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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로 소프트 - G1목장 스토리 공략 및 팁

by KaNonx카논 2022.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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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로 소프트 - G1목장 스토리 공략 및 팁

카이로소프트에서 제작한 모바일 게임. 

원제는 G1牧場ステークス, 영어판 제목은 Pocket Stables, 2012년 12월 출시되었으며 

2017년 5월 정식 한글 버전이 나왔다. 멀티플레이나 게임 내 결제가 없는 고전적인 싱글게임이다.

2019년 10월 10일에는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되었다.

경주마 목장 경영시뮬레이션으로, 목장 모드와 경주 모드 두 부분으로 진행된다. 

마굿간, 훈련시설, 관광시설을 지어 목장을 만들고 말을 구입, 교배, 조련해 경마 대회에 출전시켜

대회 상금과 관광수입으로 목장을 발전시켜 나가는 게임이다.

 

이 작품에서 시뮬레이션적 재미의 핵심은 말로,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수십종의 말 품종이 있다.

각 품종은 서로 다른 능력치 성장한계와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혈통연구와 교배로 더 좋은 품종을 찾고 만들어내는 재미가 있다.

 

 

카이로 소프트 - G1목장 스토리 말의 종류

카이로 소프트 - G1목장 스토리 계통의 특징 

북방계 단단하고 근성 있는 재래 말. 튼튼함이 높은 지구력이 다소 높은
시카계 기민한 움직임에서 산야를 누빈다.평균적인 능력의 말
메타본계 통통한 만큼 체력을 풍부한 말.튼튼함이 높다
파이썬계 힘찬 달음박질로 다트를 빠져나가.튼튼함은 높지만 능력은 평균적
오페라계 동체 시력이 뛰어나고 덮고 있는 말.순발이 높다
귀족계 신사적인 태도를 잊지 않는 똑똑한 말.잔디에 강하다. 능력은 평균적
아프로댄서계 준민한 움직임에서 춤추듯 튀다.순발과 지구력이 높다
카리브계 하늘을 달리는 듯한 북국의 말.스태미너 이외가 높다.다트에 강한
히마와링계 솔라 파워를 에너지로 달리는 말.전체에 평균적으로 능력이 높다
가제루계 기민하고 빠른 발을 자랑하는 사바나의 백성 잔디에 강하고 전체에 능력이 높다
일각계 모든 것이 능력을 자랑하는 희귀한 말.재주와 순발이 매우 높다.기능 슬롯이 5개
샤토계 잔디를 잘하는 스피드마.튼튼함이 높은 이외에는 능력은 낮은
일발계 근성이 계속되는 한 뛸 말.튼튼함이 높은 나머지는 평균적
토끼계 긴 귀에서 출발 신호를 놓치지 않는다.순발과 튼튼함이 다소 비싼 편.잔디에 강한
구라산계 기질은 거칠지만 근성은 있는 말.속도가 다소 비싼 편.다트에 강한
후사루계 장발을 휘날리며 초원을 빠져나가.순발이 높은 잔디에 강한
질풍계 똑똑한 기억력 좋은 기댈 말.속도와 순발이 높다.잔디에 강한
새송이계 버섯 효과에 의한 견고한 스태미너 풍부. 개발 이외가 매우 높다
리젠트계 폭주하지만 돌 수 있다 없는 말.속도와 순발이 매우 높다
당근조아계 현명함은 없지만 굉장한 힘을 발휘한다.개발 이외가 매우 높다.다트에 강한
인디언계 광대한 대륙을 달려강각의 말.다트 최강
사자계 일격에 먹이를 낚아채는 사바나의 왕자.시바 최강

 

 

카이로 소프트 - G1목장 스토리 유전 인자 

※유전 인자의 강화 방법
종마의 유전 인자 ⇒(AB), 암말의 유전 인자 ⇒(CD)
B와 C를 같은 유전 인자로 만들려고 유전 인자가 강화된다.


