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것저것/Windows

지금 제거해야 할 Windows 프로그램 12가지 알아보기

by KaNonx카논 2021. 3. 23.
반응형

지금 제거해야 할 Windows 프로그램 12가지 알아보기

 

PC에 설치되어있는 소프트웨어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몇 개 있습니까?

몇몇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상태는 아닌지요?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 중 일부는 무용지물이 된 것도 있고,

Windows의 브로우트웨어, 악성 소프트웨어 등 PC에 있어서 쓰레기나 다름 없는 것이 많습니다.

그런 소프트웨어를 방치하면, 보안상의 문제나 PC의 성능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자주 Windows10 응용 프로그램에서 제거하는 것이 좋은 소프트웨어를 소개합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을 확인하는 방법


Windows 10에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 "을 열고 " 응용 프로그램 "→ " 응용 프로그램 및 기능 "섹션으로 이동하면 

설치된 것이 전부 표시됩니다.

 

Windows8.1 또는 Windows7의 경우에는 "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및 기능 "을 검색하면 현재 시스템에 설치되어있는 모든 것이 표시됩니다.

제거 할 소프트웨어는 클릭하여 강조하고 " 제거 "를 선택합시다. 

소프트웨어는 즉시 제거 할 수 있지만 있으면 여러 대화 상자를 진행 할 필요가있는 것도 있습니다. 



그러면 Windows에서 제거하는 것이 좋은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다음 앱이 시스템에있는 경우는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1. QuickTime

 

QuickTime은 Apple에서 나온 비디오 플레이어입니다. 

macOS는 현재도 유효한 프로그램이지만, 

Apple은 2016 년 이후의 Windows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Apple이 Quick Time을 Windows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발표 직후 Trend Micro 는 이 소프트웨어에 몇 가지 심각한 취약점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Apple은이 취약점에 대한 패치를 발행하지 않기 때문에

QuickTime을 설치 한 상태로 두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

iTunes는 QuickTime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QuickTime을 삭제해도 문제 없습니다. 

QuickTime 대신 원하는 경우 VLC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CCleaner

 

CCleaner는 한때 PC의 쓰레기를 청소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이었지만, Avast에 인수 된 이후 명성이 떨어졌습니다.

사용자의 허가를 요청하지 않고 강제로 업데이트 다시 시작하면 

마음대로 데이터 수집이 활성화되는 소프트웨어 자체가 의도하지 않은 

악성 코드를 유포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MakeUseOf가 2020 년에 조사한 결과 ,

 CCleaner에서 문제의 기능은 제거되고있었습니다만, 

그래도 대체로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적절한 청소 도구는 Windows에 원래 포함 된 것들을 포함한 그 밖에도 많이 있습니다.

PC 청소에 관해서는 이 문서 를 참조하십시오. CCleaner에 이별을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PC 클리너


많은 사람들이 어느 시점에서 PC 청소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우연히 설치된 것도있을 것입니다). 레지스트리 클리너는 Windows 성능을 전혀 개선하지 않으므로 

이러한 제품의 대부분은 좋고 쓸모 자칫하면 유해 합니다.

설치된 앱 목록에 MyCleanPC이나 PC Optimizer Pro 등이 발견되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정리 방법은 위의 청소 기사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PC의 속도가 느리다고 느끼는 경우 

Windows를 빠르게 하는 방법 을 몇 가지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uTorrent

 

uTorrent 한때 Torrent의 대표적인 존재로 간주되어있었습니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많은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지금은 신뢰성이 없어졌습니다.

uTorrent는 인터페이스에 광고를 삽입 올뿐만 아니라 다른 소프트웨어 도구를 제안하고 오기 때문에 

번거롭게되어 있습니다. 2015 년에이 앱이 사용자에게 알리지 않고 가상 통화 마이닝 소프트웨어에 번들되는 

최악의 사태가났습니다.

uTorrent의 발매처 회사가 자금을 벌기 위해하고 있던 것으로,

이를 통해 백그라운드에서 시스템 자원이 낭비되었습니다. 

 

회사는이 방법으로 번 돈의 일부를 자선 단체에 기부했다고합니다.

더 이상 uTorrent를 일부러 사용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qBittorrent 는 이러한 불합리한 것은 전무하기 때문에 최고의 토런트 클라이언트 하다고 생각됩니다.

 


5. Adobe Flash Player · Shockwave Player


Adobe Flash Player는 2021 년 1 월 현재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현재는 최근 모든 브라우저에서 차단되어 있습니다만,

PC에 이미 설치되어있는 Flash를 제거 할 필요가 있습니다.

Adobe는 소프트웨어를 더 이상 업데이트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해두면 보안 문제를 우려 할 필요가 없습니다.

Adobe Shockwave Player도 같은 런타임 응용 프로그램에서 2019 년에 폐지되었습니다. 

Adobe는 다운로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이 소프트웨어를 필요로하는 Web 사이트가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하여 Shockwave Player 및 Flash Player를 모두 제거해야합니다. 

모두 지나간 과거의 유물 이며,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6. Java


Java는 독특한 런타임 응용 프로그램에서 바탕 화면의 Java 및 브라우저의 

Java 플러그인 (보안 문제가있는 것으로 유명)의 두 가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이전 흔하다 이었지만, 현재는 대부분의 Web 사이트에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W3Techs 은 0.02 % 미만의 Web 사이트 만 Java를 사용하지 하고 있습니다.

Chrome 및 Firefox의 최신 버전은 Java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Java는 이전보다 보안 문제가 적게되어 있습니다.

Android 개발자 또는 Java 종속 전문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아니라면 Java는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인스톨해도 PC의 사용성에 차이를 느낄 수는 없는 것입니다.

