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짧은 이야기

Instagram, 지금 TikTok의 흉내라도 내는거야?

by KaNonx카논 2021. 2. 13.
반응형

Instagram, 지금 TikTok의 흉내라도 내는거야?

 

"TikTok 2.0은 그만둬!"
릴 기능이 등장하면서, 쇼핑 기능의 확충에도 주력하여 인터페이스 재구성을 이룬 Instagram. 

최근에는 새로운 스토리의 기능을 개발 중이라는 화제도 나왔습니다만,

 

일련의 흐름을 바탕으로 미국 Gizmodo 작가의 Victoria Song이 "다른 플랫폼을 따르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라느 의견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끔 Instagram의 릴에서 찾은 것을, 친구와 DM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장난, 색다른 피부 관리 방법, 웃기는 동영상 등 .... 그러나 결정적으로 유감스러운 것은 아무도 기시감이있다.

바로 TikTok에서 느낀 그것이다.


이건 결국 사용자 측이 아닌 TikTok이 되려고 노력하는 Instagram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하기도합니다.
Instagram은 현재 최신 (그리고 최악의) 기능으로

"Vertical Instagram Stories"를 개발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것은 종래와 같이 활용할 것이 아니라, TikTok처럼 위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조작하는 것입니다.

Alessandro Paluzzi 씨가 발견 한 것을 트윗 다음 Instagram은

"초기 프로토 타입"이라고 TechCrunch의 취재에 답변했습니다.

 

현재 일반 출시 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Instagram is working on Vertical Stories?
Swipe up and down to browse stories. pic.twitter.com/LDJje8l137
- Alessandro Paluzzi (@ alex193a) February 2, 2021

 


결국, Instagram는 스토리를 Snapchat에서 그리고 릴을 TikTok에서 빌려 온 것 같은 상태.

TikTok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배경으로 뭔가 하려고 초조해하는 모습이 전해져 옵니다.


단, Instagram은 Instagram의 매력이 있고,

사진을 게시하고 패션과 유용한 아이템의 제품을 보거나 진기한 것을 보며

사진을 찾거나 친구들과 이야기하거나 유명 인사의 가십을 검색 하려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메인 피드를 뒤죽박죽하지 않고 부담없이 신선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부끄러워도 24시간 후에는 사라질 때문이라고 자신을 설득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Instagram 특유의 "강점"이 있으니까 무리하게 TikTok을 모방 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구분 하나는 사람에 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TikTok도 플랫폼으로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

자세히는 Instagram에서"와 추종자를 유도하고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nstagram 쪽이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 쉽기 때문일지 모릅니다.

게시 할 때 더 많은 정보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 요리 계의 컨텐츠라면 레시피 정보를 Instagram에 올려 놓거나 요령을 설명하기도 쉽게되어 있습니다.

또한 Instagram 및 YouTube의 콘텐츠를 일부 보여 주겠다는 형태로 TikTok을 사용하고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만약 Instagram이 TikTok 2.0이되면 어떻게 될까요. 

 

TikTok 바람의 또 다른 기능인 릴에 대해서는 절반이 TikTok 재활용 시설이되어 있고,

나머지 절반은 Instagram의 장점과는 동떨어진 것이되어 있기 때문에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지난해 11 월 Instagram은 인터페이스를 재구성하고 홈 화면에서 릴과 쇼핑 기능에 쉽게 접근했습니다. 

이에 따라 릴 게시물 작성 바로 가기를 대체 쇼핑은 활동 탭을 대체합니다. 

지금까지 앱의 사용법에 익숙해 있던 사용자 입장에서 보자면 이것은 완전히 당황스러운 재구성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더 릴을 사용하여 주려는 의도가 Instagram의 기존 사용자가 즐기고 있던 장소에 접근하기 어려워하는

역효과 적 행동이 있던 것으로부터도 회사의 필사적임이 배어 나오고 있습니다.

TikTok의 성공에 뒤지지 않도록 하다가자사 플랫폼의 장점을 잃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관련 기사

 

2021/02/07 - 새 대통령의 '바이 아메리칸' 미국의 태양 전지 생산은 부활?

2021/02/03 -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 필요서류

2021/02/04 - 페그오 성배전선 2, 브루투스여, 너도인가! 회차별 클리어 덱

2021/02/04 - 떨어지는 벚꽃처럼

 

떨어지는 벚꽃처럼

떨어지는 벚꽃처럼 나는 바람되어 어렴풋이 남은 당신의 기억을 더듬으리라 머리에 앉은 작은 나무 이파리를 떼어주며 청량한 눈동자에 깃든 파도소리를 머나먼 발치에서나마 느낄 수 있도록

kanonxkanon.tistory.com

2021/01/09 - 중국 태양광 발전, 풍력 발전 제치고 3위로 등극

2021/01/08 - 순철 가공이란? 종류와 가공 용도에 관해서도 자세하게 해설

2021/01/16 - 원숭이의 공격으로 정지한 태양광 발전소

2021/01/15 - 2021년의 에너지 시장은 어떻게 될까? 태양광 발전의 경우

 

 

 

[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news.biglobe.ne.jp/it/0208/giz_210208_7210366094.html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