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생활 정보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의 특징 5선과 그 대책

by KaNonx카논 2022. 1. 2.
반응형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의 특징 5선과 그 대책

급변하는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업무 과부하에 거의 또는 전혀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일의 수를 늘리는 것만이 중시되어 직원의 마음의 건강이 손상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일을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일의 과부하를 막으면서도 

일을 진행하고 성장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올바른 정보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으면 둘 다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일의 과부하란?

작업의 과부하는 개인의 시간이나 자원, 스킬 전반보다 일의 책임이 큰 경우에 일어납니다.

일의 과부하는 단순히 잔업하고 정시보다 늦게 퇴사한다는 것만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현재 스킬 이상의 일을 하고 있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넘어서야 합니다.

기술 주도의 오늘날의 직장에서는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일정에 통합하는 작업을 늘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많은 일을 달성하고 있다는 실감은 확실히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유감스럽지만 항상 자신의 능력을 뛰어넘는 일을 하고 있으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작업 과부하 분류

작업의 과부하는 질적이고 양적인 것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질적인 일의 과부하는 자신의 기술을 뛰어 넘는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지금의 일에 향하고 있었다고 해도,

주어진 특정의 일에 대해서는 스킬이 부족한 것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기 위해서, 용량을 넘어 무리를 해 버립니다.

다른 한편으로, 양적 작업의 과부하는 제한된 시간 내에 과도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경우 작업에 필요한 기술이있을 수 있지만 시간이 없습니다.

두 작업의 과부하는 자신과 작업에 다른 형태로 다양한 영향을 미칩니다.

자신이 일의 과부하에 빠져 있는 것을 인지하고 상태가 심각화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과부하를 가진 사람의 징후란?

'효율적으로 일을 하고 싶다' 혹은 '좀 더 생산성을 올리고 싶다'는 마음은 과도한 양의 

일에 몰두해 버리는 간단한 변명입니다.

일의 과부하의 징후는 전형적인 일상의 과제로서 모습을 감추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 결과, 어떠한 바닥의 상태가 될 때까지 그를 깨닫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여기에서는 주의해야 할 징후를 몇 가지 소개합니다.

 


1. 추가 작업을 수행

작업 중에 추가 작업을 맡는 것은 생산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이전 작업을 끝내지 않고 다른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입니다.

결국은 일의 산을 만들어 자신에게 압력을 가하게 됩니다. 

다음을 시작하기 전에 이전 작업을 완료합시다.


2. 항상 스트레스를 느낀다

일의 과부하로 고통받는 명백한 징후 중 하나는 항상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끔찍한 경우에는 어수선한 일의 산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일을 생각하는 것만으로 기분이 몰입되어 버립니다.

때로는 스트레스를 느껴도 문제는 없습니다. 감정적, 심리적, 육체적으로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끊임없이 계속해서는 안됩니다.


3. 억제할 수 없는 감정의 폭발

자신의 한계에 도달해도 계속 일해야 할 때는 약간의 일이 계기로 감정이 폭발해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사소한 일로 자극하고 사람에게 좌절을 부딪쳐 버립니다.

갑자기 자제심을 잃거나, 외치거나 울어 버리는 상태를 간과하지 않도록 합시다. 

특히 평소에는 그러한 징후가 보이지 않는 사람은 요주의입니다.


4. 할 일 목록이 길다.

할 일 목록을 만드는 것은 일을 끝내는 실용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목록에 작성된 항목을 확인하고 사라지는 것을 보는 것이 가장 좋은 기분입니다.

하루의 시작에 긴 목록을 만들고 항목을 줄이는 커녕 계속 증가하면 작업 부하가 과도한 위험 신호입니다.


5. 작업 시간이 부족합니다.

시간이 충분하다는 것은 원래 거의 없지만, 할 일이 많이 있는 경우에는 특히 그렇습니다.

하지만 작업에 시간을 많이 들여야 하거나 사무실에 오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확실히 작업 과부하의 징후입니다.

 

 

2021.07.11 - 어려운 상사 7 종류의 분별하는 방법과 유형별 대처법

2021.07.12 - 경력직 면접 합격을 좌우하는 역질문 3가지의 비밀

 

경력직 면접 합격을 좌우하는 역질문 3가지의 비밀

경력직 면접 합격을 좌우하는 역질문 3가지의 비밀 면접은 양방향 상호 작용 입니다. 면접관은 당신 자신과 당신의 능력을 탐구하는 자리이며, 당신은 당신의 회사가 정말 자신에게 

kanonxkanon.tistory.com

2021.03.02 - 일본 비즈니스 전화의 기본, 담당자 부재시의 매너와 전언

 

-



반응형

댓글