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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te Grand Order◀/페그오 공략글

페그오 버스터 코얀스카야 시스템 설명 및 추천 파티

by KaNonx카논 2022. 7.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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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그오 버스터 코얀스카야 시스템 설명 및 추천 파티

 

코양스카야시스템의 기본

버스터 보구(무기)의 연속 사격을 가능하게 하는

314_コヤンスカヤ_アイキャッチ

 

어새신 코얀스카야 시스템은 공격수와 코얀스카야 등 서포터의 NP증가 스킬을 사용하여

보구 연속 발사에 필요한 NP를 확보하는 것이다.

코얀스카야의 CT를 2단축하는 스킬과 딜러의 스킬을 2회 사용하여 NP를 확보하기 때문에

적정한 공격수가 아니면 코얀스카야 버스터 시스템은 어렵다.

 

버스터 코얀스카야 범용 시스템 기본 편성 경우(기본형)

공격수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アトラス院制服_アイコン)
カレイドスコープ 예장 프리

딜러의 범위는 버스터 전체 보구로 CT5,7의 NP수급 스킬을 소지하고 있는 한편 충전량이 50%필요하다.

보구의 리차지 기능 포함의 50%라도 가능하므로, 캐스터 아르토리아나 모드 레드 시스템에 대응하고 있다.

스킬 CT가 5이면 마술 예장 프리 스케이팅에서 3연속 보구 난사를 이룰 수 있지만

6이나 7의 경우는 아틀라스원 CT단축도 필요하기 때문에 마술 예장이 고정된다.

 

버스터 코얀스카야시스템의 강점

적의 수에 좌우되지 않는다

코얀스카야시스템은

적의 수에 좌우되지 않고 보구를 연속 발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시스템에는 없는 강점을 갖고 있다.

화력만 닿으면 어느 퀘스트에 안정 주회가 생기므로퀘스트에 맞추어 편성을 다시 짜기 싫은 분에게 추천한다.

 

보구 화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다

FGO

 

코얀스카야 시스템은 버프를 부여함으로써 보구의의 화력을 대폭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더블 코얀스카야를 채용한다면 버스터 버프 100%인 특공 100%가 딜러에게 버핑되며,

딜러 자신의 버프를 CT단축으로 재사용하거나

마술 예장과 개념 예장의 버프도 있어 화력 면에는 꽤 여유가 있다.

 

인 속성에 대해서 박히는 특공

コヤンスカヤ_特攻

코얀스카야 시스템으로 인 특공 또한 부여하므로 인 속성의 적에게 딜이 더 잘 박힌다.

더블 코얀스카야로 100%의 특공과 버스터 100% 버프가 부여되기 때문에

인 속성 상대라면 딜러에 요구되는 버프량과 ATK값의 라인을 낮출 수 있다.

버스터 코얀스카야시스템의 약점

적정 공격수가 적다

코얀스카야 시스템은 CT와 NP요금 양과 같은 제약이 있어

적정의 한 공격수로 밖에 시스템이 없다.

또 그 중에서 화력이 알맞을 지를 생각할 필요가 있어 서번트 풀이 좁다면 활용 못할 시스템이다.

 

버프가 편중되어 버린다

코얀스카야가 부여한 버프는 버스터 버프 100%, 인 특공 100%여서

인 특성 이외가 상대의 경우는 버스터 버프밖에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

그래서 딜러와 예장으로 다른 종류의 버프를 부여하지 않으면 화력이 낮을 때도 있다.

딜러에는 공격 버프나 보구 위력 버프를 가진 서번트를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다.

딜러 버프가 중복되는 것도 중요한다

아르주나 얼터처럼 80%의 버프를 2겹 할 수 있거나,

아르토리아의 용의 노심과 같은 지속은 없어도 강력한 버프를 2번 사용 할 수 있는 서번트와 그렇지 않은 서번트는

총 화력 면에서 많은 차이가 있다.

적정 서번트 중에서도 화력 버프의 CT가 길면, 스킬을 여러번 사용하지 못해 화력이 약화한다.

탭 수, 스킬 타이밍 맞추기가 귀찮다.

어떤 시스템에도 동일한 일이지만, 더블 코얀스카야 시스템의 시점에서 2~4 스킬을 사용하며

딜러의 스킬, 마술 예장의 스킬도 사용하게 됨으로 탭 수가 매우 많다.

또한, 코얀스카야시스템의 경우는 모든 wave로 스킬을 쓸 필요가 있으며 사용 순서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1wave만에 스킬을 모두 쓰고 싶은 분이나,  탭 수를 줄이고 싶은 유저들에게 코얀스카야 시스템은 부적합하다.