예 : 종마는 오페라계를 암말은 샤토계를 선택하여 씨받이하면 속도 인자가 강이된다.

 

 

 
스태미너 인자 상한+50   근성 인자(G) 능력+20
스태미너 인자:강 상한+100   근성 인자:강(G) 능력+40
속도 인자 상한+50   게이트 인자(SG) 능력+20
속도 인자:강 상한+100   게이트 인자:강(SG) 능력+40
약삭빠른 인자 상한+50   현명함 인자(I) 능력+20
약삭빠른 인자:강 상한+100   현명함 인자:강(I) 능력+40
순발 인자 상한+50   튼튼한 인자(V) 능력+20
순발 인자:강 상한+100   튼튼한 인자:강(V) 능력+40

 

카이로 소프트 - G1목장 스토리 혈통종의 MAX치 

특별 훈련에서는 MAX치 이상으로 능력을 올릴 수 없다.

  • 기수를 태우고 조련을 하면 MAX치를 넘어 성장한다.
  • MAX치는 어디까지나 성장 한계 기준.
    (MAX치를 넘으면 훈련 효율이 떨어지고, 최종적으로는+1씩밖에 오르지 못한다.
  • 대체로 MAX치+50~+150정도가 사실상 성장 한계)
  • 씨받이 후의 두세대째는+40세세대째 이후는+50파라미터에 보정이 들어간다.

북방계 280 125 225 120 100 50 50 250
시카계 180 150 225 210 50 50 50 150
메타본계 360 162 250 180 100 100 75 200
바이슨계 240 190 262 225 100 60 75 200
오페라계 200 200 275 330 100 175 100 150
귀족계 180 180 300 260 125 70 150 100
아프로댄서계 300 250 325 420 125 80 125 100
카리브계 320 300 350 300 125 80 125 50
히마와리계 320 275 375 330 200 90 150 50
가제루계 340 375 400 270 150 90 150 40
일각계 280 300 437 525 150 100 200 30
샤토계 160 225 125 210 50 50 50 215
일발계 220 237 125 240 75 50 50 200
토끼계 180 262 150 270 100 150 75 150
구라산계 190 275 175 300 150 60 75 100
후사루계 200 290 200 300 100 70 100 100
질풍계 220 325 175 330 125 70 150 50
새송이계 430 350 187 390 125 80 125 50
리젠트계 280 450 100 450 175 80 125 50
당근조아계 380 400 225 420 200 50 50 50
인디언계 400 425 425 390 150 90 150 30
사자계 240 462 300 630 150 100 175 50

 

 

카이로 소프트 - G1목장 스토리 공략 및 팁

G1목장 스토리 씨받이 

  • 씨받이는 2세 7월에 한다.7월에 교배시키면 1월이 된 직후에 어른이 되므로, 최초의 1년을 통째로 강화에 쓸 수 있다.
  • 씨받이에서 어른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시간에는 차이가 있다, 최단으로 6개월과 1시간 최대 8개월 걸린다.
  • 7월 AM0:00에 교배시키고 이르면 1월 AM1:00으로 성장하지만 운이 나쁘면 3월 AM0:00이다.
  • 씨받이에게만 사용하지 않는 말도 조련사를 달고 시설에서 능력을 올리고 두면 망아지의 파라미터도 오른다.
  • 망아지가 성장할 때 이벤트 화면이 열리면서 필드의 망아지의 그래픽이 성체인 말로 변화한다.
    목적의 혈통에 성장시키고자 하는 경우 화면 끝에 필드의 망아지가 보이도록 하고 망아지를 주목하고 있으면 성장 이벤트를 보지 않아도 망아지의 혈통을 알 수 있다. 다소의 시간의 단축이 가능하다.
  • 망아지가 성장할 때 부모 중의 혈통종이 될지 판정이 나오기 때문(백말일지도), 망아지가 성장하기 직전에 저장하는 성장한 망아지의 종족이 맘에 안 들면 로드함으로써 임의의 혈통종으로 하는 것이 가능.
  • 혈통서 연구 시"연구"와 " 돌아가"을 반복하여 마지막 말의 계통을 바꿀 수 있다.(출현 단계에 의한)
  • 구입할 수 있는 말에 백마가 있는 경우가 있다.다른 고체보다(현명함+20/게이트+10)능력이 높다.
    구입 시에 백마가 나올 때까지 몇번이나 반복하면 백마가 출현한다.(백마가 있지 않을 때는 구입을 취소하면 돈은 들지 않음)

