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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논의 게임 근황 : )/마블스냅

마블 스냅, 플래티넘 이상 2풀 덱 추천 및 운용법 모음

by KaNonx카논 2022. 10.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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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 스냅, 플래티넘 이상 2풀 덱 추천 및 운용법 모음 

마블 스냅에 있어서 2풀에 진입하는 것은,

1풀보다 본격적으로 원하는 덱을 짤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1풀에서는 지역 효과에 거의 의존 할 수 밖에 없었던

이동 덱의 경우에도 2풀에서는 클록 및 비전의 합류로 

상당히 재밌게 굴릴 수 있게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마블 스냅의 2풀에는 아이스맨과 스웜이 포함된 아포칼립스의 버리기 덱이나 

버리기 덱에서 가끔 사용되는 버키 반즈

(Bucky Barnes / 버키 반즈 / 2 / 1 / 이 카드가 파괴될 때, 이 자리에 윈터 솔져를 추가합니다.)

 

데빌 다이노소어와 함께 사용이 가능한 에이전트13

(Agent 13 / 에이전트 13 / 1 / 2 / 공개 시: 내 손에 무작위 카드를 1장 추가합니다.)

같이 1풀에서 자신이 썼었던 덱을 더욱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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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3풀 카드를 넣지 않고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덱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역의 운을 탈 수도 있겠지만, 아마도 플래티넘 등급 이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참고자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블 스냅 2풀 덱 추천 - 샌드맨&카자르 덱 

지금까지 1코스트의 카드에게 +1 버프를 주는 카자르를 이용한 덱을 

많이 상대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덱은 2풀에서 얻을 수 있는 에보니 모, 아이스맨 그리고 샌드맨을 이용한 

유연성 있으며 활용이 쉬운 초보자용 덱을 소개코자 합니다.

 

Ebony Maw / 에보니 모 / 1 / 7 / 3번째 턴 이후에는 낼 수 없습니다. 지속: 이 영역에 내 카드를 낼 수 없습니다.
Iceman / 아이스맨 / 1 / 2 / 공개 시: 상대의 손에 있는 무작위 카드에 +1 코스트를 부여합니다.(최대 6)
Sandman / 샌드맨 / 4 / 1 / 지속: 양쪽 플레이어 모두 매턴마다 카드를 1장만 낼 수 있습니다.

 


 

마블 스냅 2풀 덱 추천 - 샌드맨&카자르 덱 운용법

카자르를 활용하는 것은 3풀에 가서도 유용하게 쓰이는 방법으로

1풀 ~ 3풀에 거쳐 카자르 덱과 계속 마주하게 될 가능성이 높지만,

2풀에서 샌드맨을 얻는 것으로 카자르 덱을 견제 가능합니다.

 

아이디어는 간단합니다.

1풀의 빌드와 마찬가지로 초반에는 1코스트의 카드들을 지역에 맞게 냅니다. 

아이스맨을 우선적으로 내어 상대가 초반에 손에 들고 있을 수 있는 

1코스트의 카드에 +1코스트를 부여하여 

1턴에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덱에서는, 지속효과를 지닌 카드들 시너지를 훨씬 더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스펙트럼이 가장 효과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덱입니다.

 

아메리카 차베즈, 헐크 그리고 아이언맨은 여전히 매우 강력한 카드이지만,

단일 지역 공략 카드이기 때문에 좀 더 승률을 높이기 위해 스펙트럼을 사용케 됩니다.

 

샌드맨이 각 플레이어를 1 턴당 1개의 카드만 낼 수 있도록 제한하고,

카자르는 자신 1개의 카드로 여러 지역의 파워를 끌어올리도록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3 지역에 포인트를 어떻게 분산시킬지에 대한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에보니 모와 아이스맨이 덱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1코스트의 카드가 약간 바뀐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에보니 모는 이 덱에서 한 지역에 한 장만 낼 수 있는 카드로서 매우 좋습니다.

4번 턴에서 샌드맨을 낼 예정이라면 3턴 째에 에보니 모를 내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블 스냅 2풀 덱 추천 - 짱룡&인피너트 덱

1풀 만으로 플레이 하고 있을 때에 가장 아쉬운 점은 

제가 좋아하는 카드를 잘 활용할 수 없을 때가 많다는 저밍었습니다.

 

2풀은 다릅니다. 선스팟과 인피너트 그리고 주빌리라는 카드가 추가되기에

더욱 새로운 스타일의 덱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Sunspot / 선스팟 / 1 / 1 / 매 턴이 끝날 때마다, 사용하지 않은 에너지 하나당 +1 파워를 얻습니다.

