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Windows

Mac에서 "응용 프로그램의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해결

by KaNonx카논 2021. 11. 26.
반응형

Mac에서 "응용 프로그램의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해결

" 응용 프로그램의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라는 경고가 

가끔 컴퓨터에서 알림이 뜰 때가 있습니다.

Mac이 "넌 큰일났다" 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정말로 큰일은 아니지만, Mac이 이 경고를 표시했다는 것은 우려해야합니다.

PC에 따라 다르지만, 버그나 주의해야 할 오래 지속되는 문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문제가 무엇인지, 구별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2021.08.24 - MacBook 키보드 백라이트를 조정하는 5가지 방법

 

MacBook 키보드 백라이트를 조정하는 5가지 방법

MacBook 키보드 백라이트를 조정하는 5가지 방법 대부분의 MacBook에는 백라이트 키보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어두워도 키가 보이게 키보드가 빛나는 것입니다. 이 백라이트는 MacBooK이 환경 

kanonxkanon.tistory.com


Mac의 "RAW"에 문제가 발생했다?


우선, 기본 사항에 밝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설명하면,

Mac에는 어느 일정량의 RAM(랜덤 액세스 메모리)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RAM은 Mac이 여러 앱과 작업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RAM이 많이 쌓여 있으면 PC가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그만큼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RAM이 적으면 PC가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도 줄어듭니다. 

애플의 macOS는 대부분 RAM 관리가 좋기 때문에 

한 번에 너무 많은 작업을 수행하지 않는 한 걱정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한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RAM이 지원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앱을 실행하면

 macOS가 계속 작동하지 않게 되며, 이를 통해 이 응용 프로그램의 메모리 경고가 발생합니다.

문제는 이 응용 프로그램의 메모리 경고가 

RAM에 여유있는 Mac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16, 32, 64GB의 RAM을 탑재한 Mac에서 "메일" "Photoshop" 

"Final Cut Pro"등의 앱을 실행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Mac에서 문제없이 원활하게 움직여야 할 PC에서 작업을 처리 할 때 이 경고가 표시됩니다.

최신 M1 Pro 및 M1 Max MacBook Pro부터 이전 Intel 기반의 모든 것까지 모든 Mac이 적용됩니다.

 


원인: 소프트웨어 버그 가능성이 높음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은 일반적인 시스템 메모리는 그때까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부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메모리를 사용하는 GB가 많지만 완전히 비정상적입니다.

「9to5Mac」에 의하면, Apple의 「Pages」나 「Keynote」가, 80~90GB인가 그 이상의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었다, 

라고 보고한 유저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뭔가 문제가 있다는 큰 경고이지만, 마찬가지로 많은 양의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다는

보고가 많기 때문에 문제의 원인은 소프트웨어 버그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 문제는 이전 버전의 macOS에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서가 있지만 

macOS Monterey가 실행되는 Mac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따라서 Apple이 이 버그에 대한 패치를 조만간 발행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경고가 버그인지 확인하는 방법

그러나 이 경고는 단순한 버그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체의 애플리케이션 메모리가 부족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해 경고를 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고가 표시되면 메모리가 부족한지 또는 소프트웨어 버그인지를 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가장 큰 단서는 앱이 사용중인 메모리의 양 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앱은 몇 MB의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많아도 한 자리 GB의 메모리입니다.

어쨌든 두 자리 GB 이상의 메모리를 사용하는 앱이 있다면 

Mac이 앱의 메모리 버그의 영향을 받는다는 증거 입니다.

그러나 모든 앱의 메모리 사용량이 합리적이라면 실제로 응용 프로그램의 메모리가 부족한 것일 수 있습니다.

물론, 프로 유스가 무거운 앱은 많은 메모리를 사용한다고 하는 예외도 있습니다만, 

이 경고는 통상의 사용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번은 그 케이스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응용 프로그램의 메모리 부족이라면, 이 경고는 RAM의 탑재량이 적은 Mac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4GB RAM MacBook Air를 사용하는 사람은 이미 이 경고에 익숙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소프트나 프로그램은 최소 8GB 사용하므로 RAM이 그 이하인 경우 

Google 크롬 등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앱을 사용하는 경우 특히 시스템이 한계에 도달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Mac에 RAM을 추가하는 방법

경우에 따라서는, 현재 탑재하고 있는 RAM에서는 부족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RAM을 추가 할 수있는 Mac이라면 추가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RAM을 늘리면 경보가 나온다는 좌절 상황에서 해제되어 한 번에 많은 작업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Mac을 살펴보면 Mac의 RAM을 늘릴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le과 호환되는 컴퓨터 목록 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본체의 메모리를 늘리는 방법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iMac
MacBook Pro
Mac mini
자신의 Mac이 해당 페이지에서 찾을 수 없는 경우는 「RAM이 늘지 않는다」이므로

지금의 머신에서는 메모리가 부족하게 됩니다.

하지만 맥 미니의 경우 애플은 어떤 모델이 메모리를 늘릴 수 없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이것은 불행히도 최근 애플의 디자인 철학의 부작용과 같습니다. 

사용자가 RAM과 같은 부품에 액세스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PC의 기반에 직접 납땜하여 메모리를 늘릴 수 없게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Mac에 충분한 RAM이 있으면 그래도 좋지만, 

오래된 Mac은 RAM을 추가하는 방법이 없으며 계속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새로운 Mac을 구입하는 것 외에도 RAM이 적은 Mac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한 번에 열리는 앱의 수를 조심하는 것 입니다.

브라우저에서 열 수 있는 탭의 수를 최소화하고(특히 Chrome의 경우)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앱만 열어 보세요.

귀찮다고 생각하지만 하루에 여러 번 응용 프로그램의 메모리 경고가 표시되는 것보다 낫습니다.

 

 

 

관련 기사

 

2021.03.25 - 가짜 에어팟AirPods은 맥Mac과 페어링 할 수 없다?

2021.03.26 - 잃어버린 에어팟airpod을 찾을 수 있는 방법 3가지

 

잃어버린 에어팟airpod을 찾을 수 있는 방법 3가지

잃어버린 에어팟airpod을 찾을 수 있는 방법 3가지 소형 경량의 AirPods과 AirPods Pro 는 음악을 장시간 듣는 최적의 무선 이어폰입니다. 하지만 조심하지 않으면 잃어버리기도 상당히 쉽습니다.

kanonxkanon.tistory.com

2021.04.02 - 파이어 폭스Firefox 87의 주요 기능"SmartBlock "사용

2021.04.06 - 아이폰 이 악세사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결법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