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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소식/생활 정보

코코넛 오일 다이어트 효과는?

by 휴식의 KaNonx카논 2021.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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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넛 오일 다이어트 효과는?

코코넛 오일은 그 이름과 같이, 코코넛에서 섭취하는 기름입니다. 

일본의 슈퍼 등에서 판매되는 액상의 식용 유지는 참깨와 올리브 콩이나 옥수수 등 다양한 식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또한 버터 나 라드 등 동물성 재료로 만드는 것이나, 

마가린 등의 가공 하고있는 기름도 있거나와 원료도 제조 방법도 다양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기름이므로, 100g 당 921kcal라는 에너지가 있습니다. 

1 큰술 12g에 110kcal, 1 작은 술이 4g에 37kcal입니다.

열량 (에너지)라는 관점에서 보면, 올리브 오일도, 참기름도 옥수수 기름도

액상의 것끼리 비교하면 아무도 거의 동일합니다.

하지만 같은 지방에서도 성분은 각각 차이와 특징이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보기에도 백색 과립상의 고체일 뿐만 아니라 여러 특징적인 성질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중쇄 지방산

칼로리는 같은데 무엇이 대단할까요? 그것은 코코넛 오일 성분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중쇄 지방산 (중령 지방산) '라는 천연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중쇄 지방산은 먹은 후에도 지방 조직되지 않고, 간에서 효율적으로 분해되어

에너지로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흡수력은 보통 기름의 약 4 배, 대사 속도는 약 10 배라고도하며,

이론으로는 체지방으로 모이지 않는 기름이라는 것입니다.

한편, 일반적인 식물성 유지인 콩기름과 유채 기름은

긴 사슬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먹은 후 에너지로 사용하지 않은 분은 체지방으로 저장되어 필요할 때 에너지로 사용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너무 많이 먹으면 살쪄 버립니다.

중쇄 지방산 코코넛 외에도 팜 과일 (팜핵 오일)에 많이 함유되며

모유나 우유에 소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름을 섭취해도 체중이 감소!? 케톤체 다이어트

중쇄 지방산이 포함 된 코코넛 오일을 지금까지 기름으로 대체하여

사용하면 체중이 줄어드는 등 실험 결과도 있을 정도로

코코넛 오일 다이어트 관점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동시에,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 케톤체 식사법이라는 것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케톤체는 체내의 지방산을 분해하고있는 간에서 만들어지는 물질로, 

체지방이 부족되면 생명 유지에 발생하는 물질입니다. 

 

코코넛 오일을 섭취함으로써 체내의 케톤체 농도를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래는 케톤체가 나오는 것은 몸이 영양 부족을 느낄 때뿐입니다만,

코코넛 오일의 중쇄 지방산을 섭취하여 몸이 착각을 일으키고있는 상태입니다.

 

케톤체는 체지방을 연소하는 기능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코코넛 오일을 취할 때 당질 제한을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체지방이 사용되게 할 수 있다는 사례도

일부 소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안티 에이징 효과도

코코넛 오일을 먹고 체내에 케톤체가 나오는 것은 체지방이 부족한 = 생명의 위기가 아닌가하고

착각 한우리의 유전자가 활발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이에 따라 장수 유전자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세포의 손상을 막아

노화 방지 효과를 발휘 해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추천 활용 방법

그런 기쁜 효과를 기대할 수 코코넛 오일의 왕도의 이용법은 그대로 마실 것.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는 경우에는 식사 당질을 제한하고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입니다.

하지만 맛도 좋고 맛있는 코코넛 오일을 맛있게 매일 식사에 도입하는 것도 

완만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거나 안티 에이징 관점에서는 좋습니다.

향기의 특징을 살리면 더 즐길 수 있군요!


1. 항상 하던 식사에 첨가
살짝 달콤한 향기를 살려 프렌치 토스트를 구울 때 사용하거나, 

머핀이나 쿠키 등의 과자 만들기도합니다.

토스트와 팬케이크는 버터 파, 분은 버터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할 수 있군요.

2. 카레와 민족 요리
타이 카레와 팟 타이 등 국수 요리, 채소 볶음 등에도 적합합니다. 

일상 속에서 카레 맛의 것, 스튜와 그라탕 등 우유 맛 것으로 궁합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3. 튀김 과자
감자, 도넛, 참깨 경단, 막 과자 등의 튀김 과자를 만드는 경우에도

코코넛 오일에도 딱. 많은 기름을 빨아들였다는 것이 신경이 쓰이고 있던 그 과자도 조금 안심입니다.
 


코코넛 오일을 먹을 때주의

어디 까지나 기름이므로 극단적 인 과잉 섭취는 피합니다.

많이 먹을수록 건강 효과와 다이어트 효과가 오른다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지금 사용하고있는 기름을 대체한다는 이미지로 사용하면 좋아요.

1 일의 기준은 2 큰술 정도까지 생각해 보세요.

다른 요리에 기름을 사용한 음식을 먹을때 그 위에

코코넛 오일을 숟가락으로 몇 잔을 마시는 등 먹는 방법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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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https://allabout.co.jp/gm/gc/45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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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

  • 샤나테 2021.06.29 16:33 신고

    오랜만입니다 ㅎㅎ. 코코넛 오일...작년에 어머님이 구입해서 몰래 음식에 넣어 주시던데 맛이 정말...
    먹기 힘들더라구요. 어느정도 먹어봐야 다이어트 효능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 말이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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