Jubilee / 주빌리 / 4 / 1 / 공개 시: 이 영역에 내 덱의 맨 위에 있는 카드를 냅니다.
Infinaut / 인피너트 / 6 / 20 / 이전 턴에 카드를 냈다면, 이 카드를 낼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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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 스냅 2풀 덱 추천 - 짱룡&인피너트 덱 운용법

게임 플레이에 적합한 이 덱은 다양한 지역을 공략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콜렉터와 데블 다이노소어의 성장에 의존하여

많은 포인트를 확보 할 수 있도록 카드 생성 루트를 많이 짜두는 것입니다.

이 패턴에서 덱에 들어있는 오딘은 에이전트 13, 케이블, 센티널 그리고 화이트 퀸의 

능력을 높여 더 많은 카드를 생성하게 만듭니다.

 

(Collector / 콜렉터 / 2 / 1 / 내 덱을 제외한 어디에서든 카드가 손에 들어왔을 때, +2 파워를 얻습니다.)

 

 

2) 만약 적절한 턴까지 데블 다이노소어를 뽑지 못했을 때를 대비하여 

인피너트가 있습니다.

 

3턴째에 스톰으로 지역을 침수시켜 지역을 봉쇄하고

4턴째에 제시카 존스 또는 주빌리의 효과에 기대어 인피너트를 내게 되면

매우 강력하게 지역을 장악 할 수 있습니다.

 


 

마블 스냅 2풀 덱 추천 - 아이스맨 버림 덱 

1풀의 공격적인 버림덱에 들어가는 카드들은 

2풀에서도 사용이 충분히 가능한 좋은 카드들이지만,

2풀에서 스웜을 발견하면 덱을 더욱 정교하게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버리기 덱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6턴이 될 때까지 스웜과 아포칼립스를 손에 넣고 있다가

상대가 반응할 수 없게 되면 자신이 밀고 있는 지형에 낸 후

공격적으로 스냅하여 큐브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마블 스냅 2풀 덱 추천 - 아이스맨 버림 덱 운용법

경기 초반과 중반은 손의 패 관리에 중점을 두고

버리게 될 카드를 잘 확인하여 안젤라 또는 비숍을 내어 안전하게 플레이합니다.

 

초반의 목표는 상대에게 가능한 한 적은 노출을 하면서

자신의 덱이 어떤 것인지 모르게 진행하는 것입니다.

 

일단 버리기를 시작하면 상대방은 이 덱의 전략을

알아채 버리게 되니까 말이지요.

승기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스맨이나 앤트맨, 앤젤라, 비숍을 내고 4턴, 5턴에서

손에 가진 카드를 버린 후 6턴에 스웜과 함께 아포칼립스나

아메리카 차베즈로 지역에 쐐기를 박는 것입니다.

 

처음의 몇 턴 정도에서는 

버리기 덱이 아니라 카자르 덱이라고

상대방이 믿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로 인해 상대방이 특정 플레이 패턴을 예상하고 자신의 계획을 드러내는 한편, 

가능한 한 오랜 시간 동안 스웜과 함께 유연하게 플레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블 스냅 2풀 덱 추천 - 이동 덱 

이동 덱의 원형은 3풀의 포인트가 되는 휴먼 토치나 대거를 잠금해제해야

비로소 더욱 강력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지만,

2풀에서도 어느정도 위의 빌드로 이동 덱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크레이븐과 멀티플맨 그리고 벌처 3가지 핵심 카드를 잘 활용하는 것이 이 덱의 포인트 입니다.

 

 

마블 스냅 2풀 덱 추천 - 이동 덱 운용법

크레이브은 카드가 현재 위치로 이동하는 것을 보고,

유닛을 이동시키고 상대방에 있어 그 지역을 압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멀티플 맨은 우리가 버핑하고 싶은 카드이기 때문에

카드를 움직여 최대한 복제할 수 있습니다.

 

멀티플 맨의 큰 장점은 여러 지역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 보드는 순식간에 가득 찰 수 있으니 지역을 보아가면서

탈출 타이밍도 잘 고려해야 합니다.

 

포지와 헐크 버스터를  5~7의 파워를 가진

멀티플 맨을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벌처는 단지 가능한 한 많이 움직이며, 

게임 마지막에 엄청난 파워를 획득해 놓기를 기대하는 카드입니다.

 

크레이븐과 마찬가지로, 더욱 많은 카드를 옮김으로써

함께 시너지를 얻어 성장하기를 기대하는 것이지요.

아메리카 차베즈는이 커스터마이징에서 유일하게 시너지를 얻지 못하지만,

단지 마지막에 확실하게 한 지역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포함되었습니다.

 

물론 시즌 패스를 샀다면

전 턴에 이동한 카드가 있다면 코스트가 1이 되는

마일즈 모랄레스는 확실히 덱에 넣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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