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만화책

2011.6.28. 끝없는 왕위 계승 전쟁. '괴물왕녀' 12권 리뷰

by KaNonx카논 2011. 6. 28.
반응형


                                                        괴물왕녀 신장판 12 - 8점
미츠나가 야수노리 지음/학산문화사(만화)

 끝날 줄을 모르는 괴물왕족의 왕위쟁탈전..! '괴물왕녀' 그 열 두번째 이야기.


 

 

 - '팔두 왕녀' 11편 대륙에서 건너온 사신인 거대 뱀과 혈투를 벌이는 왕녀님 외 etc.


 

- 신의 힘을 쓸 수 없어 약해진 나쿠아.. 쓸모없다고는 하지만 썩어도 준치라고 신은 신이네요.. ^ㅋ


 



- 신을 죽이는 방법을 가르쳐 준 나쿠아를 따르는 공주. 하긴 나쿠아 자신도 신이면서 신을 죽이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는 것은 그만큼 리스크를 짊어지는 것이죠~





-  불간섭주의 라고는 하나 결과적으로 공주의 파티에 주력멤버가 하나 늘어난 꼴이 되었네요..?





- '엽기왕녀' .. 이건 제목부터가 엽기네요.. 행방불명된 리자를 찾아 외딴섬까지 오게된 공주와 히로.
여기에서 교도소 동료였던 늑대인간 '아이다 칸'이 재등장..이지만 감동도 없고 딱히 보고싶지도 않았고.. 요 전편
'회오리 왕녀' 에서도 두더지 '라드'가 등장인걸로 봐선 뭐 캐릭터 우려먹기네요^*





- 자신의 신하는 자신의 손으로 지킨다. 는 소리인가요,,





- 어쨌든, 미친 살인마 하나를 끝장내고 이야기는 종료~





- '속.폐옥왕녀' 10권의 '폐옥왕녀' 의 뒷이야기 입니다. 미래에서 만난 18살의 셔우드. 그 때까지 아직 전쟁은 끝나지 않았군요.. 정말 지긋지긋하게도 오래가네요..





- 에밀은 병으로 죽고, 길리엄은 듀켄에게 당하고 듀켄은 실비아한테 졌다. 공주가 나타나지 않았더라면 실질적으로
실비아 vs 셔우드 구도가 되었겠네요.. 승패는 누가 봐도 뻔한 구도이지만..





- 음..? 어째서 인어가 여기서 등장하는 걸까요?? 그렇다면 에밀이 죽으면서 실비아에게 인어를 맡겼다는 게 되는건데.. 의문이 풀릴 새도 없이 '속, 폐옥왕녀'는 공주의 죽음으로 끝납니다. 너무나도 아쉽게 말이죠.. 


- 12권의 끝에서 키자이어가 급보를 들고 공주에게 도착합니다. 급박한 에밀의 호출, 에밀이 병으로 죽었다는 것은 그에 대한 복선일까요..?  '괴물왕녀' 13권으로 이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