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사업, 마케팅marketing 용어 정리
하아, 내일 결국 작은 테스트를 친다고 해서 부랴부랴 히어로 사업에서 배운
마케팅 용어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성적이 에이쁠, 비쁠 나오는건 아니지만 뭔가.. 교수님 뵐 면목에 좌우되기도 하니까요 ㅋㅋ
그런데 분명 배운 용어긴 해도
완전 생소하게 느껴지는건 왜일까요...? ㅠㅠ
1. Value (가치) -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킬 시 나옴
2.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 경쟁사에 대하 자회사의 특장점
3. M.O.T. (Moment of Top) - 진실의 순간(제품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심음)
4. T.O.M. (Top of Mind) - 최초로 떠올리는 브랜드
5. R.O.I. (Return of Investment) - 투자자본 수익률
6. K.P.I. (Key Performence Index) - 핵심 성과 지표
7. 4M - Market, Money, Model, Management
8. N.P.D. (New Product Development) - 새로운 제품 or 서비스
9.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10. V.O.C. (Voice of customer) - 고객들의 자발적 의사표현
11. L.B.S. (Location-based service) - 위치기반 서비스
12. C.L.V. (Customer Lifetime Value) - 고객 삶의 가치
요 정도만 하면 반타작은 할 수 있을런지..... 하하
-
'잡다한 일상 > 짧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일/폴더의 이름 한꺼번에 바꾸기 DarkNamer (0) | 2017.10.17 |
---|---|
다이소, 고양이가 좋아하는 캣그라스 씨앗을 샀다!(캣닢) (0) | 2017.08.01 |
오뚜기 스낵면으로 국물없는 라면 끓이기 도전! (0) | 2017.06.28 |
노벨 문학상의 오에 겐자부로의 문학에 대하여 ~ 사육飼育 (0) | 2017.06.09 |
갤럭시 노트 5 침수 그리고 회복 (0) | 2017.0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