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 소프트 - 왕국건설 스토리 공략과 팁
카이로 소프트 - 왕국건설 스토리 공략 메모·Tips
- 타운 홀은 현재 5개 입수 가능.
- 거리의 등급이 10 오를 때마다 거리의 영지가 전 방위+2대중으로 한다.
- 국왕의 랭크는 가장 높은 거리의 등급이 15별로 올라간다(15로 C, 30에서 B, 45에서 A, 60에서 S)
- 거리의 등급이 오른다고 연구할 수 있는 대상이 늘어난다(개방 대상이 되는 아이템을 지정된 것 갖고 있을 필요가 있다)
- 국왕이 토벌에 참여하는 조건은 국왕이 있는 거리에서 토벌에 나갈 필요가 있다.
- 게임 내의 Tips에서도 나오는데 동굴과 보스는 바로 쓰러지지 않고 그냥 두면 MOB가나서 이를 쓰러뜨림으로써 경험치와 아이템을 벌 수 있다.
- 수동이지만 구름을 풀면 적이 생기기 쉬우므로 구름을 풀다 → BOSS를 찾는다→ 토벌 탭 →
- 화면 왼쪽 아래의 일단 막는다로 적을 발생시킨다. 몇번이나 구름을 푸는 것으로 등급 점수를 채우기에 좋다.
- 생산직이 새로운 상품을 번뜩임 때 두뇌의 수치는 장비 값 포함된 수치이므로 저급 캐릭터에서도 상위의 상품을 열 수 있다.
- 수준을 올릴 수 있는 설비나 가구의 수준 한도는 거리의 등급과 비례한다.
- "매장"화면의 "다이아몬드 숍"아래 항목(거리에 있는 가게)이 "?"의 경우는 "랭킹 집계 보드"를 한번 본 이후에 개방된다.
- 시설의 수준 향상과 배를 호명했을 때의 체류 시간 타이머는 게임 화면이 아니더라도 시간이 진행된다.(ver.1.25이전)
그래서 배를 부르는 메뉴 화면 등을 열고 있다고 게임 화면이 멈추어 있고도 시간이 경과 되기 때문에 인원이 줄어든다. - 캐릭터의 각 등급은 이 비슷한 수준의 경우 급수가 좋은 편(S>A>B>C>D)이 높다.
- "지하 배틀장"에서 배치를 자유롭게 변경하는 방법은 없다.(ver1.26이전)
- "주간 토벌 보너스"의 몬스터를 W탭 하면 친구 누구가 몇마리 잡는지를 알 수 있다.
- "전설의 동굴"는 자신의 강한 캐릭터를 보내면 장시간 억류되므로 강한 친구를 부르면 자신의 곳의 캐릭터 한명과
- 친구의 강한 캐릭터를 파견함으로써 자신의 강한 캐릭터를 장시간 구속 받지 않고 편하게 보물 상자를 벌 수 있다.(ver1.26이전)
- 다만 너무나도 자신보다 강한 친구는 많은 에너지와 장시간의 쿨타임을 필요로 한다
- (에너지 150, 쿨한 타임 2000분 이상까지 확인)
- 1지역의 경우 16x16마스.(ver1.68현)
- 보물 상자의 입수하고 창고에 넣은 뒤 창고가 파괴되면 보물 상자가 소멸됩니다.시간 경과도 소멸을 확인.
조사의 봉투 등 입수한 경우에는 해석할 때까지(가구와 자재 등)입수할 수 없다.(ver1.68현) - 타운 홀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설치할 지역 주변 지역을 제압할 필요가 있습니다.(ver1.68현)
타운 홀의 넓이가 등급 10에서 36x36등급 20에서 40x40과 이후에도 - 10간격으로 상하 좌우 2칸씩 뻗어 나가며 위치에 따라서는 미개 지역에도 침식합니다.
- 타운 홀끼리의 영토가 겹친 지점의 건설은 건설 때 마지막으로 어느 쪽에 들른 것에 건설 자재 소비와 구조물의 TH소속이 정해집니다.
