목적인 시스템이다.
이에 의하여 여러 퀘스트를 보구 연속 발사로 클리어 가능하다.
범용 시스템 편성 경우(기본형)
딜러 |
캐스터 아르토리아 |
캐스터 아르토리아 |
예장 프리 |
마술 예장은 프리. 또 딜러 범위는 아츠 전체 보구임이 최저 조건이고
더 쉽게 주회하려고 한다면 보구에 NP회수량이나 스킬에 의한 고정 NP수급,
아츠 버프, NP획득량 향상 등이 겹겹이 쌓여서 보구를 3회 사용할 수 있는 서번트가 더욱 쉽게 캐스터 아르토리아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편성 경우에는 예장 프리와 쓰는데 NP가 어려운 서번트의 경우
NP수급 예장을 사용하는 것으로 시스템이 가능한 패턴은 매우 많다.
캐스터 아르토리아 시스템의 강점
예장 자유 범위가 넓다.
캐스터 아르토리아 시스템에서는 딜러 이외의 예장은 거의 자유로운 것으로
예장 자유도가 상당히 높다.
딜러도 화력만 된다면 예장 프리로 주회하고 있어 많은 예장을 싣고 선회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보구 화력을 대폭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캐스터 아르토리아 시스템에서는 버프를 부여하는 것으로 보구를
연속 사격이 가능하게 되는 것은 물론 보구의 화력도 대폭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캐스터 아르토리아 더블 편성일 시,
공격 40%
아츠 100%가 딜러에게 적용되며, 딜러 자신의 버프나 마술 예장, 개념 예장의 버프도 있으므로
퀘스트 주회에서 화력 부족이 되는 것은 드물다.
부족하면 개념 예장과 오더 체인지로 끌어올릴 수 있다
보구 수준이 낮고 화력이 부족한 경우, 마술 예장을 NP수급이나
흑성배(or이벤트 특공 예장)로 바꾸는 등의 궁리를 하여 화력 부족을 회피하는 것이 가능하다.
캐스터 아르토리아의 보구로도 서포트가 가능
캐스터 아르토리의 보구 또한 공격 버프를 부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고난도 퀘스트 등의 높은 화력이 요구되는 장면에서 화력을 보완할 수 있다.
주위에서도 선택 사항으로서는 존재하므로, 아무래도 화력이 부족한 경우 등은 검토해 보자.
캐스터 아르토리아 시스템의 약점
적의 숫자에 시스템 성공이 좌우된다
캐스터 아르토리아 시스템은 보구(무기)에 의한 NP회수가 중요하므로
적의 수가 3체 미만이면 NP가 회수하지 못하고 기본형 편성이라는 시스템이 성공하지 않을 수 있다.
자비로 NP수급을 소지하거나 NP회수량이 많은 서번트라면
적이 3체 미만의 경우에도 시스템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3체 이상 출현한 때 사용이 용이하다.
탭 수가 많다
어떤 색의 시스템이라도 똑같지만 더블 캐스터 아르토리아의 시점에서
여섯 번 스킬을 사용하여야 하며
더 나아가 딜러와 마술예장의 스킬 또한 사용하여야 하므로 탭 수가 매우 많다.
캐스터 아르토리아 시스템의 방식·구조
보구의NP를 회수하고 3연속 발사를 목표로 편성
아츠는 성질에 따라 NP를 획득하기 쉽기 때문에,
캐스터 아르토리아의 아츠 버프와 NP획득량 향상을 대량으로 부여하여
동일 서번트에서 3회 보구를 사용하는 편성이다.
예장 프리의 경우 NP200%를 확보한다
딜러 |
캐스터 아르토리아 |
캐스터 아르토리아 |
– (어펜드 20%) |
NP50% | NP50% |
예장에 NP수급 효과가 없을 경우 더블 캐스터 아르토리아가 부여한 100%를 제외하고
나머지 200%를 딜러의 보구와 스킬로 확보할 필요가 있다.
물론 어펜드 스킬의 초동 20%도 있어 실제로는 180%라고 생각해도 좋겠다.
※3wave가 3T로 끝나지 않는 퀘스트의 경우는 이 항목을 따라선 안된다.
퀘스트에 편성을 어레인지 하다.
캐스터 아르토리아 시스템 자체 하는 일은 너무 단순하지만
얼마나 NP를 회수 여부가 적의 HP와 반, 출현 수에 좌우되기 때문에
늘 같은 편성으로 모든 퀘스트를 돌 수 는 없으므로 착각하지 않도록.
기본 편성과 흐름은 그다지 변하지 않았지만,
보다 쾌적하게 되는 편성과 주문 체인지를 채용하지 않으면 어려운 장면 등은 임기응변적으로 대응한다.
