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짧은 이야기

周杰伦(주걸륜) - 夜曲(야곡)[Piano ver]

by KaNonx카논 2015. 3. 6.
반응형

 

 

 

주걸륜

 

周杰伦(주걸륜) - 夜曲(야곡)[Piano ver]

 

 

 


 

대만 타이베이시 린코구 출신. 3살 때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고 16세때 작곡을 시작했다. 대만 신베이시 딴수이에 있는 '담강중학' 음악과에서 주전공은 피아노, 부전공은 바이올린으로 클래식을 전공했다.


 

장학우의 '키스 굿바이(吻別)'를 듣고 감동을 받아 대중음악에 입문했다. 1997년 TVBS-G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프로그램 진행자이자 대만의 유명 MC인 우종시엔(吳宗憲)에게 발탁됐다. 2000년 정규 1집 'JAY'로 데뷔, 2001년 2집 '판타지'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기 시작했다. 2002년 중화권의 최고 권위 음악시상식인 금곡장(골든 멜로디 어워즈)에서 최우수 작곡가상과 최우수 음반 프로듀서상, 최우수 대중가요 음반상 3관왕에 올랐다. 그후 발표하는 앨범마다 대박을 치고 다른 가수들에게 작곡해 준 곡까지 히트하며 중화권의 본좌 오브 본좌의 자리에 올랐다.


 

지금은 용이 됐지만 데뷔 때만 해도 갓 상경한 듯 투박한 외모였다. 그러나 그런 외모와 독특한 보컬, 참신한 음악이 '쿨'한 이미지로 각인되며 어마어마한 팬덤을 구축, 아티스트이자 아이돌을 겸한 새로운 시대의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했다. 주걸륜의 성공 이후 대만을 중심으로 20대 초반의 남성 싱어송라이터 가수들이 꾸준히 양성됐다.


 

작년 12월 정규 13집이 나왔다. 자신의 곡들은 모두 직접 작사 및 작곡을 하고[1], 악기연주도 직접한다. 곡을 하나하나 따져보면 중압감넘치는 비트에 동양적인 색채가 묻어나오는 힙합스타일의 곡에서 일반적인 팝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발라드, 록, 중국 전통음악 등 폭넓은 장르를 소화하는데다 심지어 탱고, 클래식 등도 다룬다. 특히 학창시절에 갈고 닦았던 클래식은 그의 음악적 역량의 바탕이 됐다. 그리고 모든 곡을 훌륭히 소화해 내는 것 또한 특징이다. 대신에 어디까지나 자기곡을 훌륭히 소화해 낸다는 것이지 절대 가창력 자체가 뛰어난 가수는 아니라는 것이 평단이나 팬의 의견이다. 힙합 스타일의 곡에서는 랩도 곧잘 하기는 하는데, 곡 절반 이상의 가사가 대필가시나 합작가사가 많아서 랩퍼 자체로써의 평가보다는 프로듀서 및 작곡자로써의 평가가 더 높은 편.

 -엔하위키 미러

 

 

 

주걸륜 하면 역시나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피아노 배틀신이지요!!

 

아래의 영상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