G1목장 스토리 피로, 사망 

  • 말의 기운이(초기 20/2대째 30)이후는+2.
  • 피로도가 MAX가 되면 장애가 발생한다.
    • " 튼튼하다"의 수치로 변화한다.소모 → 골절 → 사망이다.
    • 소모 중은 지구력 20%저하, 골절 중에는 속도 30%저하.
    • 멀쩡한 1말이 피로도 MAX에서 레이스 후 즉사.
  • 4살 이후는 연령별에 견고함이 감소하는 피로의 자연 회복력이 줄어든다.
  • 마구간이 없어도 말의 소유는 가능하지만 피로가 쌓인다.
  • 종마의 사망 판정은 1월이 되었을 때.1월이 되기 전에 저장했다가 사망하면 로드하는 것으로 억지로 연명할 수 있다.

G1목장 스토리 배치 

  • 연습 코스는 "잔디 코스"와 "더트 코스","방목지"만으로 충분하다.
  • 품질의 씨를 이 3가지로 돌리면 굉장한 기세로 말이 성장하고 회복된다.
    ※단 잔디·더트 코스, 방목지를 이용할 수 있는 말의 수는 각각 2마리씩이므로
  • 그 이상의 말을 소유하는 경우에는 역시 다른 연습장도 더하거나 각각 여러개 둔다.
  • 숙소와 마구간 연습 코스는 각각 인접한 위치에 두고 두는 편이 시간의 낭비가 적어서 추천.

G1목장 스토리 능력 

  • 조련사의 기력은 30분마다 2~3회복.4~5시간이 지나면 기력 0에서 완쾌.
  • 기능 습득에 말 메달을 10개 이상 사용하고 습득에 실패하면 랜덤으로 말의 능력이 오른다.
    무한에 오르는 것은 아니지만 반복하여 능력의 수준 향상이 가능.
  • 3살이 되면 성장 여력(말의 능력치의 게이지의 흰색 부분)이 감소한다.다만 이미 성장한 만큼(초록색 게이지)은 감소하지 않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도 경주 능력은 떨어지지 않는다.
  • 기수의 능력(승마 추입, 코너)에 의한 추경 계산은 다음과 같다.(레이스 마에 모토 바바 입장에서 실제의 보정치를 확인할 수 있는)
    • 레이스 중의 스태미너=말의 스태미너+기수의 승마 x1.5※단, 기수의 승마 x1.5가 200을 넘으면 초과분은 1/2로 계산한다.
    • 레이스 중의 속도=말의 속도+기수 추입
    • 레이스 중 개발=말 재주+기수의 코너
    • 레이스 중의 순발=말 순발+기수 추입 x0.5
  • 마술에 의한 스태미너 보정의 예
    • 승마 130(부두 날로 보는) :보정치는 195.130x1.5=195 200이하로 그대로.
    • 승마 140(스노 호노카티):보정치는 205.140x1.5=210,200을 넘기 때문에 초과분(210-200=10)이 1/2이 된다
    • 승마 160(제로 니모) :보정치는 220.160x1.5=240초과분(240-200=40)이 1/2이다.
    • 승마 240(아부 하라 국왕):보정치는 280.240x1.5=360초과분(360-200=160)이 1/2이다.
  • 다음 주 이후도 플레이한다면 인수 가능한기수의 능력을 클리어까지 최대한 올린다. 2주째 이후의 난이도가 월등히 오른다.
  • MAX까지 올려면 기수의 훈련 지도를 연구하지 않아도 되고 말 메달을 혈통서나 기능에만 주기입메루.
  • 전원을 올릴 필요는 없다.
    • 기수에 최적:(초반)구리야마 마카롱, 이누즈카 포니(중반)기무라 사치 스케(마무리)스노 호노카티, 아부 하라 국왕
    • 조련사의 최적(수치는 MAX조련치):노다 수애 다음(60), 토리야마 아키코(60)언덕부 유우 조우(80), 조 용 괜찮다며(100), 이누즈카 포니(120※기수와 겸임), 기무라 사치 스케(161※기수와 겸임), 야스다 제로 니모(140), 이포 치라자(181)아부 하라 국왕(191※기수와 겸임)
  • 기수에 캐릭터는 모든 능력을 MAX에 조교사로 하는 캐릭터는 "조교"값만 MAX에 하면 효율이 좋다.
  • 말 수에 맞추어 고용 인원을 조정한다.
 