 

7. Microsoft Silverlight

 

Silverlight는 Adobe Flash와 비슷한 Web 프레임 워크에서 한때 브라우저에서 리치 미디어 컨텐츠를 사용하고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이러한 플러그인이 많은 Web 사이트에서 필요했지만 현재는 사용되지 않고, 이제 거의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W3Techs 에 따르면, 2021 년 초 시점에서 Silverlight를 사용하는 Web 사이트는 0.03 % 미만 입니다.

최근의 브라우저는 Silverlight에서 동작 할 수 없습니다. Silverlight는 Chrome 및 Firefox에서 다년간 지원되지 않고 Edge와의 호환성도 없습니다.

Silverlight는 호환성이 있다는 이유로 Internet Explorer에서만 공식적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만, Internet Explorer는 Windows10의 극히 일부 밖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Silverlight를 제거 했더니 잃을 게 아닐까요.

8. 툴바 및 브라우저 확장 기능

Windows 10에서 무엇을 제거해야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브라우저에있는 "쓰레기"가 확실하게 후보에 오르는 것입니다.

툴바는 이전에 지금보다 훨씬 더 자주 발생하는 문제의 종류 였지만, 다행히, Chrome 및 기타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이 반격하여 이러한 문제의 대부분을 근절했습니다. 그러나 스팸의 확장은 여전히 ​​방치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목록에서 Bing 바, Google 툴바, Ask 툴바, Yahoo! 툴바, Babylon 툴바 가 있는지 확인하고 찾아낸 것은 모두 제거하고 버립시 다.

제거가 완료되면 브라우저에 설치되어있는 확장 기능을 확인하십시오. 신뢰할 수있는 확장 기능에서도 수상한 회사에 의해 판매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거기에 모든 것을 확인하도록합시다.

9. Coupon Printer for Windows

Coupon Printer for Windows의 목적은 Coupons.com에서 거래스러운 쇼핑을받는 것입니다. 그러나이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다른 프로그램에 번들되어 있기 때문에, 원래 설치하지 않는 편이 좋을 지도 모릅니다.

굳이 Coupons.com을 계속 사용하고자하는 사람은 할인을 사용하기 위해이 프로그램을 설치 한 상태로 두어도 상관 없습니다. 그 이외의 사람은이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아무것도 설치할 필요없이 다른 쿠폰 사이트를 사용합시다.

10. 제조사가 사전 설치한 브로우트웨어

Surface Pro 등의 프리미엄 장치를 실행하고 있는지, 새로운 데스크톱에 Windows를 처음부터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PC에 제조업체에서 대량의 쓰레기가 사전 설치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HP, Dell, Toshiba, Lenovo 등 노트북 PC에 흔히 발생 하는 문제입니다.

아무도 Windows가 작동하는 데 필수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삭제 버립시 다.

사진 앱, 게임 도구, Windows 유틸리티를 복제하는 등 사전 설치되어있는 브랜드 프로그램에 전혀 불필요한 것도 있으면 드라이버 / BIOS 업데이트 유틸리티 (Lenovo System Update 등) 등 유지 두는 가치가있는 것도 있습니다.

물론 모든 제조사의 소프트웨어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 시스템에서 무엇을 제거 할 필요가 있는지 파악하고 싶을 때는 " Should I Remove It? "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프로그램의 기능과 타인에 의한 평가 의 개요를 알 수 있습니다.

명확하게 판단 할 수없는 경우, 제조사의 것은 필요 없다 생각하고 문제 없습니다. 그러나 항상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Windows 10의 브로우트웨어

 

기업의 블로우 어를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복잡하지만, 

Microsoft는 독자적으로 Windows10에 상당한 타격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그것은 스토어 앱의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그러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의 대부분은 그렇게 수고를 들이지 않고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Xbox 및 Weather 등의 기본 Modern 앱에는 사용자가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Candy Crush Saga 등은 제거 할 것입니다.

Windows10의 블로우 어의 전체 목록을 찾아 해당 응용 프로그램을 (하나씩 또는 한꺼번에 모두) 

제거하는 방법은 이 문서 를 참조하십시오.

12. WinRAR

 

파일을 추출하거나 압축 도구가 있으면 확실히 유용하지만, WinRAR는 그 도구로 최적화되지 않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셰어웨어"라이선스는 웃기는 결말이 있습니다. 

WinRAR는 "재판"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사용 후 지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만, 

지불을하지 않아도 앱이 실제로 잠길 수는 없기 때문에 무기한 사용할 수 있는 입니다.

그래도 WinRAR를 일부러 사용하는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7-Zip 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요구를 커버 해주는 간단한 무료 도구입니다. 

7-Zip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파일 추출 도구를 사용해보세요. 어쨌건간에, WinRAR 돈은 지불지 않아도 됩니다.

 

 

 

관련 기사

 

2021.03.03 - 비즈니스 회화, 영어로 전화가 걸려 왔을 때의 대응?

2021.03.04 - YouTube 원하는 시간대 시작하는 링크 만들기

2021.03.17 - BOM(자재 명세서)이란? 예시와 종류 및 용도

2021.03.12 - 일본 비즈니스 매너, 명함의 올바른 전달 방법과 타이밍

 

 

 

[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www.lifehacker.jp/2021/03/231356tag10-windows-programs-uninstall.html

 

今すぐアンインストールするべきWindowsのプログラム12選

PCにインストールされているソフトウェアで、日常的に使用しているものはいくつありますか?多くの人は、かなりの数の不要なソフトウェアをインストールした...

www.lifehacker.jp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