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자주 다루는 파워 유저로서 사용하는 최고의 엑셀 키보드 단축키

엑셀은 리본에 있는 다양한 탭, 그룹, 메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결과, 원하는 것을 정확히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엑셀 사용자로서, 저는 훨씬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다양한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전환하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으며,
마우스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어깨에 "마우스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키보드를 더 잘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면 자세를 중앙 집중화하고 안정화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워크플로우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문서의 키보드 단축키는 Windows 컴퓨터에 적용됩니다.
Excel의 Mac 키보드 단축키는 종종 동일한 원리를 따를 수 있지만,
Windows 키보드의 Alt 키는 Mac의 Options 키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고
Windows Ctrl 키는 Mac의 Cmd 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필수 단축키
잘 알려진 엑셀 키보드 단축키 외에도, 이것들은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셀 수동 선택 | Shift+화살표 키 | |
행 선택 | Shift+Space | 행을 선택한 후 Shift 키를 누르고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더 많은 것을 선택합니다. |
열 선택 | Ctrl+공간 | 열을 선택한 후 Shift 키를 누르고 왼쪽 및 오른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더 많은 것을 선택합니다. |
행 또는 열 삽입 | Alt+I, R을 행을 추가하거나 C를 열을 추가합니다. | 이것은 아래에 행을 삽입하거나 오른쪽에 열을 삽입합니다. |
행 또는 열 삭제 | Ctrl | 전체 행이나 열을 먼저 선택하지 않으면 삭제할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
상대 참조, 절대 참조 및 혼합 참조 간 전환 | F4 | 이것이 작동하려면 먼저 공식이 포함된 셀을 선택하고 공식 막대에서 셀 참조를 클릭해야 합니다. |
데이터를 테이블로 형식 지정 | Ctrl+T | 이 바로 가기를 사용하기 전에 테이블에서 셀을 선택해야 합니다. 대화 상자가 열리면 테이블에 헤더가 없는 경우 탭을 누른 다음 스페이스바를 누른 다음 엔터를 누릅니다. 그렇다면 중간 단계를 건너뛰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특별 붙여넣기
우리 모두는 Ctrl+V가 클립보드에 마지막으로 추가된 것을 붙여넣을 수 있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값, 형식, 그리고 주석이나 주석을 포함한 모든 것을 붙여넣습니다.
Excel을 사용하면 선택한 셀에 붙여넣을 요소를 더 구체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에 액세스하려면 먼저 붙여넣기 특수 대화 상자를 실행해야 하므로
아래 표의 모든 바로 가기가 Ctrl+Alt+V로 시작됩니다.
형식만 붙여넣기 | Ctrl+Alt+V, T, Enter | 셀에 많은 형식 규칙을 적용하고 다른 곳에서 이를 복제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
값만 붙여넣기 | Ctrl+Alt+V, V, Enter (또는 Ctrl+Shift+V) | 이것은 공식 없이 다른 워크시트에 데이터를 복제하는 데 유용합니다. |
데이터 전치 | Ctrl+Alt+V, E, Enter | 전치 도구를 사용한다는 것은 표의 모든 행이 열로 전환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공식만 붙여넣기 | Ctrl+Alt+V, F, Enter | 또는 복사할 공식이 포함된 셀에서 F2, Ctrl+A, Ctrl+C를 누른 다음 붙여넣을 위치에 F2와 Ctrl+V를 누를 수도 있습니다. |

워크북 탐색하기
이 단축키는 많은 활성 행과 열이 포함된 큰 워크북이 있거나
한 번에 여러 워크북에서 작업할 계획인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다음 탭으로 전환 | Ctrl+페이지 아래로 | |
이전 탭으로 전환 | Ctrl+페이지 위로 | |
셀 A1로 이동 | Ctrl+홈 | |
새 워크북 열기 | Ctrl+N | 그런 다음 Alt+Tab을 사용하여 열린 워크북 간에 전환합니다. |
새 탭 열기 | Shift+F11 | 활성 시트 직후에 새 워크시트가 열립니다. |
선택한 워크북 창 닫기 | Ctrl+F4 | 작업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하지 않은 경우, 먼저 저장 대화 상자가 시작됩니다. 그렇다면, 이 바로 가기는 현재 워크북을 닫고 Excel은 열어 둡니다. |

