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짧은 이야기

지금 화제의 음성 SNS Clubhouse (클럽 하우스)란? 이용 방법 및 주의 사항

by KaNonx카논 2021. 2. 14.
반응형

지금 화제의 음성 SNS Clubhouse (클럽 하우스)란? 이용 방법 및 주의 사항

 

Clubhouse의 매력은 무엇이 일어날 지 모르는 라이브의 느낌


1월 후반부터 화제가되고있는 'Clubhouse (클럽 하우스) "여러분은 알고 계십니까?

 

텔레비전이나 라디오에서도 소개 시작하기 때문에 이름은 들어 본 적이 있다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어쩌면 이미 헤비 유저가 되어 수면 부족인 사람도 있을지 모릅니다.


Clubhouse는 음성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SNS입니다. 

 

"Moderator (사회자) '가 만든'room (방) '에 들어가면

Modorator와"Speaker (스피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대로 "Listener (청취자)"일 수 있으며, 손을 들어 허용되면 말할 수 있습니다.

 



room은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room의 공개 범위는 "Open (공개)" "Social (따르는 사람 만 표시)"

"Closed (추가 한 사람 만 참여)"의 3 종류가 있습니다.

 

Open의 room은 연예인이나 탤런트, 연예인 등이 몇 사람으로 

이야기하는 모습을 라디오처럼 들을 수 있습니다.

 

다른 탤런트들이 속속 참여하고 있으며 평소에는 들을 수 없는 연예인끼리 잡담을 들을 수 있는 등,

무엇이 일어날 지 모르는 라이브가 매력입니다.


손을 들어 Speaker가 동경하는 연예인과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Clubhouse의 음성을 녹음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즐거운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room에 머물 계속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자는 시간도 아껴 참여하는 사용자가 속출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친한 친구와 오랜만에 대화했다는 소리도 많이 듣습니다. 

코로나 유행병으로 대면하기 어려운 가운데 Clubhouse라면 마음껏 말할 수 있습니다. 

 

Closed로 room을 열고 이야기하고 싶은 사람을 추가하면 누가 듣지 못합니다. 

온라인 회식도 유행했지만 역시 음성 만이 더 편할 때도 있습니다.

 

 


Clubhouse에서 주의 할 것은?


Clubhouse는 전화 번호를 기반으로 한 초대제입니다.

사용자가 SMS로 초대를 받거나 사용자 이름을 예약하고 자신의 전화 번호를 알고 있는 사용자에게

권한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부여되는 초대 범위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빨리 참가하고 싶은 사람들이 조바심으로 그 요구를 받은 사람들이 초대장을 판매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초조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Clubhouse 사용자, 

그리고 사용자 초대 프레임 모두 증가하고 있습니다. 

"Clubhouse를사용해보고 싶다"고 친구들에게 말해두면 곧 초대받을 것입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전화 번호를 알릴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문자를 발신 할 때주의 깊게 확인하는 사람도 

음성 만되면 무심코 실언하거나 개인 정보를 누설할 될 수 있습니다.

녹음이 금지되어 있다고는해도, 누군가가 보이스 레코더 등으로 녹음하고 유출시킬지도 모릅니다.

특히 Open의 room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오디오 전용 교류에 좁혀지고있다 Clubhouse는 지금까지의 SNS에는 없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말할 수 부끄럽다"라는 사람은 연예인이나 탤런트가 열려있는 대규모 room에서 시험해 봅시다.

 유명인의 방에서 갑자기 Speaker에 임명되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안심입니다.


room의 화제가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피스 마크 버튼을 눌러 퇴출하면된다. 

갑자기 빠지는 것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익숙해지면 아는 많은 room에서 Speaker 손을 들어 봐도.

대화를 하고있을 때에, 마치 길거리에서 우연히 만난 친구가 아는 사람을 소개하는 것과 같은

자연스러운 만남도 발생합니다. 초대를 받을 수있는 기회가 있다면, 꼭 시험해주세요.

 

 

 

관련 기사

 

2017/07/22 - 에미레이트 항공 CA, 샴페인을 병에 부어 재 사용

2017/07/08 - 헌터x헌터 HUNTER×HUNTER 34권 발매와 작가의 해설

2017/05/28 - 마돈나, 인스타그램에 아리아나 그란데 사진 업로드로 비난!

 

마돈나, 인스타그램에 아리아나 그란데 사진 업로드로 비난!

마돈나, 인스타그램에 아리아나 그란데 사진 업로드로 비난! マドンナ、英自爆テロ直後に投稿した画像に非難の嵐! 영국 맨체스터에서 발생한 아리아나 그란데 콘서트 회장에서의 자살 폭탄

kanonxkanon.tistory.com

2017/05/22 - 일본에서 여장남자가 급증하고 있다?! by. 아메바 타임즈

2017/05/17 - 아뮤즈 소속의 노무라 슈헤이野村周平를 파헤쳐보자!

2017/05/08 - 유도선수 안창림安昌林 짤을 모아보았다 + 안창림 정보!

2017/04/30 -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비키니 차림으로 연인과 장난치는 동영상 공개!

 

 

 

[ 이 기사는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

 

출처 - news.biglobe.ne.jp/it/0207/aab_210207_6728794625.html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