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Windows

Firefox 주소 표시 줄에 광고를 표시하지 않는 방법

by KaNonx카논 2021. 10. 23.
반응형

Firefox 주소 표시 줄에 광고를 표시하지 않는 방법

수상한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및 광고 업체의 백도어는 없습니다. 

당신의 개인 정보를 판매하지 않는 빠른 브라우저입니다.

이것은 Firefox를 처음 다운로드하려고하면 Mozilla가 표시하는 메시지입니다. 

인터넷 검색시 자신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싶다면 Firefox를 선택해야한다는 것이 개발원인 Mozilla의 선전 문구입니다.

한편, 광고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의 대부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측면도 있습니다. 

원래,이 문서를 읽을 때에도 돈을 지불 할 필요가 없었을 것입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기사가 읽을 수있는 문서에 표시되는 광고가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폰에서 수많은 게임을 즐길 수있는 것도 중간에 팝업 광고가 게임 개발자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은 그러한 구조로 움직이고있는 것입니다.

사용자의 대부분은 이러한 상황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광고가 몰래 한 형태로, 또는 몹시 불쾌한 형태로 표시되면, 역시 신경 만지는 것입니다.

일부 지역의 삼성 스마트 폰 사용자는 최근까지 사전 설치되어있는 

정품 날씨 앱을 사용하면 어쩔 수없이 광고를 보게되어있었습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앱 'Waze'는 빨간불에 정지 할 때마다 인근 명소에 대한 광고가 표시됩니다. 

 


주소 표시 줄에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한 "Firefox"

이야기는 Mozilla로 돌아갑니다.

Firefox는 지금까지 "스스로를 판매하는 광고의 노출을 극대화 하려고 하지 않는다"는 정책을 내세워 왔습니다.

개발자의 Mozilla는 Firefox가 Cookie를 차단하고 소셜 추적기에 의한 행동의 추적을 저지하고 

다른 브라우저보다 많은 요소를 차단하고 가슴을 펴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업데이트는 지금까지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주소 표시 줄에 입력 문자열을 입력하는 데 따라 광고가 표시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어 버렸습니다.

 

분명히,이 새로운 「기능」은 'Firefox 92'와 함께 도입 된 것 같습니다.

브라우저에이 기능을 추가하고자하지 않으면 단순히 업데이트를하지 않는 방법은 있습니다

(저도 오늘 처음 Firefox를 시작했을 때이 기능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해결책이 아닙니다.

광고에 번거 로움없이 새로운 기능과 버그 수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의 업데이트가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Firefox 주소 표시 줄에 광고를 표시하지 않는 방법


다행히 어디 설정을 바꾸면 좋을지를 알고 있다면 이러한 광고는 쉽게 해제 할 수 있습니다.

Firefox의 환경 설정을 연 다음 '개인 정보 및 보안' 패널을 클릭합니다.

이 패널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Address Bar - Firefox Suggest (일본어에서"주소 표시 줄 ")" 를 엽니 다.

영어 버전의 Firefox에서이 페이지의 마지막에 "Contextual suggestions (문맥에 의한 제안)" 

이라는 새로운 항목이 설치되어 있고, 거기에 하위 항목으로 

"Include occasional sponsored suggestions (스폰서 제안을 포함)" 라는 옵션 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하위 항목 이야말로 주소 표시 줄에 입력했을 때 광고가 표시되는 원흉입니다.

광고의 표시를 중지하려면이 "Include occasional sponsored suggestions" 의 

체크를 해제하는 것만으로 OK.

 

이 옵션을 선택하면 주소 표시 줄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Firefox는 웹 사이트와 검색 결과를 마음대로 추천 오는 것 자체를 원하지 않는다면,

이 옵션의 상위에 위치하는 "Contextual suggestions" 옵션도 선택하지 말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관련 기사

 

2021.09.29 - Google Chrome에서 탭을 그룹화하여 생산성 높이기

2021.06.09 - 구글 크롬의 CPU 사용량과 배터리 전원을 절약하는 방법

 

구글 크롬의 CPU 사용량과 배터리 전원을 절약하는 방법

구글 크롬의 CPU 사용량과 배터리 전원을 절약하는 방법 Google Chrome 아마도 지금있는 브라우저 중에서 가장 빠르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그 러나 "빠른"것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그 속도를 

kanonxkanon.tistory.com

2021.05.17 - 크롬, 각 창 별로 이름을 부여해서 빠른 작업하기

 

 

[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https://www.lifehacker.jp/2021/10/244057how-to-stop-firefox-from-showing-you-ads-in-its-new-add.html

 

Firefoxのアドレスバーに広告を表示させない方法

怪しい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や広告業者用のバックドアはありません。あなたの個人情報を売却しない高速ブラウザーです。これは、Firefoxを初めてダウン...

www.lifehacker.jp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