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만화책

2011.7.3. 카이만 = 아이카와 = 카이 = 보스. '도로헤도로' 15권 리뷰

by KaNonx카논 2011. 7. 3.
반응형

                                                           도로헤도로 Dorohedoro 15 - 10점
하야시다 규 지음, 서현아 옮김/시공사


 
일촉즉발의 상태에 놓인 후쿠야마와 십자눈의 간부들이었지만, 사지마저 후쿠야마의 마법에 당하고 말자 결국 퇴각한다.  그러는 동안에 니카이도와 아스, 리스는 홀로 향하고 그를 따르듯 남겨진 엔 패밀리도, 십자눈 간부들도 각기 다른 목적을 띄고 모두 홀로 향한다.





- 후쿠야마의 공격을 받고 반이 파이가 된 사지.. 으와 불쌍돋네..

 



- 박사와 존슨은 하루의 경고도 무시한 채로 십자눈 일당에 잠복. 무서운 집념이네요.





- 파이가 되어버린 아이카와가 꾸는 꿈(?) 에 다시 나타난 어깨위가 없는 녀석. 수수께끼입니다.




- 십자눈 일당은 남아있던 노이의 마법연기로 다시 보스를 되찾..으리라 믿었지만, 깨어난 것은 아이카와였습니다.
그렇게 죽고싶어 하고도 죽지 못했군요..



- 와.. 포박 플레ㅇ.. 가 아니라, 도쿠가는 이렇게 된 이상 아이카와를 속박하기로 합니다. 어떤 일이 벌어질 지 모르는 이상은 감시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한 것이겠죠..



- 카스카베 박사는 확신 합니다. 눈 앞의 속박당한 사내를 아이 콜먼 군이라구요..
 
진정한 도로헤도로는 그의 몸 속 인가요?



 

 

- 아이군의 머리로 뒤바뀐 그가 향한 곳에 있는 실험장, '검은 가루' 는 마법사들의 머릿속에 있는 악마 종양으로 만드는 거였군요.. 후덜덜..  그리고 중앙에 매달린 인간도, 마법사도 아닌 시신의 정체는..?



 

- 이번에도 한 건 했습니다. 아이카와군.. 카스카베 박사와 존슨마저 해치고 또 다시 자책..





- 충격과 공포의 '목츠키'.. 안쓰러워 죽겠습니다.. ㅜㅜ 살아날 수 있는 방법이나 있을까요..?





 

- 탈출 도중 드디어 니카이도와 리스의 행적이 밝혀집니다. 대량의 마법연기를 발생시킨 니카이도에 대해 실마리를 잡은 십자눈 간부들. 이 상태로 십자눈 보스로 전환한다면 틀림없이 니카이도 마저 해쳐버리게 될 것입니다.


 


- 다시금 나이프를 쥐고 자신의 존재목적에 대해 생각하는 아이카와.. '자멸' 로서 십자눈 보스와 이어진 몸을 '죽이는' 것이 그가 생각한 '아이카와' 개인의 존재목적일까요..?




- 네.. 미쳤습니다. 실험을 중단하고 홀로 떠나라는 하루의 말에도 아랑곳 않는 사이코 카스카베 박사입니다.
이거이거 꽤나 충격적 입니다. 그래도 헤실헤실 해서 그나마 정신줄 똑바로 잡은 캐릭터인 줄 알았는데요.





- 니카이도들은 리스가 과거에 저주했던 상대를 찾기 위해 홀로 향하기로 결심합니다.



- 아이 콜먼 군과 마법사 아이카와.. 그 둘의 과거는 대체 어떤 끈으로 이어졌을까요,.





-
후반부 신 등장인물인 '야사카' 입니다. 으음 이 녀석이 앞으로 얼마나 비중을 차지 할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검은 가루' 에 눈이 멀어버린 녀석이죠..







- 진짜 한 치 앞도 감히 상상 할 수 없습니다.. 어째서 보스가 저런 꼴로..? 어째서 실험실의 그 시체와 융합해서 괴물이 된 겁니까..?? 모두가 당황해 하는 도중에도 모든 것을 아는 듯한 '치다루마' 만이 웃고있습니다.





- 밖에서는 대 이변으로 비가 내리지 않는 마법사 세계에 비가 내립니다. 엔 패밀리가 숨어있던 지하기지는 괴멸하고 홀로 도망치기로 결심.



- 십자눈의 간부들도 괴물이 된 보스의 바람에 따라 홀로 향합니다.





- 그 와중에도 '검은 가루' 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못하는 야사카. 뭔가 큰일 칠거 같은데요 이 녀석..?





- 자신만만한 리스군 ..
좋습니다. 카이만이 아이카와고 그 아이카와가 자신을 죽이려 했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는 리스는 홀의 무고한(..무고하진 않지만..) 주민에게 분풀이..





- 과거로 돌아갑니다. 그 골목에서 일어 났던 일을 확실히 확인 하기 위하여, 과거로 감으로써 이 '도로헤도로'는 조금은 맑아질까요..?


- 엔 패밀리, 십자눈, 니카이도 일행. 모든 주역들이 홀로 집결하는 15권이었습니다.
사실 이번 15권은 미공개 일러스트 캘린더를 주는 한정판이 공개 되었습니다만.. 왜 저는 그걸 15권을 구매하고서야 알았을까요!! ㅠㅠㅜ


- 어쨌든 당초 6월에 나올 것이라 에상했던 15권이 이렇게 늦어지고 일본에서도 16권은 아직 발매 되지 않았다고 하니 또 다시 '도로헤도로' 독자들에게 남은 것은 험난한 기다림의 연속이 되겠습니다. ㅜㅡㅜ

 그러므로 언제가 될 지는 미지수지만, '도로헤도로' 16권에서 계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