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

노트북 배터리 교체 시기 확인 및 배터리 용량 확인 방법

by KaNonx카논 2023. 12. 7.
반응형

노트북 배터리 교체 시기 확인 및 배터리 용량 확인 방법

노트북의 배터리를 아무리 잘 다루어도 결국에는 방전됩니다.운이 좋다면 배터리가 방전될 때쯤 노트북을 교체할 때가 될 것입니다.그렇지 않으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배터리가 갑자기 소모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배터리 용량이 극도로 낮은 수준에 도달하면 Windows(윈도우)에서 경고를 표시하지만 사용자가 직접 해당 용량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에서 경고 표시
Windows(윈도우)에서는 일반적으로 배터리 용량 수준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지 못합니다.여러분이 그것을 사용하고 그것이 약해지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노트북이 배터리로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결국 배터리 용량이 충분히 부족하면 Windows(윈도우)에서 경고를 클릭합니다.시스템 트레이의 표준 배터리 아이콘에 빨간색 X가 나타나고 이를 클릭하면 Windows에서 "배터리 교체를 고려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또한 배터리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컴퓨터가 갑자기 종료될 수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즉,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배터리에 충분한 충전량이 공급되지 않습니다.


이 경고는 Windows 7(윈도우 7)에서 추가되었으므로 Windows Vista(윈도우 비스타) 또는 XP(윈도우 XP)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노트북의 배터리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


랩톱의 배터리 용량이 얼마나 감소했는지 궁금하다면 타사 도구를 사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니르소프트의 무료 배터리InfoView는 배터리의 대략적인 마모 수준, 사용하도록 설계된 용량 및 현재 사용 중인 용량을 표시하여 이를 잘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스크린샷에서 우리는 배터리가 86,580mWh의 에너지를 수용하도록 설계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그러나 최대 충전 시 배터리의 현재 용량은 61,261mWh에 불과합니다.다시 말해, 노트북의 배터리는 완전히 충전되었을 때 원래 용량의 70.8%만 유지합니다.


일부 배터리는 충전 및 방전 주기 수와 같은 추가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보정


관련: 정확한 배터리 수명 예측을 위해 노트북 배터리를 보정하는 방법

배터리 보정이 필요한 경우 위의 정보가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배터리가 거의 방전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Windows에서 배터리를 교체할 때가 되었다고 경고했으며 보고된 용량에 따르면 배터리의 마모 수준은 27.7%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배터리를 보정한 후 Windows에서 경고를 중지하고 배터리의 보고 용량이 70.8%로 다시 증가했습니다.배터리는 실제로 추가 충전을 얻지는 못했지만 보정을 통해 배터리 센서가 배터리 내 용량을 실제로 감지할 수 있었습니다.Windows(윈도우)에서 배터리를 교체할 시간이라고 표시하는 경우 배터리의 실제 마모 수준을 확인하기 전에 배터리를 먼저 보정해야 합니다.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상태가 양호한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그것은 단지 돈 낭비일 뿐입니다.

노트북의 배터리 용량이 감소하는 이유


관련: 휴대 전화, 태블릿 및 노트북의 배터리 수명에 대한 정보 공개

노트북 배터리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감소합니다.열, 사용량, 수명—이 모든 것들은 배터리에 좋지 않습니다.배터리는 어떤 일이 있어도 서서히 방전됩니다. 배터리를 옷장에 넣고 한 번도 만지지 않았더라도 수명이 오래되어 용량이 서서히 감소합니다.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절대로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대부분의 시간을 책상에서 노트북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배터리에 좋지 않은 다소 뜨거워질 것입니다) 배터리를 제거하는 것은 확실히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랩톱의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려면 배터리 수명에 대한 설명과 사실을 읽고 무엇이 작동하고 무엇이 작동하지 않는지 알아보십시오.


배터리 교체
랩톱에 사용자 서비스가 가능한 배터리(즉, 스스로 분리할 수 있는 배터리)가 있으면 배터리를 상당히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랩톱에 사용자가 서비스할 수 있는 배터리가 없는 경우 랩톱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랩톱을 열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있다고 가정하면 랩톱 모델의 교체 배터리를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eBay로 가서 가장 저렴한 타사 배터리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명한 회사에서 공식 배터리를 구입하십시오.애프터마켓 배터리는 종종 저렴한 가격으로 제조되며, 모서리가 잘리고 테스트가 충분하지 않습니다.그것들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값싸고 위조되고 부적절하게 설계된 배터리는 말 그대로 화염에 휩싸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에 집착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결국 사용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주목해야 할 사항입니다.용량이 원하는 것보다 더 빨리 감소하는 경우 배터리를 더 잘 처리해야 한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노트북에서 어렵고 힘든 PC 게임을 하는 동안 배터리를 넣어두면 너무 많은 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022.02.16 - 노트북 전원선을 연결해 두는 것이 좋은가?

 

노트북 전원선을 연결해 두는 것이 좋은가?

노트북 전원선을 연결해 두는 것이 좋은가? "노트북 컴퓨터를 전원 어댑터로 콘센트에 연결하는 채로 두고 두면 좋은가?" 이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느 시점에서 가지는 의문

kanonxkanon.tistory.com

2023.10.31 - 컴퓨터에 그래픽 카드(GPU)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2023.06.08 - 인코넬의 특성 및 내열, 내식성과 용접 가공 방법을 알아보자

 

인코넬의 특성 및 내열, 내식성과 용접 가공 방법을 알아보자

인코넬의 특성 및 내열, 내식성과 용접 가공 방법을 알아보자 인코넬 단열 온도와 가공성, 용접성이라는 특징을 자세히 해설합니다. 인코넬은 레이싱 카의 머플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kanonxkanon.tistory.com

2023.10.24 - 노트북 GPU 이름과 성능을 쉽게 이해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