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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소식/생활 정보

카페인의 효능에 관한 뜻밖의 새로운 사실

by 휴식의 KaNonx카논 2021.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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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인의 효능에 관한 뜻밖의 새로운 사실

아침에 일어나면 먼저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도 그 혼자서 무엇을 하는 것보다 우선 커피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을 섭취해도 인지 기능은 향상되지 않으며,

오히려 수면 부족으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결과를 IFLS에서 전했습니다.

276 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는 

1. 일어났을 경우

2. 실험실에서 밤샘 할 경우

3. 집에 돌아와서 잔 뒤의 경우

의 경우 하에서 각각 일을 완료하는 능력을 비교했다고 합니다.

두 번째 과제를 수행하기 전에 일부는 카페인 200mg, 

기타는 위약을 섭취하고 카페인이 수면 부족으로 인한

오류를 줄일 수 있는지 확인했다는 것 이 이 실험의 중점입니다.

 

결론적으로 카페인은 일을 완료하는 것을 도울 수는 있지만,

수면 부족 그룹과 비교하여 작업의 완성도가 높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수면 부족은 어떤 유형의 작업에서도 성능을 저하시켰습니다.

그러나 카페인 섭취는 간단한 작업을 성공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 정도는 

알 수 있었습니다.

한편, 일련의 단계를 정해진 순서로 누설이나 반복없이 실행하는 플레이스키핑에서

카페인은 거의 영향이 없었습니다.

카페인은 깨어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의료 사고나 교통 사고 등의 원인이 되는 실수를 방지하는 효과는 거의 볼 수 없었습니다.


양질의 수면은 정말 중요하다


의학 드라마에서는 잠도 잘 못하고, 커피를 마시고 다음 수술에 도전하는 장면이 있지요.

그러나 그 장면을 당연하다고 생각하면 매우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IFLS에 따르면 시간외 수술 아침 수술에 비해 사망률이 높은 것을 발견하고, 

피로가 의료의 결과에 관여하고 있을 가능성이 시사되고 있다고 합니다.

수면 부족이 왜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지금까지 불분명합니다만,

작업 기억 과 주의력 , 의사 결정 능력이 저하 하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성능을 논한다면,

카페인보다 수면을 취할 환경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인은 쓸모없는건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미 쓴 것처럼 간단한 작업을 완료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단, 카페인은 깨어주는 효과는 있어도,

인지 능력을 향상시켜주지 않기 때문에, 

졸린 상태에서 일을 해도 어느 정도는 고개는 들 수 있지만 

정밀 작업을 하는데에 있어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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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https://www.lifehacker.jp/2021/06/236473gizmodo-caffeine-wakes-you-up-but-it-doesnt-seem-to-improve-cognitive-functio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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