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

초짜의 타로카드 리딩, 9카드/리자드 스프레드

by KaNonx카논 2020. 1. 6.
반응형

 

 

 

 


 

 초짜의 타로카드 리딩, 9카드/리자드 스프레드

나와 상대방의 태도, 속마음, 과거~미래, 조언과 결과까지 보여주는 스프레드




여러가지 타로카드 스프레드를 시험하고 리딩하는게 

요즘은 취미 생활의 한 부분이 되었다.


친구들에게도 몇몇 점을 봐 줬는데, 그게 또 나쁘지 않은 반응이라 

더 재미가 붙은 듯.


좀 더 명확하게 리딩하고, 더욱 많은 것을 카드에서 읽어낼 수 있다면,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실감했으니 

더욱 타로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일단 TMI는 이까지 하고, 오늘은 9카드로 보는 리자드 스프레드를 사용해 보았다.


나와 상대방의 태도, 속마음, 과거~미래, 조언과 결과까지 보여주는 스프레드이다.

 



초짜가 하는 리딩

 

-

 



바로 실전으로 들어가자, 예시는 내가 미리 뽑아놓은 타로카드 리자드 스프레드






1. 매달린 남자 - 나를 대하는 상대의 태도

2. 컵10 - 상대의 속마음

3. 페이지 완드 - 상대를 대하는 나의 태도

4. 태양 - 나의 속마음

5. 소드 퀸 - 과거

6. 죽음 - 현재

7. 소드6 - 미래

8. 컵7 - 조언

9. 완드3 - 결과


가 리자드 스프레드

각각의 자리가 말하는 뜻이라고 할 수 있겠다.


-


1. 매달린 남자 - 나를 대하는 상대의 태도


소극적이라고 해야하나, 지지부진한 태도를 보이는 듯하다.

태도를 보면 관계에 대해서 급진전이나 발전이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2. 컵10 - 상대의 속마음


나와의 관계에 대해서 안정적이면서도 꽤 긍정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위의 매달린 남자 카드와 엮어 본다면, 

현재는 조금 지지부진한 진전을 보일지라도, 이후에는 충분히 긍정적인 관계가 

될 수도 있는 가능성이 높아보인다는 것 일지도 모른다.



3. 페이지 완드 - 상대를 대하는 나의 태도


본인도 상대를 대하는 태도에 있어서 적극적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일은 언제나(는 아니지만) 신선함을 동반하는 일이니까,

그렇지만, 조금은 신중함이 필요함을 인식하고는 있다.


4. 태양 - 나의 속마음


태도로도 속마음이 읽히지만 나 또한 이 관계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으로 바라봄과

동시에, 너무 밝아 불안불안함 또한 느끼고 있는 것이 사실이긴 하다.



5. 소드 퀸 - 과거


딱딱 선을 긋고, 냉철하게 대했었던 면이 있기는 했었다. 

그런데 역시나 속으로는 외롭다고 혼자 꾸역꾸역 참았던 것을 의미?


6. 죽음 - 현재


이제 모든 옛 것이 완전히 끝났다. 소드 10만큼의 상처가 있었지만, 

뒤에 떠오르는 태양처럼 새로운 에피소드가 시작됨을 알린다고 보여진다. 

말하자면 시즌2?



7. 소드6 - 미래


문제가 도래할 가능성이 있다. 물론 사람과의 사귐 속에서 문제가 없다면,

조금 이상하긴 하겠지만, 아무튼 문제가 제기됨으로 이 사람과의 관계가 

없던 것으로 돌아가진 않겠지만, 새로운 국면이 펼쳐 질 수도 있으며,

관계의 향상을 예상해 보아도 괜찮을 듯 한 느낌이다.



8. 컵7 - 조언


다른 곳에 한 눈을 팔지 말고, 과감하게 선택을 하고 그 것을 관철하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과한 욕심과 기대 또한 가지지 않는 것이 좋다.


어찌 되었건 간에 나는 나, 그 사람은 그 사람이라는 선은 

지켜야 한다. 


9. 완드3 - 결과


새로운 관계가 안정적으로 안착한 이후에 더욱 발전될 가능성을 보여준다.

그리운 연락을 받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그것이 삼각관계로 발전할 수 있을지도 

모르니 주의 할 것이라는 의미로 보이기도 한다.

 



결과적으로 내가 본 상대방과의 관계는 그리 나쁜 카드가 뽑히지도 않았고,

특별히 나쁘게 리딩되지는 않는 듯 하다.


다만, 역시 여러방면에서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있으니,

조언을 듣는 것도, 과거의 경험에 비추어 신중하게 생각해보도록 하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