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논의 게임 근황 : )

용사가 되어 공주를 구하자! 원더플릭R wonder flick R

by KaNonx카논 2015. 8. 12.
반응형

 

 

용사가 되어 공주를 구하자! 원더플릭R wonder flick R

 

어느샌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상위에 랭크 되어있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원더플릭Rwonder flick R은 용사가 공주를 구하러 모험을 떠난다는 전형적이고도 고전적인 스토리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식상한 스토리만으로 원더플릭Rwonder flick R을 평가하시면 안됩니다.

 

지금까지 모바일에서 판치고 있는 카드 게임과 퍼즐 혹은 러닝 등 여타 게임과는 다른

 

정통적인 RPG를 세심하고 재미있게 구현한 원더플릭Rwonder flick R이니까요

 

 

우선은 용사가 되기 위하여 캐릭터의 세세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성별 체형 헤어스타일은 물론이고 목소리까지 선택할 수 있어서

 

나만의 정이 가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저는 무난하게 전사로 키우기 위해서 떡대 형을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다 ㅋㅋ

 

딱 봐도 파티에서 유능한 탱커로 활약 할 것 같지 않나요??

 

게다가 사회의 더러움이 묻지 않은 초롱초롱한 저 눈망울..

 

 

눈 아래의 눈물점은 무한도전에 잠깐 출연하신 빈지노 님의 눈물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져서..

 

파워후 근척근척한데도 저렇게 베이비 페이스면...

 

실제로 여성분들께 인기가 많을텐데...ㄷㄷ ㅋㅋㅋㅋ

 

아무튼, 튜토리얼의 시작은 왕궁의 왕이 길메스터 광산에서 잃어버린 반지를 찾아 달라는 것으로 부터 시작합니다.

 

새삼 생각하는 거지만, 그깟 반지. 아래의 말단 병사들을 이용하면 편할텐데

 

역대 RPG의 왕들은 조금 바보들인가 봅니다ㅋㅋㅋ

 

 

월드맵에서는 가고싶은 곳을 터치해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는길에 가끔 몬스터와 조우 하는 일도 있곤 합지요!

 

으잉..?! 그런데 지금 월드맵에는 그 요괴 워치의 지바냥이 있네요?! ㄷㄷㄷ

 

설마 설마 하고 말을 걸어봅니다.

 

 

지바냥 - 이 세계에서 레벨업을 마구 하면 강한 고양이가 된다고 들었다냥!!

 

...게임에 등장해서 이런 뻘짓이라니ㅋㅋㅋㅋ

 

이런게 지바냥의 매력인가요?

 

어쨌던 지바냥은 레벨3을 달성하고 다시 오라고 합니다.

 

본 편의 튜토리얼보다 매력적인 지바냥 퀘스트 과연 보상으로 무얼 줄지 기대가 됩니다.

 

 

배틀 시의 모습입니다!

 

아래에 나와있는 메달을 적에게 튕기면 해당 공격을 가하게 됩니다.

 

검이 물리공격 물약이 회복

 

 붉은 별은 두 번 클릭하면 스킬이 나가게 되는데

 

튜토리얼을 그냥 넘겨버려 금색 아이콘은 뭐였는지 잘 기억이 나질 않네요.. ㅠㅠ

 

이외에 물음표 메달이 뜨면 룰렛을 돌려

드롭 피버 / 아이템 품치기 / 10G를 던져 적의 체력 10%깎기 중 하나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보스전에서는 10G를 던져 적의 체력 10%깎기도 의오로 도움이 됩니다!

 

 

시작 시에 왕이 옛다하고 던져주는 낡은 갑옷을 입고 위풍당당한 전사

 

크흠, 봐도봐도 귀여운게 캐릭터 하나는 잘 만들었군요 제가 ㅋㅋㅋㅋ

 

레벨 업 시 스킬 포인트가 2씩 주어지는데

 

스킬포인트로는 스킬 메달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의뢰가 이것을 모아 줘!! 라니 왕으로서의 최소한의 위엄은 지켜주길 바랍니다만..ㅠㅠ

 

원더플릭Rwonder flick R에서는 하나의 배틀이 끝날 때 마다 주사위를 굴리거나 / 굴리지 않고 일반 보상을 받습니다만.

 

초반이라 그런지 보상 골드가 꽤 짭니다.

 

그 외에도 주사위를 굴려 좋은 등급의 보상을 얻는다는 시스템 때문에 레어 / S레어 등급을 얻기 위해선

 

실력 이외에 어느정도 운도 뒷받침 되어야 하므로 가챠 이외에 과금을 유발하는 요소가 될 수 있겠군요..

 

원체 운이 약한 저와는 인연이 없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각설하고, 배틀이외에도 땅파기 벌목 채광 등 수집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만

 

이것 또한 6개의 포인트 중 당첨은 2개 뿐이라는 게 또..

 

 

튜토리얼을 전부 클리어 후 모은 왕국 쿠폰이라는 것으로 가챠를 돌렸습니다.

 

원더 로브와 윙 소드(레벨제한 10) 그리고 레벨제한 20의 투구를 주네요... 언제 써먹으라고?!

 

착용 장비에 따라 변화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보며 나름대로 아기자기한 감성을 충족 시킬 수 있군요!

 

게다가 위의 동료 칸에서 동료를 최대 두 명 영입해서 함께 다닐 수 있습니다.

 

 

업적을 완료함으로 칭호에 들어갈 단어와 그리므나 동화 / 은화 / 금화 혹은 요정메달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칭호는 '에이스' 같은 '소년'으로 해봤는데

 

경우에 따라선 '검은' 것의 '용사' 같이 중 2병스러운 칭호도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차, 지금까지 지바냥을 깜박하고 있었군요~! 레벨이 10이 된 시점에서 늦었지만 지바냥에게로 달려갑니다.

 

레벨 3에서 지바냥은 윤민호의 옷 / 레벨 5에서 장세라의 옷(...남캐인데 이걸주면 어째?!)

레벨 8에서 윤민호의 바지를 줍니다.

 

시작 시 착용하는 바지와 나무 갑옷과 비교해서 좋은 능력치를 가지므로 꼭 바꿔 입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그나저나 지바냥 귀엽네요/// 마침 요괴워치 극장판도 개봉했던데 보러갈까... ㅋㅋㅋ

 

여기까지 전통적인 RPG의 재림, 원더플릭Rwonder flick R의 리뷰였습니다!

 

여러모로 운이 받쳐 줘야 플레이 하기가 원활한 게임이므로 운이 없으신 분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