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유용한 업무 팁

Error – Printing 프린터 상태 오류를 어떻게 수정할까?

by KaNonx카논 2024. 6. 26.
반응형

Error – Printing 프린터 상태 오류를 어떻게 수정할까?

Windows 사용자의 경우 프린터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간단한 수리 또는 시간이 많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 "Error – Printing(오류 – 인쇄)" 상태 오류가 발생하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어 답답하고 해결하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2024.05.17-Windows에서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수정 방법

 



"Error – Printing(오류 – 인쇄)" 상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거나 프린터 연결을 확인하는

간단한 문제 해결 단계를 거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 "Error – Printing(오류 – 인쇄)" 상태 오류를 수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Windows에서 "오류 – 인쇄" 상태 오류 이해

"Error – Printing(오류 – 인쇄)" 상태는 Windows PC에서 성공적으로 인쇄할 수 없을 때

나타나는 모든 오류 코드입니다.

 

용지 누락, 오래되거나 손상된 프린터 드라이버, 잘못된 프린터 설정

또는 Windows PC의 Print Spooler 서비스 문제와 같은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 인쇄", "오류 상태의 프린터" 또는 "스풀러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다를 수 있지만 결과는 동일합니다. 프린터가 인쇄 작업을 처리하거나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이 오류가 나타나면 아래의 몇 가지 문제 해결 수정을 시도해 보십시오.

 


프린터 및 PC 다시 시작

먼저 장치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를 끄고 전원 코드를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PC를 종료하고 전원 케이블도 뽑습니다.

 

모든 것을 다시 꽂기 전에 최소 30초 동안 기다리십시오.

 

대기 기간이 지나면 프린터와 PC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프린터가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먼저 프린터를 켭니다. 

 

다음으로 PC를 켭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하여 "Error – Printing" 상태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 재시작 프로세스는 분명해 보이지만, 

종료 후 다시 시작하면 사소한(및 예상치 못한)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린터 하드웨어 및 연결 확인

프린터가 여전히 작동하지 않습니까? 

프린터 하드웨어와 PC와의 연결을 더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프린터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전원을 표시하는 LED 또는 디스플레이를 찾고 

전기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유선 프린터가 있는 경우 프린터를 PC에 연결하는 USB 케이블을 검사합니다.

양쪽 끝이 제대로 고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USB 연결이 인식되지 않으면 다른 USB 포트 또는 새 케이블을 사용해 보십시오. 

 

마찬가지로 프린터가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경우 이더넷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고 

연결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무선 프린터의 경우 Wi-Fi 연결을 다시 확인합니다. 

프린터가 PC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프린터에는 성공적인 무선 연결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또는 표시등이 있습니다. 

무선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Wi-Fi에 연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단계는 프린터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프린터에 용지나 잉크 부족과 같은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용지나 잉크가 없으면 인쇄할 수 없기 때문에 용지나 잉크를 보충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용지 걸림 지우기

종이 막힘으로 인해 PC에 "Error – Printing(오류 – 인쇄 중)" 상태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용지를 통과할 수 없으면 인쇄 프로세스를 계속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프린터에서 막힘을 제거해야 합니다. 

장치에 따라 작업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먼저 설명서를 참조해야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에 용지가 들어가고 나오는 부분부터 확인한 다음 막힌 용지를 제거합니다. 

프린터에 자동 문서 공급기가 있는 경우 ADF 커버(자동 문서 공급기)를 열고 막힌 용지를 제거합니다.

 


인쇄 스풀러 서비스 다시 시작 및 인쇄 대기열 지우기

프린터 걸림을 지운 후에는 인쇄 대기열을 지운 후 인쇄 스풀러 서비스

(프린터를 인쇄할 수 있어야 함)를 다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인쇄 중 오류가 발생한 후 인쇄 대기열이 지워지지 않을 경우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Error – Printing(오류 – 인쇄)" 메시지와 같은 프린터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언제든지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실행을 선택하거나 

Windows 키 + R을 눌러 실행 명령 상자를 엽니다.

 

실행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Services(서비스) 창에서 Printer Spooler(프린터 스풀러) 서비스를 찾아 두 번 클릭합니다.

 

중지 및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인쇄 스풀러 서비스가 중지되어 남은 인쇄 작업을 지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파일 탐색기를 열고 C로 이동합니다.

 

\Windows\시스템32\spool\주소 표시줄을 사용하는 프린터 폴더. 

이 폴더의 모든 파일을 삭제하여 인쇄 대기열을 완전히 지웁니다.

 

Services(서비스) 창에서 Printer Spooler(프린터 스풀러) 서비스로 돌아가

 Start(시작)을 클릭하여 스풀러를 다시 시작합니다.

 

용지 걸림이 제거되고 인쇄 대기열이 비워지면 이제 프린터가 

준비 상태로 복귀하고 오류 없이 문서 인쇄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

오래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로 인해 Windows에서 "오류 – 인쇄" 상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제조업체에서 새 프린터 소프트웨어(새 프린터 드라이버 포함)를 확인해야 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와 제조업체 소프트웨어가 최신인지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진행하기 전에 기존 프린터 소프트웨어를 제거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 제조업체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지원 또는 다운로드 섹션에서 특정 프린터 모델을 검색합니다.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 또는 프린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의 새 버전을 찾습니다. 

소프트웨어가 Windows 버전과 호환되는지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최신 드라이버 및 프린터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합니다. 

새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설치를 완료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완료한 후 프린터가 작동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나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PC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새 Windows 업데이트 확인

새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버그를 수정할 수 있으며 

새 업데이트를 통해 일반적인 인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Error – Printing(오류 – 인쇄)" 상태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새 Windows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Windows 업데이트를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Start(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Settings(설정)을 선택합니다.

 

Settings(설정) 창에서 사이드바에서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류 중인 업데이트가 있으면 Windows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를 시작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지금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PC를 업데이트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인쇄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 문제 해결 도구 사용

Windows(윈도우)에서 "오류 – 인쇄" 상태 오류를 해결하는 데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프린터 문제 해결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내장 도구는 일반적인 하드웨어 및 장치 관련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Windows PC에서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Start(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Settings(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에서 시스템 >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Other troubleshooters 옵션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프린터 문제 해결사를 선택하여 인쇄 문제 해결 도구 실행을 시작합니다.

 

다음을 클릭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문제를 감지하고 해결합니다.


문제 해결사를 완료하고 검색한 문제를 해결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오류 – 인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Windows 11에서 일반적인 프린터 문제 해결

Windows PC의 "Error – Printing" 상태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획일적인 해결책은 없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위의 문제 해결 수정 사항 중 하나가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러나 프린터에 더 깊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프린터에 연결하거나 

인쇄를 제대로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PC에 "0x0000011b"라는 오류 코드가 표시되면 네트워크에 문제가 발생하여 

인쇄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023.05.03-랜섬웨어, 멀웨어 등 10가지 악성 프로그램 용어에 대해 알아보자

 

2023.05.09-Windows 11에서 고정키 설정을 끄는 방법에 대하여

2024.05.17-Windows에서 TiWorker.exe CPU 사용량이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2023.10.30-Windows 10에서 프린터의 IP 주소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