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Windows

YouTube의 이력을 자주 삭제하는 것이 좋은 이유와 간단한 삭제 방법

by KaNonx카논 2022. 2. 20.
반응형

YouTube의 이력을 자주 삭제하는 것이 좋은 이유와 간단한 삭제 방법

많은 소셜 미디어의 앱이 그렇듯Google은 YouTube의 시청 이력 등 

당신에 관한 정보를 이용해서 당신의 흥미를 끄라고 생각되는 콘텐츠를 무한정 제공합니다.

코미디, 귀여운 동물의 세계에 몇 시간이라도 빠져서 있는 사람이라면 그것으로 좋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비밀로 하고 싶은 일을 몰래 검색하는 바람에 알고리즘이 주제에 관한

콘텐츠를 대량으로 제공하게 되었다고 하면 어떻습니까.

 

혹은 학교와 인생에서 동영상을 봐야 할텐데 걱정되는 동영상이 지극히 하찮은 것에 파묻힌다면 어떨까요.

YouTube의 시청 이력의 전부 혹은 일부를 제거하면 추천의 동영상 피드가 훨씬 좋아집니다.

이 기사는 YouTube의 시청 이력을 자주 삭제하는 것이 좋은 이유로 쉽게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YouTube의 시청 이력을 빼는 게 좋은 이유


지금까지 말했던 것처럼 시청 이력을 이용하고 YouTube에서 보다 관련성이 높은 

추천의 동영상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의 장점은 피드의 조정만이 아닙니다.

YouTube의 시청 이력은 당신의 습관과 관심사를 Google에 전달할 것이며 

이를 삭제하면 Google의 데이터 소스가 또 1가지 제한되어 버립니다.

 

다만 계정의 설정으로 3개월, 18개월, 36개월 이상 전의 것은 자동적으로 삭제됩니다.

또자기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남에게 숨기고 싶은 일이 있는 경우도 시청 이력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Google을 사용한 것을 모두 패스워드로 보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YouTube를 주로 특정 토픽이나 동영상을 검색하기 위해서 이용한 경우 

알고리즘에 의해서 권장되면 사용자 경험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무관한 주제를 삭제함으로써 자신의 사생활을 조금은 지킬 수 있고, 

다른 시청자에게 보여지고 싶지 않은 검색 결과를 보이고 부끄러운 생각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YouTube의 시청 이력을 삭제하는 방법


YouTube의 시청 이력을 관리하는 장소는 몇가지 있습니다.

하나는YouTube.com에 직접 접속하고 왼쪽 사이드 바에서 "이력"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오른쪽 사이드 바"이력의 종류"에서 "시청 이력"라디오 버튼이 선택되고 있는 것을 확인합시다.

시청 이력은 화면의 중앙에 표시되어 일자로 나뉘고, 최신의 컨텐츠로부터 시작됩니다.

동영상에 커서를 맞추어"X"를 탭 하면 그 동영상이 이력에서 삭제됩니다.

 

오른쪽 사이드 바에서는삭제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동영상을 이력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 시청 이력은 모두 소거하는 것도 가능하면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도 있습니다.

일시 정지하면 재개할 때까지 시청한 것이 이력에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YouTube의 이력의 설정은,myactivity.google.com하지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기에서는 Google의 검색 이력이나 위치 정보의 저장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YouTube이력"→"이력을 관리"과 탭 하면 동영상의 이력을 표시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YouTube모바일 앱에서 시청 이력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개개의 동영상을 삭제하려면 화면 하부의 "라이브러리"아이콘을 탭 하고 이어

"이력"아이콘을 탭 합니다.

 

동영상을 삭제하려면 제목 옆에 있는 세로로 늘어섰다 3가지 점을 탭 하고

"시청 이력에서 삭제"을 선택합니다.

 

혹은, 오른쪽 위의 프로필 아이콘을 탭 하고"설정"→"이력과 사생활"→"모든 활동을 관리" 로 나가압

개개의 동영상을 삭제하거나, 이력 전체를 소거하면 Google계정에 로그인하고 있는 디바이스 간 변경이 동기화됩니다.

 

 

 

2017.02.21 - 제 10회 '연인으로 삼고싶은 남성 유명인 랭킹'

2019.12.17 -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및 부업 /용돈 벌이 근황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및 부업 /용돈 벌이 근황

이것저것 과자 한 봉지 정도는 사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부업에도 충실하고 있습니다. 물론 업무가 끝나고 집에서 살짝 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지금 용돈 벌이 겸 하고 있는 잡기는 총 4가지 1.

kanonxkanon.tistory.com

2021.11.27 - YouTube, 괴롭힘 대책을 위해 싫어요 건수를 비공개로 전환

2019.11.26 - 회사 및 직장 업무 시, 유용한 사이트 모음집 (19.11.26.)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