중간 지점에서 땅을 건설할 경우[땅을 주었다]버튼을 누른 곳의 지점 주변이 소속이 됩니다. - 회복 가구 등은 소속된 것을 사용합니다.
- (TH1과 TH2사이에서 TH2와 겹치는 부분이 2대중이었다 하더라도, 버튼을 누른 지점은 TH1이라 TH1에 되는 등)
동거 침대 등의 가구를 TH2의 영토 곳에 설치키로 소속시킬 수 있어 TH1과 TH2의 주민이 공동 생활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 혼돈의 바위는 조사에서 현재 Lv88,250,777주변의 3군데서 2개씩 구입이 가능합니다.
- 특히 777은 육지의 송어가 적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소수의 검증에 의한 공격 마법의 타격은 두뇌에 따른다 설이 유력합니다.
- 아이템, 보물 상자가 있는 창고를 철거해도 그 자리에 남으므로,
- 철거하지 않은 창고 또는 타운 홀에 수납된다.이를 이용하고 전보가 있다.
카이로 소프트 - 왕국건설 스토리 시설의 수준 향상에 필요한 은화의 개수
71 | 115 |
72 | |
73 | 120 |
74 | |
75 | |
76 | 125 |
77 | |
78 | |
79 | 130 |
80 | |
81 | |
82 | 135 |
83 | |
84 | |
85 | 140 |
86 | |
87 | |
88 | 145 |
89 | |
90 | |
91 | 150 |
92 | |
93 | |
94 | 155 |
95 | |
96 | 480 |
97 | 960 |
98 | 1650 |
99 | 2475 |
카이로 소프트 - 왕국건설 스토리 초심자 직업 해설의 건
서민
적의 드롭 하는 봉지와 영지 밖에서 잡아 온 아이템, 보물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땅을 주면 평민의 집, 저택의 밖에 여관과 해석의 사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관은 관광객들 침대를 설치하고 모험자를 숙박시킨다
그밖에 동거 침대를 대량으로 설치할 수 있으므로 유효 이용합시다.
일단 마법도 기억할 수 있지만, 전투 면에서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2번째 타운 홀 설치 이후 B랭크 이상이면 조사실을 세울 수 있습니다.
농민
채집이 특기.
풀베기, 밭이나 조림실에서 채집을 맡기겠다고 초반은 진척됩니다.
안타깝게도 채취량이 늘어나는 것은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땅을 주면 C등급 이상면 과수원을 설치할 수 있다.
과수원에서는 동물의 먹이용 사과나 혼돈의 바위에 쓰는 오렌지를 채취할 수 있습니다
토지 중 이상이면 우리 침대도 설치할 수 있는 동거인도 과일의 채취가 가능합니다.
서민과 마찬가지로 조사실도 주어집니다.
목수
건축이 특기.
신규 건축은 물론 내구성이 떨어진 건물의 내구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건축 속도도 빠르기 때문 있으면 편리합니다.
초기부터 갖고 있는 건축 공사는 별로 실감이 나기는 힘들지만, 기술 가게에서 구입하고 복수인에 심어 줌과 건축 속도가 잘 나갑니다.
운반책
거리를 두개 이상 지을 때는 운반 기술을 가진 주민이 거의 필수이기 때문에 한명정도 맞이하는 것이 좋은 직업입니다.
1번째 타운 홀에서는 주우러 가주지 않는 전설의 동굴 부근에도 운반 기술을 부착하면 주우러 갑니다.
거리에서 거리로 운구 때 운반 능력의 유무에서 이동 속도가 달랐기 때문,
구입할 수 없다면 적극적으로 얻는게 좋은 직업입니다.
또, 근접 전투 기술을 기억하기 때문에 약간 전투직의 느낌도 있습니다.
서민과 마찬가지로 조사실도 주어집니다.
상인
땅을 주면 아이템점과 액세서리 가게를 만듭니다.
