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또는 GPU 병목 현상을 확인하고 해결하는 방법
병목 현상은 컴퓨터에서 "가장 약한" 구성 요소로 인해 발생하는 성능 제한을 나타냅니다.
모든 PC에는 약간의 병목 현상이 발생하지만
합리적인 하드웨어 경계 내에 있는 한 전반적으로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GPU 병목 현상은 그래픽 설정을 낮추어 즉각적인 성능 향상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에
CPU 병목 현상보다 다루기 쉽습니다.
반짝거리는 새 컴퓨터 부품을 설치해 본 적이 있습니까?
게임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기 위해서 말입니다.
이는 시스템의 다른 구성 요소로 인해 발생한 성능 병목 현상의 결과입니다.
탐지하는 방법과 할 수 있는 일이 여기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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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 병목 현상이 발생했음을 알리는 신호
CPU, GPU, RAM 및 VRAM과 같은 컴퓨터 부품의 성능 불일치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오늘은 CPU(프로세서)와 GPU(그래픽 카드) 사이의 병목 현상에만 초점을 맞출 것이며,
이는 PC 게이머들이 흔히 사용하는 두 가지 업그레이드입니다.
CPU는 PC의 두뇌이며 논리, AI, 게임 규칙, 물리학 등 비디오 게임의 거의 모든 것을 실행합니다.
GPU는 게임의 그래픽 측면 또는 화면의 이미지를 거의 독점적으로 담당합니다.
CPU가 GPU보다 훨씬 성능이 뛰어나면 GPU 병목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GPU는 CPU가 데이터를 처리하는 속도에 맞출 만큼 게임을 빠르게 렌더링할 수 없기 때문에
게임의 프레임 속도가 낮아지고 시각적 아티팩트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 설정과 해상도를 낮추면 FPS가 증가하여 게임이
더 부드럽게 느껴지고 구성 요소 간의 성능 차이가 줄어듭니다.
CPU 병목 현상의 경우 강력한 GPU가 CPU의 성능 속도에 의해 방해를 받기 때문에
프레임 속도가 낮아집니다.
또한 말더듬, 프레임 드롭, 긴 로드 시간 및 기타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CPU가 특정 게임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그래픽 설정을 단순히 낮출 수 없습니다.
사실 FPS를 제한하기 위해 그래픽 품질을 높이면 더 일관되고
시각적으로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병목 현상은 단순한 예 또는 아니오 분류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대신 CPU가 한쪽에 있고 GPU가 다른 쪽에 있는 백분율 척도에 가깝습니다.
완벽한 세상에서 PC는 병목 현상을 피하기 위해 중간 지점에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문서상의 성능만 봐도 한 구성 요소가 다른 구성 요소에
병목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빠른 확인 방법은 PC Build에서 제공하는
병목 계산기와 같은 병목 계산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의 정보를 입력하면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부분과 몇 %인지 알려줍니다.
병목 계산기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특히 PC를 처음 구축하는 경우에는
적합한 도약 지점이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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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목 현상을 테스트하는 방법
이미 구축된 PC에서 병목 현상을 파악하려는 경우 까다로운 게임을 시작하고
성능 오버레이를 켜십시오.
Windows+G를 눌러 내장된 Windows 성능 오버레이를 사용하거나
GPU 유틸리티에서 제공하는 오버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세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타사 도구, 특히 MSI 애프터버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MSI Afterburner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성능 추적을 위한
MSI Afterburner 설정에 대한 가이드를 따릅니다.
게임을 시작한 후 CPU와 GPU 사용량과 시간(밀리초 단위로 표시)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일반적으로 두 용도 모두 변동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GPU 사용률이 100%에 가깝거나
CPU가 80% 이상인 경우를 보고 싶어합니다.
GPU를 충분히 사용하지 않으면 CPU 병목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시간은 낮은 쪽이 낫기 때문에 값이 높은 부분이 병목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나치게 일반화된 것입니다. 8개 이상의 코어를 가진 CPU는 비디오 게임에서
100%에 도달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일부 게임은 최적화가 제대로 되지 않고
다른 구성 요소보다 한 구성 요소에 더 많이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전략 및 오픈 월드 게임은 CPU 사용량을 급증시킬 수 있는 반면
슈터는 그래픽 카드에 더 많은 부하를 걸 수 있습니다.
GPU는 또한 1440p 또는 4K에서 게임을 하면 더 높은 활용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목 현상을 결정하기 위해 여러 장르와 다른 설정에서
여러 게임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개인적인 취향도 작용합니다.
순수하게 전략 게임에만 집착한다면 다른 장르에 맞게 PC를 최적화하는 것은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약간의 GPU 병목 현상과 몇 가지 주의 사항이 필요합니다.
저는 CPU, GPU 및 심지어 RAM 병목 현상을 상당히 많이 보았으며
몇 가지 이유로 GPU 병목 현상을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첫째, 게임 내 그래픽 설정을 쉽게 내려 즉각적인 성능 점프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의 지시를 따라가지 못하는 CPU로 인해 무작위로 발생하는 결함과
말더듬에 직면하지 않기 때문에 전반적인 성능이 더 부드러워집니다.
GPU 병목 현상이 덜 골칫거리가 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GPU 업그레이드가 더 쉽기 때문일 것입니다.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에 관계없이 거의 항상 100% 호환됩니다.
새로운 그래픽 카드는 2년마다 출시되기 때문에 쉽고 크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CPU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지만 호환성에 신경을 써야 하며
마더보드와 RAM도 교체하지 않으면 세대교체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날 강력한 CPU의 유일한 단점은 특히 예산이 부족한 경우 GPU를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주로 GPU에 묶여 있고 미래 보장에 신경 쓰지 않는 게임을 한다면
대신 GPU에 더 많은 예산을 할당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좋아하는 게임의 성능 벤치마크를 확인하여 구입한
CPU가 이를 따라갈 수 있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일부 병목 현상이 불가피한 경우
PC를 어떻게 구축하든 간에 항상 약간의 병목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건 너무 걱정할 일이 아닙니다.
합리적인 하드웨어 경계 내에 머무르는 한 문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부 게임 장르는 본질적으로 CPU 또는 GPU에 속하기 때문에
선호도를 중심으로 쇼핑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포럼과 레딧을 언제든지 확인하여 게이머들이 특정 게임에 대해 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게임 업데이트와 새로운 GPU 새 드라이버 설치도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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