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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 EV 자동차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방법

by KaNonx카논 2023.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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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 EV 자동차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방법

극단적인 온도는 전기차 배터리의 수명과 성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극단적인 고온이나 

저온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터리의 충전량을 20%에서 80% 사이로 

유지하면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가능할 때마다 20% 이하로 떨어뜨리거나

 80% 이상으로 충전하지 마십시오.


느린 충전 속도와 구속 상태로 주행하는 것을 선택하면 

배터리의 상태를 유지하고 수명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조사의 유지보수 지침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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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를 처음 타보거나 구입을 유력하게 

고려하고 있다면 일반 차량의 기름을 갈아 

끼우는 것만큼이나 배터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V는 유지보수가 덜 필요하고 배터리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것보다 오래 지속되어야 하지만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몇 가지 단계를 취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기차는 좋아하는 스마트폰 내부와 

비슷한 대형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탑재해 

가솔린 대신 모터에 끝없는 동력을 공급합니다.

 

제조사의 보증 범위를 벗어나면 전기차 배터리를 

교체하는 비용이 얼마나 비싼지를 고려하면, 

좋은 습관과 유지보수는 범위와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극도로 높거나 낮은 온도는 피합니다

전기차 안의 배터리는 사람과 같은 온도 범위를 선호합니다.

그 말은, 날씨가 극도로 춥거나 덥게 하고 싶지 않다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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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배터리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성능을 적극적으로 저하시킬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스마트폰을 뜨거운 차나 

차가운 차 안에 밤새 놔둔 적이 있다면, 

여러분은 아마 온도가 배터리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온도는 셀, 충전 속도 및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미칠 수도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의 현대 전기 자동차는 

내장된 히트 펌프와 액체 냉각 장치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추운 날씨나 상승하는 온도를 충전과 

사용으로부터 상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여름이나 겨울 동안에도

공공 충전기의 그늘진 곳에서 충전하거나

차고를 이용할 기회를 가지기를 원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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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를 우호적인 온도대에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 전문가들은 대부분의 배터리 팩이

 최소한의 성능 저하만으로 10-20년 

동안 쉽게 지속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충전량이 줄어들 것이고, 

그 폭도 줄어들 것입니다.

 

온도가 지나치게 높거나 낮으면 결국 열화 과정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Tesla는 최소 8년 또는 10만 마일의 배터리 및 

구동 장치 보증을 제공하며, 일부 모델의 경우

15만 마일까지 연장됩니다.

 

8년 후에는 100%까지 완전히 충전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구형 차량의 갤런당 주행거리가 줄어드는 것과

유사한 폭이 다소 줄어들 것이라는 점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20-80% 영역 유지

다른 차량과 마찬가지로 성능과 수명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자 설명서의 모든 지침을 따르고 싶을 것입니다.

 

전기차와 관련하여 거의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가

 배터리를 20-80% 범위 내에 유지할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간단히 말해서, 배터리가 20% 충전 상태 이하로 

흐르지 않도록 노력하고, 긴 여행을 해야 하거나 

준비 중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80% 이상을 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0%에서 80% 사이가 충전과 사용에 좋은 곳이고

배터리는 그렇게 열심히 작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너무 낮으면 모든 마지막 이온이 앞뒤로 움직이게 되고,

제조업체들은 이것이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일반적인 경험의 법칙은 필요할 때마다 40%에서 80%로 

부분적인 재충전을 하는 것이 극도로 낮아지거나

(또는 0에 가까운) 완전한 충전 사이클을 다시 정상으로 

되돌리는 것보다 낫다는 것입니다.

 

Tesla는 100%까지 충전하는 것은 그리 큰 문제가 아니라고 말했지만, 

 

배터리 전문가들은 20/80 규정을 제가 

기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오래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그 비싼 배터리가 더 오래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배터리가 0이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전기차 배터리가 방전되어 제로 상태가 되는 것은 

두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전기 자동차, 스마트폰 또는 전동 도구에 있는 모든 

Li-ion 배터리가 빈 상태가 되도록 허용하면 셀이 손상되고 용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가능할 때 완속 충전 선택

급속 충전은 배터리 팩에 더 많은 열과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가능하면 집과 밤사이에 

속도가 약간 느린 낙차 충전 차량을 소유자에게 권장합니다.

 

물론 가장 가까운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도로 여행에 좋습니다. 

 

하지만 고속을 조금만 사용하는 것이 아마도 좋은 생각일 것입니다.

 

기아차에 따르면 전기차의 수명 동안 더 느린 

충전 속도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배터리가 노후화되고 

성능이 저하됨에 따라 10% 이상 더 많은 범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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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속 장치가 있는 주행

가솔린 차량을 이용한 공격적인 주행이 MPG를 낮추고 

엔진에 스트레스를 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같은 유형의 주행은 전기차의 배터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다른 모든 것들과 함께 좋은 

운전 습관을 유지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배터리는 다른 차량의 엔진처럼 취급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배터리는 도로 위에 있거나 폐차장 밖에

있을 때 가장 중요한 부품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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