아이템방은 우선도가 낮지만 액세서리 가게는 발굴광석이 손에 들어간 단계에서 꼭 만들어 둡시다.
아이템들은 계란이나 치즈와 같은 아이템을 개발하는데 수준 올림에는 맞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요리를 만들 때에도 반영되므로 효율을 생각한다면 전혀 설치하지 않는 것도 선택 사항에 들어갑니다.
연구가
설비나 아이템, 무기 장비 등의 연구가 있습니다.
연구를 하려면 야외 연구소나 토지를 주고 들어설 수 있는 연구소가 필요하므로 초반은 필수입니다.
그러나 다른 직업에 연구를 장비시켰을 경우에서도 연구는 할 수 위에 연구 시간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필수 것은 초반만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회복 마법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요리사
땅을 주면 음식점을 엽니다.
요릿집의 개발 상태에서 아궁이나 모닥불 등의 요리가 결정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만들어 두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요리 작성 때문에 자원의 식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반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예가
땅을 주면 가구점을 엽니다.
실내 아이템은 연구보다는 동전에서 구입하는 편이 수고나 시간도 걸리지 않고 편안할 수 있습니다.
중반 이후기 때문에 여유가 있으면 지어 둡시다.
가구 제작 시에 동원 자원은 목재인 비상으로 입수가 용이한 때문 초반의 동전 벌이에 추천할 만한 시설입니다.
전투 면에서는 근접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대장장이
무기점, 도구점을 엽니다.
제작 시에 동원 자원은 철지만 최대한 초반부터 짓고 싶은 시설입니다.
중반까지는 장비의 위상=강도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수준 올리기도 우선적으로 합시다.
전투 면에서는 근접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의사
병원을 엽니다.
병원은 회복량이 뒤에서 서술하는 스님의 회복의 사이에 이어 빠르기 때문에
회복의 사이가 준비할 수 없는 경우는 이쪽에서도 좋습니다.
실내 설비의 목욕을 까면 주변 효과로 회복량이 더 향상합니다.
복귀이 빨라지면 수준 올림의 효율도 향상되므로 보세요.
전투 면에서는 회복 마법을 쓸 수 있습니다.
스님
교회, 회복소를 엽니다.
교회는 수명이 끝난 주민을 살린다(시도한 적이 없습니다) 만한 시설이었지만 2세 실장에 따른 필수 설비가 되었습니다.
급히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어느 타이밍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합시다.
회복의 사이는 회복 속도가 본 게임에서 가장 빠릅니다.
수준 올림 때라고 효율이 오르기 때문에 꽤 추천하는 시설입니다.
병원과 마찬가지 실내 설비의 목욕을 까기로 다시 복귀이 빨리 됩니다.
전투 면에서는 의사와 같이 회복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낙농가
귀중한 식량 조달에 쓸 수 있는 낙농 기술 환자.
동물의 먹이에서 나오는 동물을 목장으로 옮기식량으로 바꿉니다.
식량을 제대로 모은다면 낙농 기술 환자가 혼자서는 매우 효율이 나쁘기 때문에 여러 사람의 운용이 필요하므로
낙농 기술만 있으면 낙농가가 아니지만....이라는 불우한 부분이 있습니다.
동물의 먹이는 초원에 두면 소가 나오등 출현하는 동물의 수가 변합니다.
동물의 먹이 수준을 올리면 출현하는 동물의 수도 늘어나는 것 같아요.
땅을 주면 몬스터 하우스가 세워집니다.
애완 동물 방을 다른 건물에 비해서 많은 수 있습니다(최대 5개)
다만, 이쪽도 최종적으로는 쓰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불우한 부분이 있습니다.
조사실에 대응하고 있으니 거기에서 사용해도 될지 모릅니다.
전투 면에서는 근접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법사
기술상을 열 수 있습니다.
기술상은 발굴광석이 손에 들어오면 액세서리 가게와 마찬가지로 꼭 만들어요.
주민들의 기술은 기술 사람이 없다고 갖추지 않습니다.