 

버스터 코얀스카야시스템의 방식·구조

NP수급 스킬을 사용하여 보구를 연속 발사

コヤンスカヤ_NPチャージ

 

코얀스카야는 CT2단축 스킬을 소지하고 있으므로,

코얀스카야시스템에서는공격수 NP수급 스킬을 2회 사용할 수 있다.

코얀스카야과 딜러의 NP수급 스킬을 쓰고 보구 3연속 발사를 목표로 하는 것이 바로 코얀스카야 시스템.

 

NP200%이상의 충전량이 필요

코얀스카야시스템에서는 더블 코얀스카야에서 부여한 NP100%외에

200%준비하지 않으면 보구를 3연속 발사할 수 없다.

그래서 예장과 딜러로 NP를 200%준비할 필요가 있다.

어펜드 스킬이나 칼레이도스코프를 활용함으로써 딜러가 부담하는 NP량을 줄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NP50%충전이 요구된다.

코얀스카야시스템의 순서

wave1 アルトリア보구(무기)
wave2 アルトリアNP수급 스킬(차례 주의)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스킬 1→アルトリア
アルトリア보구(무기)
wave3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스킬 1→アルトリア
(アトラス院制服CT단축 →アルトリア)
アルトリアNP수급 스킬, 보구(무기)

딜러는 아르토리아지만 적정이 있는 서번트이면 누구나 OK.

또 NP요금 스킬이 CT5이면 마술 예장은 자유롭게 맞출 수 있다.

스킬 사용 시기를 잘못 계산하면 CT단축이 쓸데없어져서 딜러의 NP수급 스킬을 재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주의.

 

칼레이도스코프 최대개방&알트리아 편성(마술 예장 프리)

アルトリア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カレイドスコープ최대개방

※ 알기 쉽도록 하기 위해3연속 발사에 관계하는 스킬만 올렸다.

wave1 アルトリア보구(무기)
wave2 アルトリア스킬 3(차례 주의)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스킬 1→アルトリア
アルトリア보구(무기)
wave3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스킬 1→アルトリア
アルトリア스킬 3,보구(무기)

보구로의 충전을 맞추려고실질 NP50%차지를 냈고,

아르토리아의 NP수급은 CT5이라 마술 예장을 자유롭게 맞추어 3연속 사격이 가능이다.

카리스마와 용의 노심도 2회 사용 가능하며,

가장 자유도가 높다 코얀스카야 시스템의 대표적인 딜러는 알트리아이다.

 

칼레이도스코프 최대개방&아틀라스원 제복

モードレッド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アトラス院制服
カレイドスコープ최대개방

※ 알기 쉽도록 하기 위해3연속 발사에 관계하는 스킬만 올렸다.

wave1 モードレッド보구(무기)
wave2 モードレッド스킬 3(차례 주의)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스킬 1→モードレッド
モードレッド보구(무기)
wave3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스킬 1→モードレッド
アトラス院制服CT단축 →モードレッド
モードレッド스킬 3,보구(무기)

아틀라스원의 CT단축이 들어가는 스킬과 마술 예장의 버프가

없어지는 대신 딜러의 NP스킬 CT가 7까지 허용할 수 있게 된 편성.

칼레이도스코프 최대개방&어펜드 스킬

モードレッド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アトラス院制服
カレイドスコープ최대개방
+
NPチャージ

위의 편성은 칼레이도스코프가 최대 개방되어야 하지만

어펜드 스킬 2를 마지막까지 강화하면 실질적으로 같은 편성을 사용할 수 있다.

유일하게 다른 것은 칼레이도스코프의 ATK보정으로 화력 차이가 되겠지만,

그곳은 딜러 본인의 화력에 의존하므로 대부분의 퀘스트에서 문제 없이 동일한 사용감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아르주나 얼터 + 코얀스카야 시스템(오더 체인지 사용)

アルジュナオルタ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諸葛孔明 カルデア戦闘服
カレイドスコープ최대개방
+
NPチャージ

※ 알기 쉽도록 하기 위해3연속 발사에 관계하는 스킬만 올렸다.

wave1 アルジュナオルタ보구(무기)
wave2 アルジュナオルタ스킬 2(차례 주의)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스킬 1→アルジュナオルタ
カルデア戦闘服오더 체인지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諸葛孔明
諸葛孔明스킬 2,3
アルジュナオルタ보구(무기)
wave3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스킬 1→アルジュナオルタ
諸葛孔明스킬 1→アルジュナオルタ
アルジュナオルタ스킬 2,보구(무기)

NP30%차지 기술이 CT5라면 오더를 포함 3연속 발사 가능.