찾기 및 교체
워크북을 탐색하는 또 다른 방법은 특정 항목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찾기 | Ctrl+F | 열려 있는 대화 상자를 사용하면 값과 형식을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활성화된 시트뿐만 아니라 전체 워크북을 Excel로 강제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
찾기 및 교체 | Ctrl+H | |
에 가다 | Ctrl+G | 이름 상자를 사용하여 명명된 항목을 찾거나 특정 셀 참조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한 키보드 단축키는 Alt+F3입니다. |
형식 지정
대부분의 Excel 형식 옵션은 리본의 홈 탭을 통해 접근할 수 있으므로,
이 옵션을 활성화하려면 키보드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섹션의 모든 명령어는 Alt+H를 누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소수점 이하 자릿수 늘리기 | Alt+H, 0 | |
소수점 이하 자릿수 줄이기 | Alt+H, 9 | |
셀에 테두리 적용 | Alt+H, 그 다음에 B | 그런 다음 사용하려는 테두리에 해당하는 키를 눌러야 합니다. |
셀에서 텍스트 또는 숫자 정렬 | Alt+H 그 다음에 AT, AM, AB는 상단, 중간 또는 하단에, AL, AC 또는 AR은 왼쪽, 중앙 또는 오른쪽에 해당합니다. | |
병합 및 센터 | Alt+H, 그리고 M | 먼저 Shift+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병합하고 중앙에 배치할 셀을 선택합니다. |
유용한 공식
예, =sum, =평균 등을 입력할 수 있지만,
일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식의 경우 단축키를 아는 것이 편리합니다.
먼저, 계산을 적용할 배열의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셀을 활성화합니다.
예를 들어, 셀 A1에서 A3까지의 값을 계산할 때 셀 A4를 활성화한 다음 다음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자동 합계 | Alt+=, 그런 다음 Enter |
평균 | Alt+M, U, A, Enter |
맥스. | Alt+M, U, M, Enter |
분 | Alt+M, U, I, Enter |
세어보세요 | Alt+M, U, C, Enter |
차트 및 표 만들기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데이터를 테이블로 형식 지정 | Ctrl+T | 이 바로 가기를 사용하기 전에 테이블에서 셀을 선택해야 합니다. 대화 상자가 열리면 테이블에 헤더가 없는 경우 탭을 누른 다음 스페이스바를 누른 다음 엔터를 누릅니다. 그렇다면 중간 단계를 건너뛰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현재 워크시트에 차트 삽입 | Alt+F1 | 이 바로 가기를 사용하기 전에 관련 데이터 내에서 셀을 선택해야 합니다. |
새 탭에 차트 삽입 | F11 | 이 바로 가기를 사용하기 전에 관련 데이터 내에서 셀을 선택해야 합니다. |
피벗 테이블 생성 프로세스 시작 | Alt+D, 그 다음에 P | 먼저 관련 데이터 내에서 셀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바로 가기는 피벗 테이블 및 피벗 차트 마법사 창을 실행합니다. |
기타 유용한 키보드 단축키
다음은 Excel에서 일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타 지름길입니다.
Ctrl+A | 활성 셀이 포함된 배열을 선택한 다음 워크시트의 모든 셀을 선택합니다. |
를 입력하십시오. |
|
탭 | 셀 포인터를 행의 다음 셀로 이동합니다. 탭은 대화 상자에서 옵션을 전환하거나 Alt를 누른 후 리본을 이동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9 | 열려 있는 모든 워크시트에서 모든 계산을 수행합니다. |
이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은 하루아침에 워크플로우에 추가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닙니다.
제2의 특성이 되기까지 시간과 반복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를 마스터한 후에는 컴퓨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Windows 키보드 단축키를 배우는 것이 논리적인 다음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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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onx카논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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