캐스터 아르토리아시스템의 방식( 보구(무기)만에서 회수하는 경우)
수영복 무사시 |
캐스터 아르토리아 |
캐스터 아르토리아 |
예장 프리 상정 |
마술 예장 | 2004년 단편등 |
---|
wave1 | 스킬 1,2,3→ 스킬 1,2,3→ 스킬 2,3,보구(무기) (보구(무기)만이 100%회수) |
---|---|
wave2 | 보구(무기) |
wave3 | (화력이 부족하면) 보구(무기) |
특히 보구에서 NP회수량이 많은 수영복 무사시 같은 서번트면
모든 기술을 1턴째에 사용하는 것으로 2,3T는 보구를 선택했다는 상황을 만들 수도 있다.
물론 출현 수나 적 반(대 버서커는 궁리가 필요)에 좌우되지만 기본적으로 이 편성과 다르지 않다.
고정 NP수급을 사후에 더한 타입
S이슈타르 |
캐스터 아르토리아 |
캐스터 아르토리아 |
예장 프리 상정 |
마술 예장 | 2004년 단편등 |
---|
wave1 | 스킬 1,2,3→ 스킬 1,2,3→ 스킬 1,보구(무기) |
---|---|
wave2 | NP획득량 업 → 스킬 3,보구(무기) |
wave3 | 보구(무기) |
※스킬 2는 화력 부족과 상력에 사용하는 타이밍을 바꾼다.
어펜드 전제의 편성의 투입
S이슈타르 |
캐스터 아르토리아 |
캐스터 아르토리아 |
예장 프리 상정 |
마술 예장 | 2004년 단편등 |
---|
wave1 (2출현) |
스킬 1,2,3→ 스킬 1,2, 3→ 스킬 1,보구(무기) |
---|---|
wave2 (3출현) |
스킬2→ NP획득량 업 → 스킬 3,보구(무기) |
wave3 | 보구(무기) |
예를 들면 에너미 배치가 2-3-n 같은 배치했다면
1wave는 2구에서 밖에 NP를 회수할 수 없다.
수가 적다고 회수량이 평소의 2/3이 되기 때문에 나중에 고정으로 부여한 캐스터 아르토리아의
스킬 2를 온존하는 움직임이 있는 것도 기억한다.(어펜드 전제)
진궁은 상당히 특수한 경우
진궁은 도우미를 차례로 교체한 NP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아츠 서번트는 편성이 다르다.
2020.09.20 - 페그오, 그림자 나라의 무도회, 룰렛 진궁 시스템 사용!
페그오 아르토리아 시스템 추천 딜러
아르토리아 시스템 추천 딜러
서번트 | 추천 이유 |
---|---|
수영복 카마 |
제1,2의 보구(무기)연출이 빨리 ·최종 wave는 특공에서 화력을 내기 쉬운 ·NP50%요금 부담 └ 변칙 주회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
S이슈타르 |
· 보구(무기)를 연속 발사할 정도로 버프가 겹쳐 └ 화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우수 효과 ·NP50%요금 부담 └ 변칙 주회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
수영복 무사시 |
·포ー리나ー 이외에 유리를 돌려라 ·NP획득량 바흐를 소지 └ 보구(무기)에서의 NP회수량을 올릴 수 있는 점이 우수 공격 바흐는 3T지속이라 화력을 내기 쉬운 |
센지 무라마사 |
·NP50%요금 부담 └ 변칙 주회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 보구(무기)를 연속 발사할 정도로 버프가 겹쳐 └ 화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우수 효과 |
수영복 잔 |
· 보구(무기)의 NP회수량이 정상급 ·NP40%요금 부담 └ NP효율도 좋아서 변칙 주회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자신의 A바흐도 지속이 3T와 긴 우수 |
퍼시벌 |
· 보구(무기)의 NP회수량이 많다 ·자신의 A바흐도 지속이 3T와 긴 우수 |
수영복 모드레드 |
· 보구(무기)의 NP회수량이 정상급 ·자신의 A바흐도 지속이 3T와 긴 우수 ·NP30%요금 부담 |
세헤라자드 |
· 보구(무기)강화 후로 화력이 높다 · 보구(무기)의 NP회수량이 많다 |
어떻게 맞추기만 하면 보구 3연속 발사 가능한 서번트는 많다
추천 공격수로 몇기 소개했지만,
기재되지 않은 서번트에서도 예장과 오더 체인지를 구사하면 어떻게 3연속 발사할 수 있는 패턴은 매우 많다.
이벤트가 갖고 싶은 예장 나름이며, 오더 체인지 등을 어디까지 허용한지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대체로 퀘스트에서 편안하게 시스템 수 서번트로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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