G1목장 스토리 혈통종(번식 암말) 

  • 북방계와 샤토 계열 이외는 혈통 연구서가 필요.
  • 씨받이는 1600만 조건전 첫 우승(GⅢ 도달)뒤에서 할 수 있게 된다. 동시에 말의 은퇴도 가능하게 된다.
  • 망아지가 1세가 될 때에 부모 혈통종의 판정이 나오기 때문, 망아지가 1살이 되기 전에 저장하고,
  • 마음에 안 들면 로드함으로써 임의의 혈통종으로 하는 것이 가능(부모가 같다면 무의미).
  • 혈통서 연구 시"연구"와 "그만두었다"을 반복하여 마지막 말의 계통을 바꾼다(출현 단계에 의한).
  • 구입할 수 있는 말에 백마가 있는 경우가 있다.다른 고체보다(현명함+20/게이트+10)능력이 높다.

북방계 20,000 건강, 근성 B+ D C+ D D E E A 2
시카계 20,000 개발·현명함 C D+ C C+ E E E C 2
메타본 계 30,000 지구력 게이트 A C B C D D D B 3
바이슨계 30,000 튼튼하고 지구력 C C B C+ D E+ D B 3
오페라계 40,000 게이트·속도 C D+ B+ A D C+ D C 3
귀족계 50,000 현명함·개발 C C B B C E+ C D 5
아프로댄서계 60,000 순발·개발 A B B+ S C D C D 4
카리브계 70,000 스태미너강게이트 C+ A A+ A C E+ C E 4
히마와리계 80,000 약삭빠르강·근성 A B+ B+ A B D C E 4
가제루계 90,000 속도강·개발 A+ B+ A+ B+ C D C E 4
일각계 100,000 현명함 강속도 B+ B S+ S+ C D C+ E 5
샤토계 20,000 속도·순발 D+ C D D+ E E E B+ 2
일발계 25,000 근성, 스태미너 C B D B E+ E E B 2
토끼계 30,000 거트 재주 C B D B+ D C D C 3
구라산계 30,000 순발·근성 C B+ C B C E+ D D 3
후사루계 40,000 속도 게이트 C B C A D E D D 3
질풍계 50,000 현명함·건강 C+ A C A C E+ C E 4
새송이계 60,000 지구력 튼튼하다 S A+ C S+ C D C E 3
리젠트계 70,000 근성강속도 B+ S+ D S+ C D C E 3
당근조아계 80,000 게이트강·근성 S S+ C+ S+ B E E E 4
인디언계 90,000 튼튼함강·지구력 A+ S+ S+ S+ C D C E 4
사자계 100,000 순발강속도 B S+ A S+ C D B E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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