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일상

2018.2.20. 계명대 드디어 졸업, 이러쿵 저러쿵 뒷이야기

by KaNonx카논 2018. 2. 20.
반응형

 

2018.2.20. 계명대 드디어 졸업, 이러쿵 저러쿵 뒷이야기

 

 졸업이다.

 

2011년 입학하고나서 년수로만 따져보면

 

어언 7년간이나 대학생 타이틀을 달고있었다.

 

이제 시원섭섭한 마음으로 대학생이란 타이틀을 뗄 시기도 되었지..

 

친구랑 함께 그 싫증내하던 스미스관으로 총총

 

4학년 2학기를 인턴으로 때우다보니 학교가 어쩐지 그립게도 느껴졌다.

 

뭐, 잠깐동안의 일이었지만..

 

 

 

드디어 받은 학위증

 

그런데 학위증 종이가 울고있다... 그냥 일반 a4용지인듯 한데...

 

그래도 평생 가지고 갈 학위증인데 좀 더 좋은 종이 해 주지 참 씁쓸했다......

 

학생들 입장에서는 사소한 것 하나하나가 크게 느껴질 졸업식 날인데..

 

 

학과 교수님들이 모여서 마련한 학과만의 졸업식

 

특별히 행사 진행한 것은 없지만, 마지막으로 교수님들을 뵐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생각한다.

 

그나저나 저 일본어 교수님은 처음 뵙는데 언제 들어오셨을까...

 

역시 이래서 아싸 삼엽충은 안되나보다.. ㅋㅋ

 

 

학과 졸업식이 끝난 후 인파를 헤치고 친구와 잠깐 걸었다.

 

걷다보니 어느새 채플이 보였다.

 

1학년 때, 추울 때도 더울 때도 친구들과 입에 욕을 담으면서 올라갔던 이 곳

 

지금은 너무도 조용했다.

 

다들 뿔뿔이 흩어져서 이제 두 명만 남아 여길 오르게 될 줄이야.

 

 

날씨는 맑음, 그리고 코트 하나라도 문제없었을 것 같은 따스한 날씨였다.

 

부디 앞으로 좋은 일 들만 가득하길 바라면서,

 

앞으로 몇 년 뒤, 아니 몇 십년 뒤에야 이 곳에 다시 오게될까.

 

너무 아득해지는 것 같아 생각을 관두었다.

 

 

졸업식에서 빠지지 않는다는 학사모 던짐 샷

 

친구가 해 보고싶다고 해서 흔쾌히 사진기사가 되어주었다,

 

친구가 아니었다면 아예 오지도 않았겠지만..ㅋㅋ

 

아무튼 역광이지만, 멋지게 정사각형을 그린 학사모와 포즈로 100점 만점의 사진이 되었다.

 

 

그런 후에 나도 한 컷

 

학사복은 너무 치렁치렁해서 그냥 벗어두었다.

 

 

마지막, 단과대 전기 학위 수여식에서 한 컷,

 

학과에 있는 정도 떨어지는 계기 하나

 

학과 수석 졸업자가 참석을 안했다고 대신 대리 수상을 해달라는 것도 솔직히 내키지 않았는데

 

수락하고 앞자리에 앉아 대리 수상을 하려던 찰나

 

수석 졸업자가 이미 와 있었는지 수상을 하러 나가더라..

 

조금 잘 알아보고 부탁하면 좋았을걸, 게다가 특별히 사과도 없었다는게 화가났다.

 

내 졸업식이기도 한데 이런 일이 있다니.. 아무튼 별로 있어봤자 시간만 낭비일 것 같아 빠져나왔다.

 

 

그리고 친구가 졸업 축하(?)로 사준 라볶이!! 3인분!

 

그래 맛난 것도 먹고 불평불만도 하니 어느정도 기분도 사그라들었다.

 

이후 동전노래방에서 노래도 좀 메챠쿠챠 부르니 기분 좋아졌쓰!

 

 

마지막 저녁은 가족들과 횟집에서..

 

이러저러 떠들썩 했던 졸업식이지만 정작 나 혼자는 조용히 넘어간 졸업식이라

 

오히려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아마 다시는 발을 들일 일이 없을 것 같은 스미스관, 그리고 학교의 모습이 조금 그립긴하겠지만,

 

바쁜 일상에 떠올릴 틈이나 있으면 좋겠다.. ㅋㅋ

 

 

아무튼,

 

2011. 2. 28. ~ 2018. 2. 20.

 

오래도 다녔던 징글징글한 대학교와 안녕한 날을 기념하면서 이 글을 마친다.

 

고생많았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