예를 들면 아르주나 얼터의 경우는 스킬 1의 약체 특공도 돌아오기 때문에 화력을 내기 위해서 제대로 사용한다.

 

쿠훌린(캐스터) 코얀스카야 + 오베론 시스템

キャスニキ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オベロン_アイコン アトラス院制服

※ 알기 쉽도록 하기 위해 3연속 발사에 관계하는 스킬만 올렸다.

1wave キャスニキ스킬 3
オベロン_アイコン스킬 2→キャスニキ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스킬 1→キャスニキ
FGO_アトラス院制服스킬 3→キャスニキ
キャスニキ보구(무기)
2wave キャスニキ스킬 3
オベロン_アイコン스킬 1
キャスニキ보구(무기)
3wave キャスニキ스킬 1
キャスニキ보구(무기)

개념 예장은 모두 자유 범위이지만,

마술 예장은 아틀라스원 고정.

캐스터 쿠훌린이 스킬 마스터일 필요는 있지만 흑성배 등 화력 예장,

오베론, 코얀스카야의 버프를 사용함으로써 화력 업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화력 면에서도 손색없는 편성.

 

쿠훌린(캐스터) 딜러 코얀스카야 시스템(NP50%예장+어펜드)

キャスニキ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 シェイクスピア アトラス院制服
愛し子を縫う

※ 알기 쉽도록 하기 위해 3연속 발사에 관계하는 스킬만 올렸다.

1wave キャスニキ스킬 3
シェイクスピア스킬 2→キャスニキ
キャスニキ보구(무기)
2wave コヤンスカヤ_アイコン스킬 1→キャスニキ
FGO_アトラス院制服스킬 3→キャスニキ
キャスニキ스킬 3
キャスニキ보구(무기)
3wave キャスニキ스킬 1
キャスニキ보구(무기)

이벤트의 배포 예장 등에서 흔히 있는 NP50%예장과 마력 장전 Lv10이 필요.

코얀스카야와 NP20%를 넣을 수 있는 서포터라면 누구나 보구 3연속 난격이 가능하게 된다.

 

버스터 시스템 추천 공격수

시스템 추천 공격수

고등어 추천 이유
アルトリア
아르토리아
· 보구 강화 후 화력이 높다
-자기 버프량이 많다
└ CT단축에 따른 재사용도 가능
·NP요금의 CT가 5이므로 마술 예장 프리
伊吹童子_アイコン
이부키도지
-자기 버프량이 많다
└ CT단축에 따른 겹치는 길도 가능
알토 리어는 천지인으로 사용하는
イシュタル
이슈타르
· 보구(무기)강화 후로 화력이 높다
-자기 버프량이 많다
└ CT단축에 따른 재사용도 가능
·타카 구로 스타도 획득하는
└ 다시 누설을 밤 때리고 처리하기 쉬운
エレシュキガル
에레슈키갈
· 보구(무기)강화 후로 화력이 높다
-자기 버프량이 많다
└ CT단축에 따른 재사용도 가능
·지 속성 특공 보구(무기)를 소지
└ 땅 속성은 적에게 많으므로 유용한 특공
 ドレイク
드레이크
· 보구(무기)강화 후로 화력이 높다
·CT단축에 따른 바흐의 재사용, 겹치는 길도 가능
·타카 구로 스타도 획득하는
└ 다시 누설을 밤 때리고 처리하기 쉬운
 キャスニキ
쿠훌린(캐스터)
·W코양과 고양 오베론 편성에서 시스템 가능
· 보구(무기)강화 후
-자기 버프량이 많다
·개념 예장 프리이지만 화력 예장을 가지고 싶다
└ 검정 성배와 특공 정장이 추천
モルガン_アイコン
모르건
·버서커이라서 대부분의 적에 유리
·CT단축에 따른 바흐의 겹치는 길도 가능
└ 방어, 바흐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기쁩니다
사람 특공 보구(무기)이므로 사람 속성 상대로 유용
·크리티컬 관련 기술도 있다
└ 화력이 부족한 장면에서 최후의 한 고집에

 

어떻게든 하면 3연속 발사 가능한 서번트는 많다

247_アルジュナオルタ_アイキャッチ

 

추천 딜러로 몇기 소개했지만,

기재되지 않은 서번트에서도 예장과 오더 체인지를 구사하면 어떻게든 3연속 발사할 수 있는 패턴은 매우 많다.

이벤트가 갖고 싶은 예장 나름이며,

오더 체인지 등을 어디까지 허용한지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므로

어디까지나 대체로 퀘스트에서 편안하게 시스템을 돌릴 수 있는 서번트로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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