최종적인 동전 벌이도 재주꾼이 메인이 되므로 우선은 하나 지어 둡시다.
전투 면에서는 마법 공격 외 회복 마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상적으로는 낮지만 두뇌 장비를 제대로 갖춘다면 납치 대응이나 보스전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위병
행동 범위:보통
구름 내범위:보통
추천도:★ ★ ★ ☆ ☆
좋지 않은 나쁘지도 않다.
A랭크 orS랭크가
기사
행동 범위:보통
구름 내범위:보통
추천도:★ ★ ★ ★ ☆
근접 무기는 대개 OK, 방패도 장비 되어 다루기가 쉽다.
중기사
행동 범위: 좁은
구름 내범위: 좁은
추천도:★ ★ ☆ ☆ ☆
대처가 듣지 않고 초반에는 추천할 수 없습니다.
여러가지 장비할 수 있음이 이점이지만, 행동 범위, 구름 내 범위가 좁다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거너
행동 범위:보통
구름 내범위:보통
추천도:★ ★ ☆ ☆ ☆
무기가 손에 들어오긴 힘들고 재사용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초반에는 사용하기 힘든 직업입니다.
보스 배틀 시 전방에 캐릭터가 있어도 공격하기가 이점입니다.
그 때는 인원을 맞추는 문제와 후방 지원을 잊지 않고 달아 둡시다.
궁사
행동 범위:보통
구름 내범위:보통
추천도:★ ☆ ☆ ☆ ☆
거너와 비슷하지만, 이쪽은 방패 장비가 없습니다.
외에도 장비 없는 무기가 많습니다.
무기도 손에 들어가기 힘든지만 다탄도 화살이 연비가 좋은 기술 때문에 조금만 구원은 있습니다.
닌자
행동 범위: 넓은
구름 내범위:약간 넓은
추천도:★ ★ ★ ★ ☆
행동 범위, 구름 내 범위가 넓은 초반에 적합한 직업입니다.
몰래 회복 마법을 쓸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방패가 약한 곳이 약간 평가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사무라이
행동 범위:다소 좁다
구름 내범위: 넓은
추천도:★ ★ ★ ☆ ☆
행동 범위가 약간 좁지만 구름 내 범위가 넓습니다.
닌자와 같이 방패가 질색이라 평가가 빠집니다.
바이킹
행동 범위:보통
구름 내범위:약간 넓은
추천도:★ ★ ★ ★ ☆
검을 싫어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평가가 빠집니다.
구름 내 범위가 약간 넓은 다른 직분보다 HP가 높아 비교적 사용이 좋은 직업입니다.
해적
행동 범위:보통
구름 내범위: 넓은
추천도:★ ★ ★ ★ ★
바이킹과 마찬가지 HP가 높은 매우 사용이 편한 직업입니다.
칼도 고역이 아니기 때문에 뷔페보다 추천할 수 있습니다.
용자
행동 범위: 넓은
구름 내범위:보통
추천도:★ ★ ★ ★ ★
왕의 아이를 제외하면 톱의 HP를 갖고 모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만능 차가 있습니다.
구름 내 범위가 넓지 않다 말고 약점이 없습니다.
특히 고집이 아니면 용자를 선택하면 문제가 없잖아요.
위저드
행동 범위:보통
구름 내범위: 넓은
추천도:★ ☆ ☆ ☆ ☆
마법의 타격은 두뇌 의존이라 초반에는 절망적입니다.
진가를 발휘하는 것은 각성 횟수 33회 이상으로 하는 2세이기 때문에 초반부터 마법사는 각오가 필요합니다.
국왕
행동 범위:약간 넓은
구름 내범위:보통
추천도:☆ ☆ ☆ ☆ ☆
가장 초반엔 쓰지만 각성 횟수가 벌기 어렵기 때문에 점점 기회가 줄어듭니다.
스킬이 모두 장비할 수 있는 것이 이점입니다만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노사
행동 범위: 없음
구름 내범위:불명
추천도:☆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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